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동안 뜸했습니다.
이제 나이도 삼십후반으로 접어들고해서 일용직인 퀵배달해서는 가망이없고
뭘해서 40까지 기반잡을까하다가 올가을쯤에 센타개업을 맘먹엇어요.
지난겨울 한두달간 연립의 지하창고에서 엔진 5개 뜯엇네요.
브엡2개.크루즈.캡.마이다스.최근에 마이다스는 크랭크케이스분리후 다시조립후 차체에 올려 시동.기어변속까지 성공했구요.
이제 엔진쪽에서 남은건 엑쉽.시티백.100씨시스쿠터..크게 3가지 남았어요.
미라주와 코멧은 엔진자체가 무겁고 폐엔진구하기도 쉽지않고해서 연습과정에선 뺐구요..
센타개업임박해서나 열어볼생각입니다.
서비스매뉴얼은 효성은 본사에 전화주문해 십여권 사받았고 대림은 성수동사업소에가서 또 십여권샀지요.
특수공구는 대림125씨시로터풀러는 2만원에 부품점에서 사고
효성125.100겸용로터풀러는4만원.콘로드홀더2만원은 효성본사에 전하주문해 택배받고요..로터풀러(리무버)와 콘로드홀더는 필수같고요.
크랭크케이스분리기는 곡 필요하진않은듯함다.분리기사용도 번거롭고 고무망치로 치면 거의 잘되니까.
모르는 부분은 몇번 효성사업소가서 정비사님들한테 코치받고요.
구리사는데 하남시 효성사업소까지 고속도로타고 10분이면 가거든요.
성수동 구 뚝섬경마장밑의 오토바이폐차장에 브엡.크루즈 폐엔진은 많이있어3만냥.
엑시브.시티백폐엔진은 많이없다고4-5만입니다.정상엔진은5만-10만부르더군요.
2만에는 안팝니다.대문나가도 안잡아요.
광주시 태전동 현대아파트입구의 페차장은 시동걸리는 마이다스페차를 6만에 팝니다.
분해조립후 시동걸기에 좋은 재료조.
시티백은 호환이 잘되 해외서인기좋다며 수출가가15만이라 15만에만 판답니다.동네센타에선 시티백페차엇비슷한상태가 10-15만이 실거래가입니다. 통상 페엔진3만원.정상엔진은 대품반납조건하에 센타에5만원,일반에7만냥에 판다는데 사보진않아 몰겠네요.
여러기종 서비스매뉴얼에 캬브레타부분이 짧게 설명되있어 아쉽던데 어디 좋은 정비책없나요?
앞으로 이카페위주로 기술적인 교류를 하고자합니다.저역시 힘들게(작업하느라 아래위집에 과일사주고,효성정비사들에 음료수사주고..)얻은 지식을 이곳저곳에 쉽게 퍼주긴 싫지요..이카페에 찿아와 읽는건 환영하지요.
제글은 다른곳엔 절대 옮기지마시구요.
누구 센타하고싶으신분있으면 오프라인에서 인맥못쌓았으면 온라인에서나마 이곳을 근거지로해서 인맥도쌓고 기술교류하시지요.
같이 센타개업하면 좋지요..서로 기술조언도 해주고..동네센타는 물론 택도없지만 효성정비사들도 메이커서비스직원이기땜에 응해는주지만 기술자심리가있어 물어야만 대답하지 먼저 핵심을 알려주지는 않는거같아요.
그럼 다음에또.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오토바이 정비책 좋은거있나요.
사회
추천 0
조회 630
04.02.11 23:51
댓글 4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잘 생각하셨어요^^;......저도 지금껏 직장생활 하고 있지만, 앞이 안보이는 군요, 40을 훌쩍넘긴 지금 뭐든게 쉬운게 없습니다, 자기사업체 갖는게 저도 꿈이긴하죠, 잘 되시길 바라면, 참, 크루즈2 엔진도 쓸만한게 얼마나 하나요?...제가 지금타는게 문제는 없지만, 아무래도 진동이 크랭크실(캠축 부근)에서 부터
시작되는거 같아요, 누유도 좀 있고, 쓸만한 엔진을 좋은가격에 살수있다면 교환해보고 싶네요...제가 크루즈를 참 좋아합니다, 엔진을 구하고도 기본 공구로 직접 교환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왜, 재미있잖아요^^;;;
흐음.. 대단들 하십니다.. 터잡으시면 구경 시켜주십시요.. 저도 노후를 생각해서..
하고싶은 일 하시면 좋으시겠다... 대구에도 뭐 좀 쭈물닥거리는 분이나 이런 취미 가지신분 있으면 참 좋을텐데... 매일 구경가서 실컷 만져보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