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젠더이슈연구소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찾은 집게 손가락 ↓
그들이 찾은 '메갈리아 표식'이라고 확신한 집게 손가락 ↓
'스튜디오 뿌리' 집게 손가락 논란 당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해당 애니메이션의 집게 손가락(🤏)에 대해, "(남성혐오) 이념과 사상이 주입됐을 때 나올 수 있는 손가락 모양"이라며 댓서를 고의범으로 몰아갔지만, 그런 논리라면 집게 손가락이 빈번히 등장하는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도저히 설명이 안 된다.
댓서가 개인 SNS를 통해 "은근슬쩍 스리슬쩍" 집게 손가락을 집어넣겠다고 예고했다는 것 역시, 남성들의 자의적 해석일 뿐이다. 댓서가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 당시에는 막 20대 대선이 끝난 뒤였다. 당시 반-페미니즘 성향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자, 윤석열을 지지하던 남성들은 "이제 정권이 바뀌었으니 페미(페미니스트)들은 밥줄도 끊기고 끝물"이라는 낭설을 퍼뜨리는 상황이었다.
이에 댓서가 "몸 사리고 다녀도 페미 그만둔 적 없다. 은근슬쩍 스리슬쩍 페미 계속해줄게"라는 글을 게시했을 뿐이다. 메갈리아 표식을 "남들 몰래 은근슬쩍" 집어넣겠다는 예고는 애초부터 없었다.
이후에도 뿌리 측은 여러 언론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수차례 해명을 이어갔음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남성들은 생각을 바꾸지 않았다. 아무리 진실일지언정 한번 굳어진 '집단 망상'을 깨뜨리긴 어려웠다.
결국 이 논란은 한 여성 원화가에 대한 완벽한 '마녀 사냥'으로 마무리되었다. 당시 음모론에 가세하던 여러 정치인과 유튜버들 역시, 기존 입장을 유지 중이다.
댓서와 뿌리의 명예는 아직도 회복되지 않았다.
'스튜디오 뿌리' 집게 손가락 논란이 어떻게 생기게 됐는지 정리된 글을 보고 싶으면 아래 블로그 글이 도움이 될 거야!
[출처] '스튜디오 뿌리' 집게 손가락 논란...남성들의 집단 망상인가, 남성혐오 세력이 꾸민 음모인가? 작성자 금나라
첫댓글 안작앗으면될일
윤정부도 돈 주는거 신기하드라 매달 15만원씩 품위유지비 따박따박 입금받고 있쥬 ~~
진짜 예민하네ㅋㅋ 누가 남자들 마음은 바다랬냐ㅋㅋ
저손가락만해서 화날정도면 신생아크기아니야?
아 남자들 눈치채니까 글내리라고!!
뭐눈엔 뭐만보인다고; 발작하던 놈들은 다 일베마크와 코알라 합성했던 놈들인듯
ㄹㅇ지들이 그런걸 뒤집어씌우네
아 비밀이었는데 들켰네
죽어 ㅜ 제발
ㅋㅋㅋㅋㅋ시히히밬ㅋㅋㅋㅋ 진짜 정신병이야..
ㅋㅋㅋㄱㅋㅋㅋㅋ다 불매해라 이것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