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한일 외교관계 악화로 국내에 휘몰아쳤던 ‘노재팬’ 열기가 식고 어느새 적극적으로 일본 상품을 찾는 ‘예스재팬’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엔저현상으로 방일 여행객이 늘어나고 일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본상품 매출도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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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와 함께 노재팬 여파를 맞은 일본 잡화 브랜드 무인양품(MUJI)는 2022년 회계연도(2022년 9월~2023년 8월) 매출이 전년 대비 20.9% 늘어난 1499억원을 기록하며 4년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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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일본 술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관세청 무역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맥주 수입액은 전년 대비 283.3% 급증한 5551만6000만달러를 기록, 수입국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8년 이후 5년 만으로, 이른바 ‘왕뚜껑 생맥주’로 불린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아사히 생맥주 캔)의 인기가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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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관계자는 “일본에 대한 인식이 점차 긍정적 변화하면 일본제품 소비가 노재팬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진짜싫다
놉
웩
염병재팬이겠지
뻑킹재팬 쪽바리아웃
윗대가리가 친일짓거리 다 하고 다니니까 이
모양이지 어휴
으휴어떻게 참았냐? 편의점어플키면 1위가맨날그놈의 아사히맥주야
뻑킹재팬
아직도 싫어요 아직도 안사고 안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