꺾으멍, 걸으멍, 쉬멍, 남원읍으로 옵써예(꺾고, 걷고, 쉬고, 남원읍으로 오세요)'를 슬로건으로 직접 고사리를 채취하고 축제를 즐기며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사리 꺾기 대회를 비롯해 고사리를 직접 삶고 말려보는 고사리 풍습 체험, 고사리 음식 만들기, 고사리 백일장, 노래자랑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순창 장 담그는 날 '장날'
기간 : 2024년 4월 13일
위치 : 전북 순창군 순창읍 장류로 55
2024 장 담그는 날 '장날'이 순창전통고추장 민속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해당 행사는 전통장 명인 및 기능인과 함께 만드는 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통해 발효문화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며, 각종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보령시 제공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 도다리 대잔치
기간 : 2024년 3월 23일~4월 14일
위치 :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28 무창포해수욕장 잔디광장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22회 '2024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 도다리 대잔치'가 개최된다. 무창포어촌계 주관으로 개최되는 대잔치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봄의 별미인 주꾸미와 도다리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어 준다.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기간 : 2024년 4월 26일~28일
위치 : 강원 태백시 장성동 159-31
향긋한 봄을 맞이해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태백 장성탄탄마당(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해발고도가 높은 지역에서 재배돼 맛과 향이 진한 것이 특징인 태백산나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 먹거리, 경연, 체험행사 및 야시장, 프리마켓 등을 즐길 수 있다.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
기간 : 2024년 4월 26일~28일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홍천군은 전국의 시·군 가운데 면적이 가장 크고 토지의 85%가 산지로 둘러싸여 있다. 동쪽으로 갈수록 해발고도가 높아지는 지리적 특징으로 다양한 산나물이 자생하며, 산나물 재배지로써 최적의 조건이다. 올해는 홍천과 강원특별자치도가 함께해 강원 전 지역의 청정 강원산나물을 만나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