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역노화 베스트셀러젊게 오래 사는 시대가 온다
저자세르게이 영 | 역자 이진구출판더퀘스트 | 2023.8.21.페이지수384 | 사이즈 147*211mm
판매가서적 18,450원 e북 14,760원
책소개
노화와 장수 과학은 파격적인 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많은 전문가들이 짧게는 10년, 길게는 50년 안에 인간 수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 데 동의한다. 그런데 중요한 건 장수 그 자체가 아니다. 노화 자체를 예방하고, 멈추게 하고, 역전시켜 ‘젊음을 유지한 채 오래 사는’ 장수가 가능해진다는 게 핵심이다. 인류는 곧 ‘역노화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저자 세르게이 영은 투자자 출신으로 ‘장수비전펀드’를 설립, 이 분야의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주요 생명공학 회사를 지원해온 ‘세계 장수 분야의 100대 리더’다. 그가 이 책을 통해 생생하게 안내하는 진단 과학ㆍ정밀의학ㆍ유전공학ㆍ재생의학의 발전상은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새로운 삶의 패러다임을 준비하게 한다. 인류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 늙지도 병들지도 않으며 150년 넘게 사는 인생은 무엇을 필요로 할까? 생물학적ㆍ기술적ㆍ윤리적 관점에 이르기까지 노화 혁명을 완벽하게 다룬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 답하며 역노화 시대에 대비하기를 권한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저자
세르게이 영
저자 : 세르게이 영
Sergey Young
장수비전펀드(Longevity Vision Fund) 설립자이자 미국노화연구연맹(American Federation for Aging Research) 이사.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건강한 몸으로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또한 모든 사람이 역노화 기술을 보다 저렴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명을 가진 투자자이다.
20년 동안 에너지, 부동산 등 분야에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일하며 투자 전문 지식을 쌓아온 저자는, 어느 날 노화와 장수 과학 분야의 눈부신 기술 발전을 목격하고 장수비전펀드를 설립했다. 1억 달러의 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한 그는 노화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생명공학 회사들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또한 세계 각국 기업을 대상으로 ‘롱제비티앳워크(Longevity@Work)’라는 무료 장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건강한 삶을 회사 차원에서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NN과 폭스뉴스에서 소개한 ‘세계 장수 분야의 100대 리더’인 그는 온라인 수명 연장 플랫폼인 SergeyYoung.com을 운영하며 사람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그리고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인스타그램_@sergeyyoung200
역자 : 이진구
경북대학교에서 수의학을 공부하고 동대학원에서 병리학 석사를 취득했다. 현재 넬동물의료센터에서 수의사로 근무 중이다. 해박한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에서 과학 분야 리뷰와 번역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DK 개 백과사전》, 《클린 미트》, 《당신에게 어울리는 강아지를 찾아드립니다》, 《아바타의 세계》가 있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목차
서문 | 30대 몸으로 150세까지, ‘역노화 시대’가 곁에 와 있다 ─피터 디아만디스, 레이 커즈와일
1장 | 200세의 삶
-젊은 몸으로 건강히, 오래 살기 위한 기술은 준비돼 있다
생각보다 빨리 찾아온 ‘노화로부터의 자유’
‘장수 과학’의 최전선에서 가까운 미래를 엿보다
2장 | 장수란 무엇인가?
-장수를 정의하는 세 가지 측면과 장수 혁명의 두 가지 미래
장수의 첫 번째 측면 : 조기 사망 예방
장수의 두 번째 측면 : 기대수명 연장
장수의 세 번째 측면 : 노화 역전, 신체나이를 되돌리다
150세까지 사는 장수의 가까운 미래
200세 이상 사는 장수의 머나먼 미래
지금 당장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3장 | 장수 혁명
-장수를 둘러싼 세 가지 오해와 이를 해결할 네 가지 혁신 기술
오해 ① “오래 살면 뭐해? 몸만 고생이지”
오해 ② “오래 살면 뭐해? 인구 과잉이 문제인데”
오해 ③ “애초에 그렇게 오래 사는 게 가능해?”
발전하는 장수 혁명 기술 ① 유전공학
발전하는 장수 혁명 기술 ② 재생의학
발전하는 장수 혁명 기술 ③ 헬스케어 장비
발전하는 장수 혁명 기술 ④ 건강 데이터와 인공지능
4장 | 노화란 무엇인가?
-노화의 원인을 아는 것의 중요성
노화를 설명하는 이론들
노화를 정의할 수 있을까?
노화의 열 가지 특징
후성유전체로 나이를 다시 측정하면
‘호바스 시계’와 ‘자보론코프 시계’
법적 나이, 심리적 나이, 그리고 생물학적 나이
장수의 가까운 미래
5장 | 건강 진단
-간단하고 편리하게 질병을 잡아내는 자가 진단 기술
진단만 제대로 내려도 질병을 막는다
더 쉽고 저렴한 자가 진단
언제 어디서나 모니터링할 수 있는 착용형 진단 기기
알약 하나로 대장암 검사를 할 수 있다면
데이터, 신체인터넷을 만드는 힘
6장 | 정밀의학
-맞춤 헬스케어를 실현할 건강 데이터와 인공지능
퍼스날롬 분석으로 정교한 치료를
정밀의학을 이끄는 지속 모니터링, 딥러닝, 컴퓨터 비전
단 한 사람을 위해 개발하는 약
미래 의사의 오른팔, 꼼꼼한 인공지능
간단한 의료 상담은 원격의료로
건강 데이터를 어떻게 지킬 것인가
헬스케어의 지각변동
7장 | 유전공학
-유전자를 바꿔 수명과 젊음 연장하기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의 간략한 역사
크리스퍼 기술, 유전자 편집으로 질병을 고치다
희귀 질환 환자의 희망, 유전자 치료
암의 종말을 꿈꾸는 CAR-T세포 치료
장수 유전자를 찾아서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유전공학
어디에 한계선을 그어야 할까...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펼쳐보기
출판사서평
“재수 없으면 200살까지 산다”?
장수는 더 이상 노년의 연장을 의미하지 않는다
‘수명 연장’을 넘어 ‘젊음 연장’을 실현하는 역노화 기술의 모든 것
150세 시대, 200세 시대가 온다고 하지만 이를 반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한 유명 인사의 강연 제목처럼, ‘재수 없으면 200살까지 산다’며 길어진 노년을 두려워하는 이들이 더 많다. 하지만 실제로 인류 수명이 200세까지 연장돼도 그리 재수 없는 일이 되진 않을 것 같다. 수명만 연장시키는 게 아니라 젊음 역시 연장시키는, ‘역노화’ 기술이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인공지능·정밀의학·유전공학·생체공학의 눈부신 발전이 이뤄낸 성과다. 이 과학 기술들은 질병을 완벽하게 예방하고, 나아가 노화된 몸 자체를 재생하는 데까지 이르러 나이가 들어도 새로운 신체를 소유하게 해줄 예정이다.
따라서 장수에 대한 정의는 다시 내려져야 한다. 죽지 않고 오래 사는 것만이 아닌 노화 자체를 예방ㆍ치료하여 젊은 몸으로 오래 사는, 진정한 의미의 불로장생이 현대 과학에 의해 실현되는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독자들은 이러한 변화를 목격하게 될 것이다.
20년 넘게 벤처캐피털리스트로 일하며 투자를 업으로 삼았던 저자 세르게이 영은 노화 혁명의 놀라운 성과를 본 후 투자금 1억 달러를 조성, ‘장수비전펀드’를 설립해 주요 생명공학 회사에 투자하고 18개의 스타트업을 성장시켰다. ‘세계 장수 분야 100대 리더’로 선정된 그는 장수 과학의 최전선에서 만난 기업가ㆍ과학자ㆍ의사들과의 인터뷰와 최신 연구 성과를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역노화 시대는 성큼 다가와 있는데, 장수에 대한 대중의 인식은 아직 과거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구글과 아마존도 투자하는 역노화 과학의 생생한 현장!
인공지능·정밀의학·유전공학·재생의학이 실현하는 ‘늙지 않는 미래’
저자는 건강 진단 기술, 정밀의학, 유전공학, 재생의학의 발전상을 소개함으로써 젊게 오래 사는 미래가 얼마나 가까이 와 있는지 보여준다. 건강 진단 기기들은 착용형ㆍ섭취형ㆍ주입형 등의 형태로 진화해 간편하게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으로 연결된 신체인터넷(Internet Of Body)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것이다(5장). 정밀의학은 생체 데이터를 활용해 놀라운 정확도를 자랑하는 개인별 맞춤 치료를 제공할 것이다(6장). 유전공학은 희귀 질환 환자를 살리고 암을 정복하는 한편, 후성유전체와 ‘장수 유전자’ 연구를 통해 노화 자체를 막는 데까지 나아가는 중이다(7장). 재생의학과 생체공학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장기를 재생하는 실험은 물론이고 노화한 세포를 재프로그래밍하는 연구까지 지속하고 있다(8장). 이러한 과학 기술들이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고, 멈추게 하고, 역전시켜 결국 30대 몸으로 150세까지 오는 ‘인체 2.0 시대’를 열어가는 것이다.
그런데 장수에 대한 오해로 인해 이러한 발전상이 대중에게 잘...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