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M5 - 문짝덴트, 무판금덴트, 심하게 찌그러짐 복원
조수석쪽 뒷도어와 뒷휀더가 동시에 찌그러졌습니다. 주행중 부딪히면서 가로 일자모양으로 찌그러졌는데요,
두달 조금 넘은 신형 SM5 차량이랍니다;; 어쩜 이리도 도장면에 기스도 거의 없이 찌그러지기만 했을까요~
이 차가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판단할 수는 없지만.. 이걸 판금도색을 할지 덴트로 복원할지는 제가 판단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 라임 살아있네~)
고객님께서 도장은 너무 하기 싫으니 일단은 덴트로 복원을 해봐달라고 하셨죠;;
동일한 완성도로 예상하자면 판금도색으로 시공하나, 덴트만으로 시공하나 작업시간은 비슷하게 소요될 것입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높은 작업으로 예상이 되네요. 찌그러진 뒷문과 뒷휀더를 덴트복원수리로 진행합니다.
도어의 경우에는 장비를 삽입할 수 있는 여러 경로가 있습니다. 찌그러진 부분에 덴트 장비를 삽입하여 보드판을 비춰보며 안과 밀어내고 펀치하는 과정을 수회 반복해서 최대한으로 철판 모양을 복원 하였습니다. 덴트 시공이 끝나고 표면의 이물질을 다시한번 케어링 한 후 마무리하여 시공을 완료 합니다.
기나긴 작업 끝에 만족스러운 정도의 퀄리티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이정도면 고객님들 눈에는 퍼펙트 할꺼라 확신합니다^^
1. 실내 연막탈취 크리닝 (약품:미국 바이오더사 정품 취급)
2. 시공부위 폴리싱 및 케어서비스
3. 터치업 서비스 (독일 스피스헥커 도료)
▲ 신형 SM5 차량이 매끈해진 자태로 출고대기중입니다.
고객님께서도 보자마자 악수를 청해주셨다는^^
▲ 새 차라서 더더욱 덴트만으로 복원했다는 사실에 뿌듯합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매끄럽게 복원 되었으며 덴트복원 후 광택과 폴리싱 작업을 통해 표면을 정리하여 마무리 합니다.
퍼센테이지로 따지자면 95% 정도, 자연스럽게 복원되었습니다.
▲ 로드와 글루등 장비를 다양하게 사용하여
밀어 올리고 밖에서 펀치질 하여 섬하게 철판 모양을 복원 합니다.
사진은 몇 컷 없지만 셀 수 없이 뚝딱뚝딱 거려야 완성할 수 있는 작업이지요^^
첫댓글 제 차도 윗 차량인데, 복원 잘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