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이란 언론, 라이시의 유엔 연설을 '미국 패권의 사망 기사'로 선전]
이란 대통령은 유엔 총회에서 이슬람 공화국의 지역적, 글로벌 정책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테러리즘을 외교 정책 도구로 활용하는 미국과 동맹국들을 비난하는 연설을 했습니다.
에브라힘 라이시(Ebrahim Raisi) 대통령은 유엔 총회에서 “일방주의에서 다자주의로의 전 세계적 전환”과 이란의 국제적 역할 증대를 주제로 한 연설로 “세목을 훔쳤다”고 이란의 최고 국제 방송사 중 하나가 말했습니다. 보고되었습니다.
이 매체는 “라이시 대통령은 미국이 헤게모니 역할을 하는 일방주의 정책이 충격적으로 무너진 것을 언급하며 글로벌 미국화 프로젝트가 실패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
라이시는 연설에서 “서구 지배의 방정식은 더 이상 세계에 통하지 않는다”며 “제국주의와 자본가의 이익을 위해 봉사했던 낡은 자유주의 질서는 무시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서구 국가들의 신흥 질서가 서로 더 긴밀한 경제적, 정치적 유대를 추구함에 따라 지구는 중요한 교차점에 도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발언은 지난 2년간 이란이 러시아, 중국과의 전략적 협력 조약 마무리 및 서명 작업,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국교 정상화를 위한 전격 움직임, 이란 가입 결정 등 활발한 외교 활동을 펼친 가운데 나온 것이다. 상하이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와 브릭스(BRICS).
“비서구 세력이 등장하면서 새롭고 공평한 세계 질서에 대한 집단적 희망이 생겨났습니다. 이란은 최대의 경제적, 정치적 수렴을 옹호하며 정의의 원칙에 따라 글로벌 커뮤니티와 상호 작용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Raisi는 말했습니다.
이란 대통령은 또한 1979년 혁명을 통해 이란이 전 세계적으로 "제국주의를 폭로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세계 문제에서 이슬람 공화국의 독특한 위치를 자랑했습니다.
라이시는 미국과 그 동맹국들을 위해 독설을 퍼부었고, 테러에 맞서 싸우겠다고 주장하면서 이란 정부를 전복시키려는 MKO 테러리스트들을 지원한 서방을 폭파하고, 일부 유럽 국가들의 꾸란 불태우기에 대한 관용을 비난하고, 서방 국가들을 비난했습니다. 테러리즘을 외교정책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이란 핵 협정을 탈퇴한 미국을 공격하고 우크라이나의 혼란의 불길을 부채질하면서 이란은 분쟁이 "어떤 유럽 국가에게도 이익이 되는" 것으로 보지 않지만 미국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평화 회담을 거부한 것으로 판단하면 유럽을 약화시키기 위해 위기를 무기한 지속시키는 것입니다.
올해 유엔 총회에서는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중국의 시진핑,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UAE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심지어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영국의 리시 수낙 등 많은 지도자들이 불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워싱턴과 키예프가 우크라이나에 집중하려는 노력 속에 참석하기로 했습니다.
관찰자들은 화요일 젤렌스키 대통령의 연설 중에 총회장이 반쯤 비어 있는 것처럼 보였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심지어 "일부 EU 국가들"이 키예프와 "연대를 가장한다"고 비난함으로써 자신의 동맹국들과 다리를 불태우기까지 했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러시아를 간접적으로 지원하면서."
[러시아]
첫댓글 금년에 이란은 브릭스에 가입이 완료되었고
그후 주요 핵강대국들이 모두 빠진 UN에서 일극패권의 사망을 이야기하다.
UN에서 [제국주의에] 대한 규탄과 그기에 대항하는 이란의 긍지를 말하였다.
그것은
UN의 일극거수기들에 대한 조롱으로 들리기도 한다.
앞으로도 UN은 제기능을 할수 없을것이다.
전세계 생물학 실험실운영으로 전인류의 생물학지배권을 가지려는 미국.
전세계를 향한 태러(규제.전쟁.노예화.등등)
전세계를 향한 1극의 제국주의적 노예화에 반대하는 물결이 넘치는 현시대는
기존의 1극 거수기 UN은 식물화 될수박에 없다.
러시아-이란 협력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다 - Shoigu
미국과 동맹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와 테헤란 간의 상호작용이 새로운 단계에 도달했다고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이 수요일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이 이끄는 러시아 대표단이 이란 군 수뇌부와 회담을 위해 화요일 테헤란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러시아-이란 군사관계 강화에 기여할 것이며 양국 간 협력 발전에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고 러시아 국방부는 밝혔다.
폴란드 총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가장가까운 폴란드에서 무기공급중단은 전쟁이 결론이 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도 보인다.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의장은 중국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분쟁을 종식하도록 설득할 것을 요청했다.-
UN에서는 우크라이나 분쟁에 대한 해결에 관심이 없고 폐권의 강화에만 관심을 가지며 젤렌스키를 UN연단에 세워
비현실적 평화재안을 말하고
오히려 유럽은 UN으로 가지 않으며 우크라이나전쟁의 현실적 평화제안을 중국에게 요청하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제 추리에 딥스가 우크라전쟁을 터뜨린 까닭은 다음과 같이 예상해봅니다.
우크라전쟁 발발-유럽중립국들의 안보감불안으로 인해 중립포기-유럽에서의 나토세력확장(거의 전 유럽국가가 나토안에 들어가게됨)
-동시다발적으로 다른대륙의 국가들도 지정학,안보적 불안감으로 나토에 합류-오대양육대주에서 나토를 비롯한 대규모 군사동맹들의 탄생과 확장 이로인해 미개발국등을 비롯한 딥스의 손밖에 있거나 자연상태를 영위하는 지역과 국가들이 사실상 사라지게됨-이를통해 이후 딥스에게 운이 좋으면 딥스가 그렇게도 소원하는 세계단일정부까지 갈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