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블루베리베이글냠
이 외에도 골드만삭스 같은 해외 금융사들도 들어왔다가 런침 & 직구 규제 실시
경쟁하지 않을 수록 전체 비용은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상황
참고
구글맵/애플맵 : 한국 군사기지 정보 유출때문에 안됨, 현재 정상 기능의 20%만 제공중
애플페이:EMV 사용하는 카드 터미널에서만 사용 가능
MST 카드 터미널에선 사용 불가(우리나라는 MST 카드 터미널도 많음)
아마존:11번가랑 협력해서 간접 진출 상태래
이베이:이베이 코리아 들어왔는데 신세계에 매각
우버:한국에 들어오긴 했는데 외국과 동일한 서비스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나는 X라고 생각하는데 각자 판단하면 될듯함
일본도 우버 안됨
군사정보라니 맵은 좀 그렇다 쳐도 다른 건 좀 그래보일 수도 있겠다
글로벌맵은 근데 휴전국가라서 어쩔수없음
구글맵 길찾기 하면 대중교통 검색만 되고 자동차/도보 검색은 안돼! 한국인들이야 카카오맵 쓰면 되니까 불편한거 없겠지만 이게 관광산업에는 큰 타격임. 관광객들은 구글맵 믿고 오는데 구글맵이 안되니까 길을 못찾아
관광사업 잘되긴 글른거지뭐
내수시장 잡아먹히는것보단 독점만 없는한 한국 기업끼리 경쟁하는게 좋지않나?
외국 서비스 카피캣이라고?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카피캣인지? 독점규제에 대한 걸 너무 단순하게 보는 거 같은데 우리나라 앱들은 자체적 서비스 특징이 있음 그리고 외국도 구글이나 애플 서비스 따라한 서비스 앱들 굉장히 많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다른 모든 앱들이 살아남지 못한 건 그들이 로컬라이징에 실패, 즉 경쟁에서 졌기 때문이야 경쟁에서 이길만큼 우리나라 로컬라이징에 자원을 투입하지 않기로 결정한거지
이게 왜 갈라파고스인지? 우리나가 규제정책 중에 외국 앱을 규제하는건 휴전으로 인한 지도서비스 뿐이야
경쟁을 안하니까 국내기업이 수수료 깡패짓하지.. ㅋㅋㅋ독과점이 좋다고 찬성하는건 좀 개돼지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