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대학생 서포터즈 제작 스티커 "마약 근절 필요성 알리려고" 밈 활용 "어설픈 B급" VS "학생 반응 좋을 듯"
19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법무부 로고가 담긴 마약 근절 캠페인 홍보물에 교복을 입은 외계인 그림과 함께 해당 문구가 적혀 있다. 사진을 올린 작성자는 "아는 분 자녀가 다니는 고등학교에서 나눠줬다는데 법무부 작품이네요. 진짜 세금이 저렇게 사용된다니 미치겠네요"라고 했다.
해당 게시물에 "법무부에서 제작했다기엔 합성 같다", "충주시 공무원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한 것 같은데 어설프게 따라 해서 실패한 B급", "세금 낭비한 패러디물"이라는 등의 비판 댓글이 달렸다. 반면 "목표 청중인 학생들의 관심은 끌 수 있을 것 같다", "재밌어서 한 번 더 보게 된다" "요새 애들 대상으로 참신하다" 등 긍정 반응도 있었다.
다만 해당 홍보물은 법무부의 공식 마약 근절 캠페인이 아닌, 법무부 대학생 자원봉사단 '저스티스 서포터스'의 자체 제작물로 확인됐다.
법무부에 따르면 이 봉사단은 지난 14일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마약 예방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마약 관련 상식 퀴즈, 인식조사 등을 수행하는 동시에 마약 근절의 필요성을 쉽게 알리기 위해 밈을 활용하기로 했다. 스티커는 사비를 들여 제작했다. 당시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직원도 재밌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법무부는 "유행어를 모르는 국민이 접했을 때 오해의 소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극적 소재 및 표현이 담긴 제작물을 제작·배포하지 않도록 서포터즈를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귀여운데?ㅋㅋㅋ
밈 몰라도 마약잡go보다 훨 낫다
밈으로 해야 보니까...
진지빨고 마약하지 말라는 거 너무 많잖아요 이미ㅋㅋㅋ 대학생 서포터즈니까 나올 수 있는 아이디어지 뭐
나 저 밈 몰랐는데도 괜찮은 거 같은데 ㅋㅋㅋ 옛날말로 병맛???
귀여운데 ㅠ 다른 마약광고는 뭐 보고 헉 마약하지말아야지 하나
https://m.youtube.com/watch?v=v5TXrfFiqds 나 약하지 않아 보고 헐 나도 하지 말아야지 ㅠ 하냐고 이것도 밈스러운데 사비로 한 대학생한테 머라그러냐
뭔 세금도 아니고 사비로 마약근절해보고자 만든거가지거 그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