담평:만상귀춘 기상천외 谭平:万象归春 气象无垠
2023년 12월 28일 시나 컬렉션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담평 x 침입자"
중국 현대 미술계에서 '다원'과 '학제간'을 창작의 아이콘으로 삼는 독특한 인물로서 예술가 탄핑은 항상 우발과 변수를 예술 창작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했습니다.올해 궈자오 1573은 탄핑과 협력하여 탄핑 예술 작품 '침입자'를 2차 창작하고 이를 '기상 무한' 예술 신춘주로 명명했습니다.이번 신춘주 발표 행사는 칭다오 서해미술관에서 열립니다.
그림은 한 눈에 깃든 기이한 만남,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는 미적 심취입니다.
예술가 탄핑의 캔버스에는 작은 방울, 흐르는 선, 넓은 색채의 면 등 하나하나가 가볍고 자유로운 듯하면서도 무한한 힘이 담겨 있습니다.그의 작품은 고도로 세련된 추상적인 언어로 상상력의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관객을 무한한 상상과 창조의 여정으로 이끌고 있습니다.담평의 말처럼 "저는 제 그림 하나하나를 '캐릭터'로 생각하고 전시할 때마다 '캐릭터'로 출연합니다.그리고 그들의 역할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 탄핑, 200*300, 2022 谭平,《开门见山》,200*300,2022
2020년 중국 추상예술의 리더로 불리는 탄핑은 막 은퇴했지만 일이 끝나기도 전에 구조적 딜레마에 짓눌려 있습니다.개인은 갑자기 자신의 보잘것없고 무기력함을 느꼈고, 예술도 이 큰 배경 아래서 한동안 대수롭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어둠의 순간, 예술은 죽음 앞에서 밀어내는 빛이 됩니다."그때 담평(平平)은 '침입자'라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그가 과거에 널리 인식되었던 선이나 모듈러 요소와는 달리 작품 전체가 짙은 파란색이 주를 이루었고, 그 다음에 예술가가 밀어낸 약간 붉은색, 그리고 노란색의 색 덩어리가 있었습니다.이 색의 충돌, 충돌 및 융합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때의 감정과 느낌을 보여줍니다.
▲ 담평, '침입자', 천 프로필렌, 200x200cm 谭平,《闯入者》,布面丙烯 ,200x200cm
도대체 누가 누구의 공간에 뛰어들었습니까?탄핑의 관점에서 예술 창작은 변화하는 세계에 대한 예술가의 인식과 해석을 반영합니다.매우 복잡한 두 가지 컬러 블록이 얽힌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는 미니멀한 라인과 같습니다.특히 그의 현재 작품에서 복잡성의 구현, 즉 여러 언어가 얽히고 설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러한 작품은 예술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의 실천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오늘날 예술가는 세계의 복잡한 본질을 인식합니다.그리고 그에게 가장 중요한 도전은 아마도 이러한 복잡성을 표현하는 것일 것입니다.예술 작품을 통해 보여지는 것 또한 가장 와 닿는 진실의 표현입니다.
담평은 평면에서 깊이로, 시간에 의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인 오버레이를 통해 화면에 새로운 가능성을 설정했다고 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작품은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덧칠, 긁어내기, 덧씌우기 등 마음대로 보이지만 내면에 따라 감정을 써내려가는 일련의 붓 터치 아래 캔버스 위를 자유롭게 걸어 다니며, 컬러 블록과 선이 교차되고 종횡으로 겹겹이 겹쳐져, 한 번씩 파괴되고, 또 다시 덧씌워져, 몽환적이고 사실적인 그림이 눈앞에 떠오르게 합니다.
예술가이자 교육자인 탄핑은 중앙미술학원 디자인학원 원장, 중앙미술학원 부원장, 중국예술연구원 부원장, 현재 중국미술가협회 실험예술위원회 주임, 중국예술연구원 국가현대예술센터 주임을 역임했습니다.40년에 걸친 예술 실습에서 그는 항상 회화, 판화, 멀티미디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탐구했으며 여러 차례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중국미술관, 상하이미술관, 포틀랜드미술관, 루트비히박물관, 애리조나주립대미술관 등 국내외 주요 기관에서 소장하고 있습니다.
▲ 담평, 《흑해》, 60*79, 1986 谭平,《黑海》,60*79,1986
중국 현대 미술계에서 '다원'과 '학제간'을 창작의 아이콘으로 삼는 독특한 인물로서, 평면 회화 외에도 탄핑의 예술은 영상, 신체 행동, 영역 개념 등 완전히 다른 창작 시야를 포함합니다.'비사전 설정'은 예술가의 창작 실천을 이해하는 키워드이며, 어떤 기성 예술 이념도 탄핑이 유일하게 신뢰하는 진리가 아니며, 규칙의 설정과 도전에서 예술가는 우발과 변수를 생성하는 예술 생산 메커니즘을 창조하려고 시도합니다.
연말에 국자오 1573은 담평과 협력하여 담평의 예술 작품 '침입자'를 2차 창작하고 추상적 요소를 술병과 상자 위에 융합하여 무거운 검은색, 짙은 빨간색, 밝은 노란색, 우아한 파란색, 거룩한 흰색과 함께 기상천외한 새봄의 조화로운 경지를 구축하고 이를 '기상무한' 예술 신춘주로 명명했습니다.이번 신춘주 발표 행사는 칭다오 서해미술관에서 열립니다.
이 아트 와인을 디자인할 때 탄핑은 섬세하고 사려 깊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그의 설계 과정은 그래픽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특정 요소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설계에 통합합니다.이 과정에서 그는 끊임없이 색상, 선, 심지어 위치까지 조정하고 인쇄 기술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탄핑(平平)에게 디자인의 첫인상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그의 디자인은 단순히 평범한 와인 한 병을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라 예술적 감각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그는 모든 와인이 고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와인은 상업화 과정에서 개성을 잃었다고 믿습니다.예술가인 담평은 자신만의 개성과 특징을 주입해 색다른 작품을 만들어냅니다.그 중에서 탄핑은 특히 색상과 선 사이의 관계를 강조하는데, 이는 구체적인 내용이 없는 추상 작품에서 특히 중요합니다.또한 그는 병과 와인의 수준과 투명도, 즉 병의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의 시각적 효과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고려했습니다.
또한 탄핑은 디자인 과정에서 술과 청중 사이의 관계를 고려했습니다.그는 디자인이 구매자의 관점에서 많은 제품에서 와인 병의 독특성과 와인 병을 들었을 때 소비자가 느끼는 감정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탄핑에게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그의 작품과 와인 사이에 의미 있는 연결을 구축하는 것이며, 이는 예술가 창작과 파이프라인 생산의 가장 중요한 차이일 수 있습니다.
▲ 예술가 탄핑 艺术家谭平
궈자오 1573 예술 신춘주는 매년 새봄에 궈자오 1573 브랜드가 선보이는 예술가 공동명 세배주로 전통과 패션, 아름다운 술과 예술의 크로스오버 혁신작입니다.중국 현대 미술에 경의를 표하는 국가 움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유명한 현대 예술가와 공동으로 매년 백주 예술품을 출시하고 매년 유명한 문화 도시에서 발표하며 매년 같은 해 동안 전 세계에 한정 판매됩니다.
궈자오 1573 예술 신춘주는 예술의 경계를 넘어 중국 술의 진정한 예술화를 실현하는 기념비적인 제품입니다.올해는 궈자오 1573 예술 신춘주 프로젝트의 5년째입니다.5년 동안 궈자오 1573은 현대 미술의 유명한 예술가와 협력하여 5가지 독특한 공동 유명 예술 신춘주를 출시했습니다.
▲ 2020년 궈자오 1573×팡리쥔 "큰 파도 황금 타오" 예술 신춘주 2020年国窖1573×方力钧“大浪淘金”艺术新春酒
▲ 2021년 궈자오 1573×장샤오강 '동풍면' 예술 신춘주 2021年国窖1573×张晓刚“东风面”艺术新春酒
▲ 2022년 궈자오 1573×팡무쿤 '대시대' 예술 신춘주 2022年国窖1573×庞茂琨“大时代”艺术新春酒
▲ 2023 국자오 1573×설송 '송산금수' 예술 신춘주 2023国窖1573×薛松“松峦锦秀”艺术新春酒
예술은 인류 문명의 정신적 결정체이며 술은 중국의 창의성과 우수한 민족 문화의 응집체이며 예술과 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응축되어 쌍생적으로 빛납니다.이 술병의 도움으로 우리는 예술가와 주신의 에너지로 새해에 '침입'하여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