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수맥풍수감정연구원 수맥과터 진단
《손자병법》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원문) 夫將者 國之輔也 輔周則國必强 輔隙則國必弱 故君之所以患於軍者三 不知軍之不可以進 而謂之進 不知軍之不可以退 而謂之退 是謂?軍 不知三軍之事 而同三軍之政者 則軍士惑矣 不知三軍之權 而同三軍之任 則軍士疑矣 三軍旣惑且疑 則諸侯之難至矣 是謂亂軍引勝 故知勝有五 知可以戰與不可以戰者勝 識衆寡之用者勝 上下同欲者勝 以虞待不虞者勝 將能而君不御者勝 此五者知勝之道也 故曰 知彼知己 百戰不殆 不知彼而知己 一勝一負 不知彼不知己 每戰必殆
해석) 장수는 나라를 보좌하는 사람이다. 보좌하는 사람이 두루 빈틈이 없으면 나라는 반드시 강성해지고, 빈틈이 있으면 나라는 반드시 허약해진다. 이런 까닭에 군주가 군대에 끼치는 세 가지 근심이 있다.
첫째, 군대가 나아갈 수 없는 상황임을 알지 못하고서 전진하라고 명령하고, 후퇴해서는 안 되는 상황임을 알지 못하고서 후퇴하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이것을 군주가 ‘군대를 속박하는 것’이라고 한다.
둘째, 군대의 전반적인 사정을 잘 알지 못하면서 군대의 일에 간섭하면 군사들이 헷갈려 우왕좌왕하게 된다.
셋째, 군대의 임기응변을 잘 알지 못하면서 군대의 지휘와 임무에 간섭하면 군사들은 의심을 품게 된다.
군대가 이미 우왕좌왕하고 의심을 품게 되면 군주(제후)에게 환난이 이르게 된다. 이것을 가리켜 “스스로 혼란을 일으켜 적에게 승리를 안겨 준다”고 한다.
그러므로 승리를 미리 알 수 있는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 싸워야 할 때와 싸워서는 안 될 때를 알아야 승리할 수 있다.
둘째, 병력의 많고 적음에 따라 군사를 쓸 줄 알아야 승리할 수 있다.
셋째, 위와 아래가 하나로 통일되어 있어야 승리할 수 있다.
넷째, 준비를 잘 갖추고 준비되지 않은 적을 기다릴 줄 알아야 승리할 수 있다.
다섯째, 장수가 유능하여 군주가 간섭하지 않아야 승리할 수 있다.
이상 다섯 가지를 아는 것은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고, 적을 알지 못하고 나를 알면 한 번은 승리하고 한 번은 패배하며, 적을 알지 못하고 나도 알지 못하면 싸울 때마다 반드시 위태롭게 된다.
수맥이 집에 흐른다 해도 수맥이 어느 방향으로 몇개가 어디에 흐르고 있는가를 정확히 진단하게 되면 수맥은 피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수맥에 과대한 겁을 먹는다.즉 모르기 때문에 겁을 먹는 것인데 알고보면 참으로 간단하고 고마운 자연의 산물이 아닐 수 없다.
딸이 사는 신혼집에 수맥이 많이 흐르고 엄청난 량의 수맥이 흐른다고 하는 무속인의 말에 겁을 먹고 온 친정아버지가 못내 걱정이 되어 무속인이 권하는 수 백만원을 호가하는 수맥차단제를 구입하려다 필자와의 연락을 통해 일단은 먼저 수맥을 진단 받기를 원했던 새댁
집을 방문하여 집터의 기운을 느껴보니 무난한 집이 였다.3개의 방 중에 수맥을 진단해 보니 무속인의 말처럼 수맥은 흐르고 있었으나 다행히도 커다란 더블침대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맥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수맥의 현재 위치와 방향 그리고 몇개가 흐르고 있음을 전해주고 수맥이 있는 곳과 없는 것에 대한 증명을 새댁에게 몸으로 느끼게 해주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 앞으로 태어날 아기의 방과 작은 방의 수맥도 모두 꼼꼼히 진단을 내렸다.
그렇게 수맥진단을 모두 마치고 나자 친정아버지는 필자와 통화를 원했는데 무속인이 딸 집에 12개가 되는 수맥이 흐르는데 수맥을 차단하지 않은면 큰일 난다 겁을 주며 수맥을 차단하면 되니 2백만원이 되는 수맥차단메트를 권하더라는것 .그런데 혹시나 미심쩍어 딸에게 말했는데 딸이 선생님 연락처를 알고 수맥탐사를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의뢰인의 친정 아버지와의 통화를 끝마치고 일반적으로 이렇게 저렇게 수맥차단제에 많이들 속고 살지요.
비싸게 주고산 돌침대 ,흙침대도 수맥을 다 투과하고 동판을 깔아도 수맥은 막지 못하고 그외 기타 수맥차단제들도 수맥을 차단하지 못하는데 차단제를 팔려고 하는 업자들만 차단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왜 저는 차단이 된다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저 한테는 모두 감지가 되는지 모르겠고 그 실체를 의뢰인들에게 증명을 해줘도 그대로 수맥이 감지된다는 것이 아이러니 하지않습니까?
그래서 수맥차단제니 수맥을 막는다느니 하는 말과 제품에 절대 속지 말라는 것입니다.
손자병법에서 말하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이 바로 수맥을 두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듯 싶습니다.
수맥이 흐르는 침대에 잠을자게 되면 심장의 문제가 발생하여 심계항진(동계)이 발생하는 것이 과학적 실험을 통해 발견이 된지 오래다.
또한 오늘 만난 새댁도 침대에서 잠을 잘때 자신 스스로가 심장이 벌렁벌렁 뛰는 것을 느낀다고 하였는데 이 증상이 심장이 극도로 쇠약해져 가고 있다는 신호인데 의뢰인은 위장과 자궁의 문제가 있어 심한 생리통을 겪고 있었다.
심장이 쇠약하면 순환기에 문제로 인해 위장의 연동운동이 저하되고 자궁또한 수축이완이 저하되어 자궁이 냉해지거나 그로인한 생리통이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집이라 하여 아무곳에나 몸을 눕고, 자고 ,일어나지만 분명한 것은 집에서도 좋고 나쁜 자리 위치가 있으니 각별히 선별하여 좋은 터를 찾는 것이 마땅하다.
선인수맥풍수감정연구원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 010-6277-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