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정기 희년 전대사 수여기간
시작일 : 2024년 12월 24일 ( 성탄 대축일 전야)
종료일 : 2026년 1월6일 (주님 공현 대축일).
전대사를 얻기 위한 방법은?
영적 조건, 성사적 조건,기도 조건 그리고 순례 혹은 자비 실천이라는 네가지 큰 요소를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영적 조건
전대사를 받으려면 먼저, 은총의 상태에 머물기 위한 고백성사를 드려야 합니다.
2. 성사적 조건
두번째로 고해성사 후 빠른 시일내에 미사와 성체성사(영성체)에 정성껏 참여합니다.
전대사를 정하는 당일 (또는 가까운 시일 내에) 미사에 참여해 영성체(성체성사)를 해야합니다.
3. 기도 조건 교황님 지향을 위한 기도
세 번째로 교황님의 세계교회를 위해 청하는 지향을 기억하며 그 지향에 따라 주님의 기도와 성모송 등을 바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2025년 희년을 맞아 기도 지향으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우리가 일상의 삶 안에서 알아볼 수 있도록" 기도하자고 초대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교황님의 사도적 사명과 전 세계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마음을 지녀야 합니다.
4. 전대사를 위한 순례지정 장소 또는 거룩한 장소 방문
희년을 맞아 지정 장소로써의 '전대사 순례지' 나 '거룩한 지정장소 '를 방문하여 해당 지정 장소에서 미사, 말씀전례, 성무일도, 십자가의 길, 묵주기도 또는 참회예식 중 한가지 이상에 경건한 마음으로 참여합니다. 또한 30분 이상 성체조배와 묵상을 하고, 주님의 기도와 사도신경을 바친 다음 성모님께 간구하는 방식으로도 전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교회의 선교 활동과 영신수련에 참여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돌보고 기부하는 등 자비와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전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