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법수지분에서
여법은 ; "종사수승 , 종사수학"을 말합니다. 수지는 "뜻을 알어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당하명차경 : 경명(經名)으로 경법(經法)이 있어야 함
이시명자 여당봉지 는 받들어서 실행하라
수지, 독송, 해설, 서사는 지경수행으로 4가지가 다 들어간다고 합니다.
"반야바라밀 즉비반야바라밀 시명반야바라밀" 이 부분은 "불보살은 법도 아니고 비법도아니다"라는 것에 상응 하는 문구 ; 즉 반야로 이루어진 깨우침은 고정된 것이 없다 : 무유정법 = 아뇩다라샴막삼보리.
이 문구는 금강경의 근본를 설명하는 것이오로 모든 것이 다 들어 있다고 하십니다.
보충설명하신 것은 " 반야는 절대 진실성이고 즉비반야바라밀이란 이승과 범부가 알수 없는 것이며, 시명반야바라밀이란 : 문자로 된 반야로 바로 불보살이다'
반야로 이루어진 깨우침은 고정된 것이 없다, 생각도 아니고 법도 아니고 비법도 아니다 이는 절대 진실의 세계이다.
무명무상은 절일체로 일체가 끊어진 세계이다. 자성이 없어 수연성(역사)이고 인연따라 이루어진다. 인연따라 이루어진것은 죽는다(수연성) : 건강을 잃으면 천하를 잃는다 : 이것을
누가 생각하는가 : 이것이 반야이다
용수보살 : 불생불명 설명; 죽거나 살거나 무가애로 항상 zero 인 것:
사랑을 해도 zero 사랑을 않해도 zero, 사랑과 돈은 다 사는 것이고, 절대진실은
불생불명이다, 살고죽은것은 수연성이다,
돈과 사랑의 주인이 되는것 : 불생불멸로 자유해탈이 되는 것
세존 ~ 수보리 제미진에서
미진은 번뇌입니다. 여기서 세계와 미진은 반야바라밀이다.
가이 삼십이상에서
삼십이상은 허상이다.
복에는 1) 재복 ; 의법출생분 제 8 과 무위복승분 제 11에서 경복(經福)이 삼천대천세계 공덕
이나 갠지스강 공덕 보다 크다
2) 상복 : 원만상 (32상) ; 상복 보다 경복이 낮다. 경복 > 신복
금강경을 수지독성하는 경복덕이 재복 상복보다 낮다.
인간은 하다 죽는다 (유위법) 아는 것이 중요하다(무위법)
무상 ===> 무주===> 묘용(신통) ; 바로 부처님.
수보리 ~ 유소설법부
첫댓글 佛法僧 三寶님께 歸依합니다.
거룩하시고 慈悲하신 부처님의 加被와 慈悲光明이 비춰주시길 至極한 마음으로 祈禱드립니다. 感謝합니다.
成佛하십시요.
南無阿彌陀佛 觀世音菩薩()()()
I return to Buddha, Law, and Seung Sambo.
I pray with all my heart that the holy and merciful Buddha's skin and mercy light will be reflected. Thank you.
Holy Father.
Avalokitesvara Bodhisattva ()()()
오늘도 금강경 제 13 여법수지분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금강마하반야바라밀경 ~.~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나무약사여래불 ~ ()()()
마하반야바라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