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흥사단 5월 월례회
1. 회의명 : 2008년 5월 정기 월례회
5월 8일(목) 오후 7시 쾌재정에서
2. 참석자 : 김상경, 김영태, 김지욱, 김하욱, 노진화, 류경순, 류광희,
박병전, 박철현, 우용한, 윤경희, 이인석, 이영숙, 이종주,
이창기, 임병욱, 임성영, 장윤자, 장한목, 차현구, 최현복.
권기옥, 권순선, 고미향, 고태현, 김일, 남병웅, 도영근,
여명기, 오영윤, 오용석, 이성애, 정용진. 조병철, 최재원,
김영숙, 김창수.
이상 37명(가나다 통상 예비단우 순)
3. 안건
- 특강 “북한의 현실과 새 정부의 대북정책”(조병철, 경제학박사, 중부대학 겸임교수)
- 입단식 (주례 : 임성영 회장, 입단자 :권기옥, 김일, 고태현)
- 사무보고
4. 회의 내용
- 사회(이인석 단우)
- 약법낭독(이인석 단우)
- 도산의 말씀(권순선 단우)
- 특강 “북한의 현실과 새 정부의 대북정책”(조병철)
: MB 대북정책의 대북기조
• 상생과 공영의 남북관계로서 상호주의 강화
• 비핵, 개방화시 3,000$지원 약속 ->북의 반발.
• 한미 전략 동맹과 국제협력 우선
** 질문**
• 류광희 ( 북한의 대 중국에 대한 의존도는? - 한,미,일의 관계호조에 불안을 느껴 중국과 친해지려는 메시지를 보낸다.)
• 임성영( 통일이 되겠는가? 언제쯤? - 개인적인 생각으로 통일은 계획적으로 준비해서 다가오는 것이 아닌 갑작스럽게 맞이하게 될 것 같다. 당분간 북의 체제를 유지하면서 통일에 대한 준비 후 서서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다.)
- 입단식
권기옥 (가야기독병원 근무), 김일(아인스텍 사장), 고태현 (대구은행 황금동 지점 차장).
- 사무보고( 최현복 사무처장)
• 지난 행사
YKA등산(4/20,금성산), 영남대 사회봉사활동 OT(4/11), 태안 자원봉사활동(4/12), 지구의 날 행사 (4/20), 사회봉사단 1차 무료급식봉사 (4/26), 대학생 에너지 지도자 교육(5/3)
• 예정 행사
단우 수련회(5/17~18), 보행권 보장 서명운동(5/10~11), 국악아카데미 수업개강(5/19), 사회봉사단 2차 무료급식봉사(6/6).
5. 윤회악수
- 입단하신 예비단우 세 분 축하드립니다. 서로 왕래하며 정의를 쌓아 좋은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 새로 오신 분 소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김창수 : 영남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인석 통상단우의 지도교수)
- 5월 17~18일 단우 수련회가 있습니다 (거창 청소년 수련원). 많은 단우님들의 참석을 기다리겠습니다.
- 박영조 단우님께서 혼사에 대한 답례로 사회봉사단에 20만원을 찬조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6. 기타
- 월례회에 참석해 주신 단우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오랜만에 오신 전영철 단우님의 인사 말씀이 있었습니다.
- 식사 후, 김용준 단우님(모친상)의 문상이 이어졌습니다.
* 회비내역
수입 : 26만원
지출 : 294,000원
잔액 : -34,000원 ( 총잔고 : 750,010원)
첫댓글 강사 선물은 김지욱 단우님이 준비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번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하시는군요. 다음엔 공식적인 행사엔 공식적인 예산이 집행되는 것도 괞찮을 것 같습니다.
대구 지부 예산이 적다보니 몇몇 단우님들이 희생이 너무큽니다. 회비로 원활이 운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날이 어버이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참석해 주셔서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히히.
어버이날임에도 37명이라 대단한 발전입니다. 열심히 뛰시는 모든 분들께 새삼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새로 입단한 단우님들 축하합니다.
박영조 단우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차현구 단우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탁이 입 째집니다. ㅎㅎ
탁 단장의 희생정신과 인자함 덕분으로 그렇다고 봅니다. 안그래도 입큰데...
어버이날인데 선배 단우님들 거의다 오시고, 젊은 단우님들 다소 바쁘신것 같더군요. 이번주 단우 수련회와 유월 월례회에는 후배 단우님들의 적극 참여 바랍니다.
단우님, 잘 보았습니다. ^^ 바쁘실텐데 이렇게 올려주셨네요. 안 그래도 회의록찾다가 일단 보류해뒀는디... ㅋㅋ ^^; 고맙습니다.
장윤자 조직부장님! 단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또한 보람까지 느끼시리라 믿습니당! 부지런한 윤자군 파이팅! 후후 근데 전 이날 수업하느라고 불참했는데용.
권기옥 단우님,고태현 단우님,김일 단우님! 입단 축하합니다. 등산 가실 때 도울일이 있으면 적극 돕겠습니다.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