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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옐로우 테일 쉬라즈: 역동적이고 짙은 붉은 색상에 딸기류의 | ||||||||
느낄 수 있음. 풀바디의 질감은 잘 익고 부드러운 과실의 특성을 | ||||||||
느끼게하며, 미세한흙향도 느껴짐. 바닐라와 같은 오크향에 균형 | ||||||||
있고 여운이 긴 와인 | ||||||||
옐로우 테일 까버네 쇼비뇽:짙은 자줏빛을 띠며 블랙베리, ▶ | ||||||||
쵸콜렛의 아로마와 함께 민트와 바닐라향도 느낄 수 있음. | ||||||||
풀 바디의 질감에 딸기류의 과실의특징을 가지고 있음. | ||||||||
구운 오크향과 부드러운 벨벳과 같은 탄닌이 조화로운 | ||||||||
끝맛을 느낄 수 있게함 | ||||||||
◀ 옐로우 테일 메를로: 깊이 있는 석류빛을 띠며, 잘익은 | ||||||||
자두와 딸기 과실향과 함께 미세한 바닐라 오크향을 느낄 수 | ||||||||
있음. 풀바디의 과일 케익이나 잘익은 자두 맛이 나며 미세한 | ||||||||
오크향이 좋은 균형을 이룸. 끝맛이 부드러우면서 긴여운을 줌 | ||||||||
옐로우 테일 샤도네:연한 황금빛을 띠며 잘 익은 복숭아와 ▶ | ||||||||
멜론의 아로마와 함께부드러운 오크통의 향을 느낄 수 있음. | ||||||||
건조한 강가에서 자란포도의 특징을 가진 와인으로 신선함과 | ||||||||
적절한 산도가 조화를이루며 복숭아, 멜론과 열대과실의 맛이 | ||||||||
긴 여운을 주는 와인 | ||||||||
◆ [yellow tail]?? By Casella Wines | ||||||||
1. Naming | ||||||||
옐로우 테일은 노란꼬리라는 뜻으로 실제 호주에 사는 | ||||||||
다리와 꼬리에 노랑무늬가 있는 캥거루과의 왈라비라는 | ||||||||
동물의 애칭이다. 원래는 Yellow Footed Rock Wallaby | ||||||||
라고 불리는데 애칭으로 Yellow Tail이라고 부르는 것에 | ||||||||
착안하여 와인의 이름을 지은 것이다. | ||||||||
2. Family History | ||||||||
이태리에서 1820년부터 와인메이킹을 시작한 카셀라가문인 필리포와 마리아 카셀라는 | ||||||||
1950년초에 호주로 이민을 왔다. 이태리 시골마을에서 자란 이들이 가져온것은 여러세대를 | ||||||||
거치면서 익혀온 포도재배법이었다. 필리포는 가지치기뿐 아니라 호주의 동해안을 따라 | ||||||||
사철내내 포도따는 일을 하는 떠돌이 잡부의 생활을 하다가, 뉴사우스웨일즈 남서부지역에 | ||||||||
있는 훌륭한 리베리나 지역을 발견하게 되었다. | ||||||||
이 때 필리포는 그 지역의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농산물이 훌륭히 재배되는 것을 보고 무척 | ||||||||
감동한 나머지 그곳에 정착하기로 결심했다. | ||||||||
1965년에 드디어 필리포와 마리아는 그리피스시 | ||||||||
외곽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 옌다에 1471번 농장을 | ||||||||
구입하였고 그곳에서 포도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 ||||||||
종류의 과일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 ||||||||
1969년 드디어 카셀라와이너리가 설립되었으며 | ||||||||
현재 3대의 카셀라가문이 와인사업에 참여하고있다. | ||||||||
3. [yellow tail]??의 인기 | ||||||||
▶2004년 미국 내 수입와인 판매 1위(1000만 케이스 판매) | ||||||||
▶일본 내 호주브랜드 1위 | ||||||||
▶2003년 캐나다 브리티쉬 콜롬비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호주산 레드와인 선정 | ||||||||
▶2003/04 호주 수출 와인 전체의 15% 차지 | ||||||||
세계 최대 와인시장인 미국시장에서 단일브랜드 최대판매량을 기록한 호주와인. | ||||||||
호주와인 산업의 역사상 최고의 성공을 거둔 와인브랜드로 자리매김. | ||||||||
옐로우테일의 성공으로 카셀라 와인은 미국시장 내에서는 3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며 | ||||||||
단일브랜드 판매 1위의 위상을 확립하게 되고 호주내에서는 8번째로 큰 수출업자가 됨과 | ||||||||
동시에 11번째로 큰 와이너리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게되었다. | ||||||||
4. Achievement | ||||||||
- 2003 My Business Export | ||||||||
- 2003 Rabobank Export Award | ||||||||
- 2003 NSW Export of the Year | ||||||||
- 2002 Australian Agribusiness Exporter of the year | ||||||||
- 2002 NSW Agribusiness-Highly commended | ||||||||
- 1999 NSW Regional Exporter of the year | ||||||||
- 1999 NSW Agribusiness Highly commended | ||||||||
5. Blue Ocean Strategy(블루 오션 전략):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옐로테일! | ||||||||
▶ 복잡한 와인을 단순하고 과일향의 달콤한 와인으로 바꿔 부드러운맛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 ||||||||
▶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화이트와인 '샤도네'와 레드와인'쉬라즈' 두종류만 공급해 상품선 | ||||||||
택 범위를 줄여 판매원의 추천과 소비자의 선택을 용이하게 함 | ||||||||
▶ 와인병의 전문용어를 없앴고, 눈에 띄면서도 친근감있는 캥거루마크의 간결한 라벨창안 | ||||||||
▶ 레드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같은 모양의 병에 담아, 제조와 구매과정을 단순화시켰음 | ||||||||
▶ 판매원들에게 오스트레일리아 전통의상인 부시맨모자와 재킷을 입혀 자사상품을 홍보. | ||||||||
의상과 더불어, 어려운 와인대신 간단한 와인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추천의 즐거움을 부여 |
첫댓글 옐로우 테일은 해외에서의 인지도가 국내(호주)에서의 인지도를 앞서는 대표적인 케이스중 하나입니다. 물론 Foster's 역시 국내에서보다는 해외에서 더 인지도가 앞서는 제품입니다. 여튼, 옐로우테일의 미국시장 공략은 철저하게 저가와인 컨셉이였죠. 한국내에서도 비교적 싼값에 구입할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시장성숙이 진행된 미국에서는 고만고만한 품질에 절대저가의 옐로우테일이 성공할수 밖에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거기다..."수입와인"인데... 그러다 보니 호주내에서도 "쟤네들 미국에서 많이 팔았데"라는 식의 홍보방식이 먹혀들어 그 인지도가 높아졌답니다. 참고로 여기 호주보틀샵에서는 프리미엄옐로우테일
도 많이 판매되고 있고, 저역시도 호기심에 마셔보았지만... 소주는 소주일때가 제일 좋은거 아닙니까? 12년 숙성 소주라 그러면..먼가 이상할거 같네요. 와인정모에서 많이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호주오기전 강남 마르쉐에서 가족들 식사를 했었는데, 다니엘 형님이 옐로우테일을 도네이션(?) 해주셨지요. 그 기억도 새록새록 ^^.
ㅋ 다음 시음회는 리저브 하려고 했는데...ㅡ.,ㅡ; 아.. 다니엘 형님도 해외로 잠적하실 예정이세요. 어디로 가실지..
형 빈티지가 안써있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