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만에 건강검진을 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빨리 검진을 하지 않았는데 위염 증세가 재발하여 큰 병이 온 거 아닌가 하는 노파심 때문에 안달이 난 겁니다.
직장 조퇴를 하고 의료원 건강검진센터로 달려갔습니다.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수면으로 하고 싶은데요.>
<수면으로 하시려면 3월 24일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굳이 하실 필요없어요. 분변검사에 이상반응이 없다면 말이죠. 위내시경은 수면내시경만 아니면 바로 내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요? 그럼 내일로 예약해 주세요>
2년전 건강검진 받을 때 위와 대장내시경을 수면으로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구역질 안하고 깔끔하게 했던 적이 있어서 돈이 좀 더 들더라도 수면내시경을 원했지요.
3월 하순까지 기다리기 어려워 좀 힘들더라도 일반내시경을 받기로 했습니다.
=========================
다음날 8시 30분에 건강검진센터로 찾아갔습니다.
<위내시경할 때 헬리코박터 균 검사도 추가해 주세요.
폐 CT검사도 받고 싶습니다.>
요즘 잦은 소화불량 증상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들어 헬리코박터 균 검사를 받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6년전에 금연했지만 30년 이상 담배 핀 경력이 있어서 건강검진 때마다 폐CT 검사를 받아 혹시 있을지 모를 폐암여부 진단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내 인생에 가장 후회되는 것이 30년이상 흡연한 것이고, 가장 자랑하고 싶은 것이 6년전에 금연한 것이다>
6년전에 금연했는데도 가래가 심하게 생기는 것을 보면 담배는 지독한 물질임이 틀림없습니다.
폐CT 8만원, 헬리코박터 균검사 5만 7천원
13만원 돈이 들었지만 투자할 만 합니다.
폐암은 흉부 엑스선 촬영으로는 발견이 어렵다고 합니다.
폐CT검사는 수월한데 비수면 위내시경을 받는데 시간이 걸려서 혼났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위내시경을 받으신다면 수면내시경으로 하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결과는 15일 후에 나온다고 결과가 나오면 이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
겅강진단 결과
1. 혈당수치가 정상보다 더 올라가 있습니다. 단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2. 위내시경 조직 검사결과 헬리코박터 균이 발견되어 제균치료 중입니다. 일주일 정도 항생제를 복용하면 된다는군요.
3. 열심히 운동한 덕분에 혈관나이가 10년 젊게 측정되어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