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 5월 6일은 어린이날 대체공휴일로, 5월 2,3일만 휴가를 내게 되면 6일을 쉬게 되면서 해외여행을 기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자주 찾아오는 황금연휴가 아닌 만큼 더욱 알차게 보내야겠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5월 황금연휴에 가기 좋은 여행지 10곳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아름다운 풍경과 신기한 문화들로 하여금 힐링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해외여행지들이 어디일지 함께 알아볼까요?
날씨가 많이 풀렸다고는 하나 밤에는 아직 추울 텐데요. 이럴 때는 남들보다 더욱 빠른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동남아 여행지를 선택하고는 합니다. 그중에서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색을 띠고 있는 태국의 푸껫을 추천드립니다.
태국의 푸껫은 아름다운 해변가와 독특한 바다색으로 인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휴양지인데요.
호핑투어는 물론 워터 액티비티도 많은 편이라 즐기기에도 좋고, 저렴한 풀빌라들이 많이 있어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여행을 보내기에 너무 좋습니다. 이번 황금연휴 때 따스한 바다를 즐기러 푸껫은 어떠실까요?
대만은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기에 매우 좋은데요. 그중 유명한 여행지는 타이베이와 가오슝으로 볼거리가 많고 음식이나 비행거리, 물가 등 모든 것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타이베이의 이틀은 자유일정으로 돌아다니고, 나머지는 예스진지, 화련 투어를 다녀오면 꽉 찬 5박 6일 휴가를 다녀오기 좋은데요.
만약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대만의 제2 항구도시인 가오슝도 함께 돌아다니며, 바다와 도시의 아름다움을 함께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5박 6일 연휴 여행을 다녀오신다면 미국도 괜찮게 다녀올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많이 찾는 여행지는 단연 뉴욕과 LA일 것입니다. 그 둘 중에서 고르자면 LA를 가장 추천드리는데요.
LA는 한국인들에게도 매우 잘 알려져 있으며, LA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 같은 테마파크들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여행을 즐기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할리우드거리와 버버리힐즈까지 함께 다녀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장거리 여행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게 된 시기에 LA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두바이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유럽으로 가는 경유지일 뿐 유명한 여행지는 아니었는데요. 최근 두바이의 매력이 잘 알려지게 되면서 즐길만한 곳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자랑할만한 것들이 매우 많으며, 모든 것들이 화려한 두바이는 마치 신세계를 방문한 것 같은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도시입니다.
사막의 신기루 같은 고층건물들이 매우 많고 인공섬과 최상의 서비스를 가진 리조트들도 많이 있어, 사막의 문화와 발전된 도시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어 예산만 정도껏 맞춰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 푸껫과 함께 떠오르는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베트남 다낭은 휴양지로써 이미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키즈클럽이나 유아용 수영장을 갖춘 리조트시설들이 많아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세계 유명 잡지에 소개될 정도로 수준급의 골프장이 많아, 골프를 좋아하는 새대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리조트에서 한가로운 시간만 보내는 것이 싫다면, 다낭 주변 호이안과 후예와 같이 근교 도시도 함께 다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