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도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을 신용불량자 카페를 돌다가 알았습ㅈ니다.
현재 엘지카드, 비씨카드, 국민카드, 하나은행에서 대환대출로 약 900만원 그리고 새마을 금고에서 일반대출 400만원, 마이너스대출 100만원, 국민은행에서 70만원, 그리고 파산신협에서 200만원 정도의 부채를 지고 있습니다.
2달전까지 모두 잘 갚고 밀리고를 했지만, 달을 넘기지 않고 해결해 왔는데 저의 개인사정으로 수입이 없어졌습니다.
저는 30대 초반의 주부로 한아이의 엄마이고 현재 임신중이며, 남편은 회사원이나, 위의 금액을 갚기위해서는 매달 6-70만원이 있어야하기에 남편에게 고액의 도움을 받을수 없어서 차라리 워크를 신청해야하나 하고 있었는데 추심원들이 특히 엘지 카드 추심원이 강제집행을 넣겠다고 매일마다 전화를 해서 너무 힘들고 또한 새마을 금고 대출이 보증인이 동생과 올케가 서주었는데 내일까지 이자를 입금하지 않으면 법적조치로 동생에게 월급압류를 신청하겟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저만 피해를 받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ㅏㄷ.
워크를 신청하면 남편이 다달이 약 20만원을 주겟다고 약속을 했기에 차라리 오늘이라도 신불이 등록이 되었으면 하는 못된 마음도 갖고 있으나, 사실 오늘이라도 저에게 돈이 있다면 연체하지 않고 갚고 싶습니다.
저의 현부채가 ㅇ략 1700=-1800만원 정도 인것 같고, 대환대출에 보증인 대출 그리고 연체로 인해 보증인들에게 피해가 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또 엘지카드 대환대출로 인한 공증까지 서있어서 보증인과 저에게 동산 압류가 들어온다고 매일 협박인데 사실 동생도 신불자여서 주소지가 씨댁으로 되어있고, 본인들은 숨어서 살고 있는 형편이에요.
이와 같은 형편인데 저도 자격이 되는지, 그리고 9월 23일까지 어떻게 제가 처신을 해양하는것이 가장 최선인지, 또한, 배드뱅크처럼 이것도 자격자를 대상으로 해서 우편물이 발송되고 자격번호가 나오고 하는지, 신불자 되는 것이 무서워서 그때는 최선인줄 알고 대환대출을 받았는데 이것이 저의 인생의 발목을 잡는 끈이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또한 주변까지 괴롭히는 못된 언니,시누가 될지도요.
명쾌하고 정확한 답볍을 부탁합니ㅏㄷ.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1) 개인회생 신청을 하기 위하여는 법원 인정 생계비 이상의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2)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경우 보증인은 일시청구, 추심을 당할 수 있습니다. 보증인의 대처방안은 옆 메뉴 "좋은 질문들" 44번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