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과거천불 현겁천불 미래삼천불이 모다 계시지마는,
어느 부처님이나 관세음보살, 문수보살, 보현보살
대세지보살, 많은 팔만사천 보살이 계시지마는, 그 많은 보살님네들의 원력과 공덕이 말로써 다 표현헐 수 없을 만큼 거룩하시지마는,
그 많은 보살님 가운데에 지장보살은
대원본존지장보살’이거든. 그 원력이 장하기로는 어느
다른 부처님에 빠지지 않고 출중허시다 그 말이여.
아미타불이
과거에 세자재왕 부처님이 출세하실 때 법장이라고 허는 스님으로 그때 출가를 허셔서 사십팔원을 서원을 세워가지고 수행을 쌓고 쌓아가지고 드디어 그 사십팔원의
원력이, 원이 성취됨으로 해서 아미타불이라고 헌 부처님으로 성불을 해서 현재 극락세계에 교주로 계시지만
그 법장비구와 같은...
법장비구가 원력을 세워서 아미타불이 되셨는데,
지장보살도 또한 그 법장비구에 원력에... 과 그 법에
있어서는 일체다 그 말이여.
지장보살은
그 무슨 원력을 세우셨냐하며는,
서가모니부처님께서 열반하시고 오십육억 칠천만 년56억 7천만년) 뒤에 미륵부처님께서 이 사바세계에 출현
하시는데 그 오십육억 칠천만 년 동안 원을 세우기를, ‘
모든 중생에 고통을 덜어주고
모든 중생의 소원을 성취허게 허고
그래가지고 육도에 모든 중생을 다 제도를 해... 허리라. 다 제도를 허고 난 뒤에 마지막에 성불을 허겠습니다
하는 그러헌 원력을 세우신 분이여.
그래서 부처님께... 부처님은
세 가지 능치 못하신 것이 있는데
중생계를 다하지 못한다.
또 ‘인연없는 중생을 제도 못한다.’
‘자기가 지은 업은 면털 못해.’
비록 부처님이라 하더라도 지은 업은 다 받게 되는 거야.
물론 중생이 업을 지어서 받는 것과 부처님이 업을 지어서 받은 것과는 차등이 있어.
차등은 있지마는 받는 것은 받는 거여.
중생은 업을 지으며는 두 가지 화살을 받는데,
첫째는 몸으로 받고 또 마음으로 받고 그러는데,
불보살은
비록 몸으로는 그 화살을 받아도 마음으로는 화살을 받지 아니하신 거야. 어떻게 받던지 받기는 받는 것이거든.
그래서 부처님께서세 가지 능치 못한 것 중에 하나가 ‘
중생계를 다하지 못한다.’
이 세상에 한 중생도 없게는 못한다 그 말이여.
그런데 지장보살은 ‘
한 중생도 빠짐이 없이 다 성불헐 때까지는, 다 성불헐 수 있도록 그렇게 해준 마지막에 당신이 성불을 허겠다.’
고 그렇게 위대한 원을 세우셨으니,
중생계에 중생이 마지막 한 사람도 없어질 때는 없다고 보면 지장보살이 성불할 수 있는 기회는 언제 돌아오느냐 그 말이여.
그래서 지장보살의 별명이 ‘대천제보살’이여.
‘천제(闡提)’라고 허는
말은 인도말인데, 성불헐 수 없는, 성불헐 수 있는
선근의 종자완전히 끊어져버리는 중생을 ‘천제’라고
그러는데,
지장보살은 천제 가운데에서도 대 천제보살이여.
거의 영원히 성불할 기약이 없으시다 그 말이여.
그것은 죄업을 많이 지어가지고 성불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중생이 하나도 남음이... 있을 때까지는 당신은
성불 헐 수 있는 모든 삼명육통과 팔해탈을 다 증득
허셨어도 성불은 안허시기로 원력을 세웠기 때문에
대천제보살이시거든.
첫댓글 일체 중생 참 나를 깨달라 생사의 윤회에서 벗어 나기를 발원합니다 _()_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