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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는 시간에 글 하나 길게 써보려고 왔습니다 .
루시안을 선택해주신 유저님들에게 한 톨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여 ...
비록 각성도 못하였고 250대도 안되지만,
열심히 써 볼게요 ^^
1. 용어설명 (천천히 육성해오다 보니 ... 예전에 궁금했던 용어가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회피형 / 탱크형 : 우선 '회피형' 이라 하는 것은 상대방의 공격을 피해 체력을 감소당하지 않는다.
라고 정의를 내릴 수 있겠군요.
그럼 '탱크형'은 무엇일까요?
이왕 맞을꺼 최대한 덜 맞자 ... 라고 간단히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소명중 / 최대회피 : '회피형'을 하시다 보면, 한번쯤 들어보실 용어입니다.
현재 테일즈에는 15%라는 최소 명중률이 존재하며 이 소리는 고렙조차 젤리삐에게 타격을 받을수도
있다는 소리이지요.
최대회피는 100 이라는 백분율값에서 위의 15%의 최소명중률을 뺀 85%를 수치를 의미합니다.
블럭 (BLOCK) : 방어율을 극대화 한 캐릭터가 상대 몬스터의 데미지보다 높을 경우 보게 되는데요.
이 상태는 맞긴 맞았으나, 아무런 피해도 받지 않은 체력 감소가 없다는 걸 의미 합니다.
시엔 (Xien) : 제일 설명하기 애매합니다! 먼저 시엔 이란 것은 ... ex) 검계열 (00/99)
예의 형식에서 (00/99) 이것을 시엔이라 합니다.
살을 마스터 했다면 (30/99) 이겠고 비도 마스터 했다면 (60/99) 일테죠?
이런식으로 찍다가 99가 되면 ... 더 이상 찍지 못하게 됩니다.
이 한계는 후에 '각성' 이란 것을 통해서 한계치를 높힐 수 있게되구요.
이 시엔을 통해 우리 스테이터스의 반은 찍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ex) 루시안의 경우 화계열 풍계열 공통계열 검계열 도계열 타격계열 이 존재합니다.
화계열 시엔은 50 검계열의 시엔은 40 이라면 ... 화계열이 보정하는 스텟이 스테이터스에 매 업마다 추가됩니다.
Q.1 : 두 개 이상의 계열의 시엔이 일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그럴 경우에는 가장 아래에 위치한 계열의 보정 스텟으로 상승됩니다.
무딜 : 일단 선무딜과 후무딜이 존재합니다. 아 근데, 이 무딜은 콤보딜레이 0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뭘 의미하는 걸까요? 바로 '스킬 딜레이가 없다'를 뜻하는 건데요.
스킬 딜레이는 3개의 구간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선 / 중 / 후
'선'딜레이는 스킬을 시전하고 스킬 이펙트가 나오기 전을 뜻하는데요.
간편하게 마법진이 나오는 것이며, '선무딜'은 이 마법진이 나오지 않는다! 라고 알면 되겠습니다.
'중'딜레이는 캐릭터 스킬모션을 말하며, 이것은 ... 콤보를 섞어서 단축 시킬수 있습니다.
콤보를 쓴 후 연을 써보거나, 콤보를 쓰지 않고 연을 써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후'딜레이는 스킬이 끝나고 다음 스킬을 쓸 때까지의 간격을 의미하는데요.
보통 평타->스킬->평타->스킬 형태로 쓰기 때문에 후딜이 존재해도 크게 부각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후무딜이 되면 평타라는 것이 사라지고, 스킬이 평타처럼 연이어 시전이 되는것이지요.
각성 / 각렙 : 뭔가 각성이 무엇인가 ... 설명하겠습니다. ( 각렙은 240은 의미합니다 )
각성 퀘스트 : Lv.240 이상만 가능. 혼돈의 알코올, 태만의 돌 흑해진보 등이 10개가 필요하며
재료비가 제법 많이 비쌉니다. (필자도 이 난관에 부딪혀서 하지못했고 ... 그래서 잘 모릅니다.)
먼저 효과는 ... Xien이 한계가 99 -> 150 으로 대폭 늘어나며 데미지 한계도 7000 에서 9999로 상승됩니다.
또한 캐릭터 뒤에 풀풀 파란 연기가 나며, 만렙인 255를 찍으면 예쁜 구슬 이펙트가 생깁니다.
택시 : 팀 게시판을 이용한 '마을에서 먼 던전을 가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ex) 필라택시
팀장이 예의 제목으로 팀방을 만들었다면, 필라로 가야할 일이 생긴 유저가 들어가고 그 팀원의
레디와 함께 팀장이 스타트를 하면 걸어갈 노동 없이 바로 던전 코앞으로 와집니다.
반딩 : 티치엘의 텔레포트 스킬을 이용한 '각인 바인딩' 이며, 이를 이용해서 마을로부터 먼 지역을
손 쉽게 이동 가능 (뭐라 설명할 길이 선뜻 떠오르지 않네요 ... ㅠㅠ)
.......
등등 엄청 많이 있네요 ! 당장 떠오르는 것만 적었습니다 ...
이 외에 궁금하신것 댓글로 남겨주세요 !
2. 캐릭터 설명 ('루시안 칼츠'에 대해서만 설명 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만 ... 나이,혈액형,별자리 등 이런건 모릅니다 ...
Lv.30 전까지는 베기형의 효율성이 좋지 않은 '원형 베기'를 제외하고 범위 스킬이 전무합니다.
그러나 Lv.30에 배울 '비연파'라는 것은 선행 스킬 '비 30'을 주고 찍을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 생깁니다.
데미지 450% 라는 엄청난 수치로 저렙이나 고렙이나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스킬입니다.
또한 Lv.35에 2차 스킬 습득이 가능 하며 사냥면에서는 최강의 힘을 발휘합니다.
거기에 방패 착용! 방패를 착용함으로써 남들보다 한층 높은 방어력을 선보일 수 있죠.
그러나 1:1능력이 좋지 않습니다 ... 물론 루시안 스킬 중에서 1:1능력이 가장 좋은 '연'조차도 타 캐릭의 '연'에 비하면
많이 뒤쳐지지요 ... ( 1:1이 좋지 않다는건 ... PK면에서도 좀 뒤쳐집니다. / 공성 ... 제외 )
하지만 남들보다 앞서는 크리율 ! 한발 앞서가는 사냥터 !
키우는 맛이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 입니다.
3. 스킬 및 스텟
# 스텟
STAB : 찌르기 스타일이라면 이 스텟을 자기 렙보다 18 높게 찍습니다.
HACK : 베기 스타일이라면 이 스텟을 자기 렙보다 18 높게 찍습니다.
INT : 어떠한 스타일이든 무관합니다.
DEF : 각 스타일에 맞는 스텟과 DEX를 맞추셨다면, 이 스텟을 찍습니다.
MR : 어떠한 스타일이든 무관합니다.
DEX : 레벨과 동일 또는 살짝 높게 신경 써 주시면 됩니다. Lv. + 0 ~ 5
AGI : 회피형의 경우, 회피율과 크리티컬율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물리복합이라면, STAB과 HACK을 각 레벨별로 필요한 무기 요구치에 맞춤)
# 스킬 ( 접은지 됬지만 ... 혹시 도움이 될까 해서 쓰다보니 ... 스킬이 기억 안나네요. 제보 받아요 !)
※ 초록색은 필수 노랑색은 선택(그나마 활용성 있는 것)
화염계 - 이그니션 , 화이어 애로우
바람계 - 스피드 업 , 슬로우 , 윈드 슬라이스
전격계 - 일렉트릭 쇼크 , 퍼랠러시스 , 라이트닝 볼트
공통계 - 돈 던지기 , 라그랑즈 쾌검술 , 찬스 가드 , 이스케이프
검계열 - 찌르기 , 살 , 비 , 비연파 , 충뢰 , 실프커터
도계열 - 종베기 , 횡베기 , 연 , 원형 베기 , 원무
타격계 -
# 용도 설명
이그니션 - 보스 피 떨어뜨리기용
스피드 업 - 지나가는 유저에게 점수 받기용
퍼랠러시스 - 심심풀이 PK에서 상대에게 마비 걸기용 ( PK에서 유용)
찌르기 , 종베기 , 횡베기 - 콤보용
실프 커터 - 심심풀이 ... 화려한 이펙트
원형 베기 - 은근히 넓은 x축 넓이
윈드 슬라이스 - 실프커터 선행 스킬 레벨 15
일렉트릭 쇼크 - 실프커터 선행 스킬 레벨 5
라그랑즈 쾌검술 - 사냥 시 딜레이 감소 + 크리율 향상 레벨 5
찬스 가드 - 기본 확률 + DEF에 비례한 확률로 발동하며 효과는 피격데미지 감소 레벨 5
이스케이프 - 캐시 아이템 '아기신조의깃털'의 원조. 마스터시 꽤 넓은 범위를 이동한다 레벨10
살 - 찌르기 스타일의 1:1 스킬. 크리티컬시 일정 확률로 마비 유발 레벨 30
비 - 비연파의 선행 스킬 레벨 30
비연파 - 스타일 막론하고 충뢰와 더불어 쓰는 강력한 범위 스킬 레벨 1
충뢰 - 찌르기 스타일의 범위 스킬. 크리티컬시 100% 확률로 감전 유발 레벨 1
연 - 베기 스타일의 1:1 스킬.
4. 무기와 장비 (제가 생각하는 것 일뿐, 꼭 곧게 따라맞추실 필요 없습니다.)
# 공통 무기 (회피형 위주)
투구 - 헬름 -> 턱시도모자or페르시안헤드캣 ->불멸의왕의뿔 -> 인크작 불멸 -> 인크작벚꽃비삿갓 or 작된70제투구
머리 - 무도회가면 -> 러브 하와이 -> 검은 뿔테 안경
손목 - 나이트실드 -> 에이션트실드 -> 스크트무 -> 파이어브릭 -> 에카틀 -> 이노실브
갑옷 - 갑옷 -> 러셋 -> 에이션트아머 -> 푼시온러셋아머 ->모나스퓨리헬아머 -> 메기스톤에이션트아머 -> 블러시스아머
몸 - 흰날개옷 or 리브리오날개 -> 리틀플라티나윙 or 리틀그레스윙 -> 숲속의대검or알파윙 등
손 - 제자장갑 -> 스승반지 -> 크리링or(이벤트)홍염의팔찌 (찌르기스타일이면 슈피리어건틀렛)
발 - 제자신발 -> 페트라슈즈 -> 테시스슈즈 -> (이벤트)홍염의슈즈
# 찌르기 스타일
무기 - 카산드라 -> 피란기 -> 벨모어 -> 세이라피란기 -> 메트라벨모어 -> 빌브(힘드시면 드레스소드) ->메기스톤프레임세이버 -> 노레이세이버
# 베기 스타일
무기 - 브리트라 -> 하르페 -> 일진문자 -> 세이라하르페 -> 메트라일진문자 -> 사이프프래드(힘드시면 시에나클레) -> 메기스톤폭풍의눈 -> 테그하
# 물리복합 스타일
무기 - 크리사오르 -> 용아검 -> 블러드소드 -> 아쉴리드 -> 세이라용아검 ->메트라블러드소드 -> 포새 -> 베이다나
(생각해보면 ... 물리복합의 아쉴리드(75제) 빼곤 Lv.28 , 42 52 105 125 175(or155) 190 215 순 입니다.)
※ 물론 명중 회피 크리 도 따져야 합니다 !!
5. 사냥터 (제가 이용한 사냥터일뿐, 입맛대로 찾으시길 바랍니다. / 옆에 적어둔 레벨대를 너무 과신하지마세요 )
# 검은색은 공통 / 노랑색은 서민 / 초록색은 갑부 괄호는 이동방법
1 ~ 10 - 축복의 던전(1) : 이 구간 무시하고 셀바스 평원(6) 가면 사냥이 힘듭니다. [4대마을의 필드 사냥터에 입구 위치]
10 ~ 30 - 셀바스 평원(6) : 레벨에 비해 매우 후한 경험치를 주는 곳. [클라드의 2시방향 사냥터]
30 ~ 42 - 수정동굴(1)-1 or 필라이온 던전 (2)~(4) : 비연파로 빠른 사냥이 가능 [수정동굴 - 라이디아 필드 사냥터] [필라이온 던전 - 크라이덴 평원 1-3 / 택시 이용] ( 크평1-3은 릴리즈에이리어 크라이덴 협곡에서 이동 가능)
42 ~ 52 - 해저 동굴(1) : 골렘의 강력한 데미지를 조심해야 할 것. [나르비크 주변인 속삭임의 해안에 위치 / 택시 이용]
52 ~ 70 - 페나인 숲(5) : 맵의 7-8시방향에 있는 드라군을 조심해야 할 것. [라이디아에서 좀 걸어가야함]
※ 회피형으로 길을 바꾸실 분은 여기서 바꿔 주세요. (바꾸실 분은 Lv.70 필요 경험치를 모으고 레벨업 안한 상태에서 69 회피 재분)
70 ~ 71 - 벚꽃비 마을 진입 퀘스트 : 액시피터소속은 알렌 / 섀도우&애쉬소속은 베크렐
71 ~ 90 - 저주받은 묘원 : 몬스터가 많이 쎄지 않습니다. [벚꽃비마을 필드]
90 ~ 105 - 시노프 던전(5) : 무스켈의 데미지와 개틀링의 올 히트, 뱀프의 스턴 주의 요망 [... 바인딩 추천]
105 ~ 115 - 붉은 수련의 길 or 붉은 수련의 숲 : 알루코가 원거리 입니다. 난이도는 좀 높은 편 [릴리즈에이리어 두개의다리에서 이동]
115 ~ 125 - 붉은 수련의 길 : 타우러스의 3연타 ... 몰면 은근 아픕니다 . [릴리즈에이리어 두개의다리에서 이동]
115 ~ 125 - 혹한의 땅(2) : 경험치가 쎈 만큼, 몹도 쎕니다. [만년설산장에서 이동]
125 ~ 135 - 혹한의 땅(2) : 스노위그와 프리드 리저드 위주로 몰아서 사냥하세요 [ 만년설산장에서 이동]
135 ~ 150 - 혼란의 동굴(8) : 몹들이 쎄기도하나, 신경 써주면 충분히 안전한 사냥터 [아드셀에서 쭉 걸어가야함]
※ 혼9 백법이 존재할 경우 혼8이 아닌 혼9 가세요
150 ~ 175 - 그림자 탑(1) or 엘라리움(2) : 그탑에 비해 엘던은 애들이 매우 약합니다. [그림자 탑(1) - 카플 텔포로 회한의사막 이동 ->통탑 입구 앞 NPC에게 대화] [엘라리움(2) - 이건 ... 별도로 알아보세요 . 진입퀘스트를 깨야합니다]
175 ~ 200 - 그림자 탑(35) - 정말 환상적인 사냥터입니다 ! 유저와 다툼이 벌어질수도 있는 곳 [카플 텔포로 그탑1대기실 이동 -> 그탑2대기실 이동 -> 중간 필드2번 이동]
175 ~ 200 - 엘라리움(2) : 물약값이 크게 필요로 하지 않는 곳 ! [이동방법 기재 안함]
200 ~ 240 - 그림자 탑(35) - 충뢰의 감전이 안됩니다. 그냥 때려서 패야함. [이동방법 기재 안함]
240 ~ 255 - 그림자 탑(50) - 충뢰의 감전이 안됩니다. 이 곳은 사냥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그탑3대기실로 이동 -> 중간필드 1번 이동]
※ 몬스터를 잡을만큼 몰아놓고, 몬스터로부터 좀 떨어진 뒤, 다시 달라붙기 전에 충뢰를 쏴서 오던 걸음 멈추게하면
몬스터가 제자리에서 멈춰서 공격하질 않습니다.
240 ~ 255 - 마법의 늪(2)~(3) - 이 곳은... 215제 장비가 떨어지는 곳입니다. 경험치는 제법 주지만, 사냥용은 절대! 아닙니다. [마법의 숲에서 이동 / 마법의늪 진입퀘스트 선행]
수정1 : '무기와 장비'에서 구체적인 추천 성능을 삭제했습니다 .
수정2 : '캐릭터 설명'에서 방패에 대해서도 짤막하게나마 추가했습니다.
수정3 : '스킬 및 스텟'에서 스킬 '이스케이프' 추가했습니다.
이상 !
휴... 쓰느라고 정말 하루 꼬박 지냈습니다. ( 빈둥빈둥 써서 .... )
오타 , 질문 모두 받습니다 ! ( 언제든 제보를 기다려요 )
P.s : 따끔한 태클까지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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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루시안과 이스핀의 차이는 뭔가?자네
글고 둘중에 뭘 더 추천하는지 부탁해
주력기인 카스와 비연파의 크리데미지는 각각 2배와 3배. 많이 차이나고
쾌검술 크리보정 10임
그래서 루샨 추천함
고생이 느껴지는 글이네요 ㅎ
정말 힘들게 썼습니다 ㅠㅠ
첨언을 좀 하자면 굳이 아이템에 옵션 상한선이나 교체 단계등을 정확히 명시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아이템 이름 명시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혹한의땅3이나 그림자의탑10 크던2, 3도 언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루시안의 주력 사냥터들인데 빠졌네요.
제가 루시안 주력 사냥터를 한번도 안갔군요 ㅠㅠㅠㅠ
추천 레벨도 함께 적어주세요 !
크던2같은 경우에는 회피셋 제대로 갖춰지면 70 벨모어 압축재분으로 바로 퀘스트깨고 사냥 가능합니다.
혹한의땅 3은 메트라찍고 바로 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둘다 사람이 없다는 가정하에 무조껀 혼8보다 혹3이 빠릅니다.)
그림자의탑 10은 160부터 169까지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전에는 너무 아파서 잘 죽고, 170 압축재분이면 35층 충뢰사냥이 됩니다.)
크던 3은 그냥 진입레벨이 200이고, 이때부터 가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크던은 안가서 잘 모르겠네요...)
용어 설명은 루시안과는 조금 관련없는 내용이니 없어도 될 것 같고, 스탯 설명도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캐릭터 설명부분에 루시안의 특징인 방패와 관련된 설명이 없네요. 손목류 템에서 캐릭터의 성향이 드러나곤 하니 내용추가가 조금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킬 설명에 이스케이프가 없네요. 아기신조 덕분에 빛바랬지만 나름 특색있는 루시안 고유의 스킬이므로 기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스케이프 ... 정말 고의는 아니지만 잊었네요 !
저도 애용하는 스킬인데 ... ㅠㅠ 추가하겠습니다 . 방패관련 글도
스킬퀘스트는 제가 알기론 30~31부터 받을수 잇다고 압니다.
30은 아마 안되는걸로 기억하니 31이겟죠
이야~ 루르님 글에 정성이 묻어나네요~ 초보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듯
제 경험조언을 좀더 첨가한다면
240~255구간사이 41-2층을 추가했음좋겠구요(거긴 오로직 물방몹들) 정도..
그리구 노란색은 너무 밝아서 잘 안보이구 눈이 피로한감이 잇어서 다른색으로 바꿔주는것도 좋을듯하네요^^
고생많으셨습니다.
일렉트릭 쇼크 - 실프커터 선행 스킬 레벨 5 <-- 실프커터가 아니라 충뢰 선행이라능..;ㅋㅋ 작은거지만 발견;ㅋ
그리고 욱성시 끝까지 장검가는경우도 많지만.. 육성의 대부분은.... 베기>물복>찔기순으로 거의 가는편이라..
분명 보면... 베기하다가 찔기가면 딜레이 차이가 커져서 다들 장검으로 잘 안돌아오시려함 ㅡㅜ;ㅋㅋ
하긴.. 무딜도 잘 안뜨는대.. 허나 장검유저 만쉐 ㅋ
우와-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첨하는사람한테는 엄청나게좋은글인데 뭐 설명이필요없다고하는건 아는사람이하는얘기고
우와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