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인녕하세요 선생님~ 교수자 입장에서, 학습자에게 이해가능한 input을 주기 위하여 modifying 하는 모든 요소가 scaffolding에 해당될 수 있으며, 학습자 측면에서는 학습자가 다른 상급학생에서 물어보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에도 scaffolding strategy 중 peer scaffolding 을 활용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맥락에 따라 다양하게 제시 될 수 있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학습자 변인 파트 에서 cognitive strategy, metacognitive strategy, socio-affective strategy는 주로 Learner strategies에 해당됩니다.
첫댓글 인녕하세요 선생님~ 교수자 입장에서, 학습자에게 이해가능한 input을 주기 위하여 modifying 하는 모든 요소가 scaffolding에 해당될 수 있으며, 학습자 측면에서는 학습자가 다른 상급학생에서 물어보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에도 scaffolding strategy 중 peer scaffolding 을 활용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맥락에 따라 다양하게 제시 될 수 있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학습자 변인 파트 에서 cognitive strategy, metacognitive strategy, socio-affective strategy는 주로 Learner strategies에 해당됩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이해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