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품일까 명품일까, 무료감정 받으세요!
TV쇼 진품명품 출장감정 참가 신청
안동시는 오는 8월 30일 하회마을 세계문화유산 1주년 기념 및 市가 가지고 있는 훌륭한 문화유산 홍보를 위하여 KBS 1TV<TV쇼 진품명품> 프로그램을 유치하여 개최한다.
TV쇼 진품명품은 국내 유일한 고미술 전문 방송 프로그램으로 모든 시청자가 공감 할 수 있는 국민프로그램이다. 고가품이라고 해서 방송하는게 아니며, 특이하고 설명할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하고 녹화가 끝난 뒤에도 방청객의 소장품도 현장에서 직접 감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문 감정위원으로는 고서화에 진동만, 고서에 김영복, 도자기에 이상문 민속품에 양의숙 등이 참여하여 옥석을 가리고, 녹화는 8월 30일 오후 1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KBS2 TV<개그콘서트> 수다맨으로 유명한 강성범씨가 현장 MC를 맡아 진행한다.
참가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8월 26일까지 공보전산실(840-6061)이나,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전화 및 구두 신청하여야 하며, 접수시에는 도자기는 추측 연대와 종류(청자, 백자, 분청자 등), 그림은 어느 작가의 작품인지, 민속품은 구체적인 명칭(반닫이, 비녀, 노리개, 쌈지, 함지박 등)을 글씨는 누가 쓴 글인지 혹은 책 제목 등 알고 있는 참고사항을 기재하고, 고화폐, 우표, 화석, 수석은 녹화당일 감정이 되지 않는다.
안동시 관계자는 KBS 1TV<TV쇼 진품명품>은 시민 및 출향인사의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안동시가 가지고 있는 훌륭한 문화유산과 특산품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