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의견은 다계정 플레이를 고려했을 때 방치 모드가 여전히 소비자에게 이익을 제공하므로, 항의가 지나치다는 주장입니다. 이에 대해 반박할 수 있는 논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사용자는 다계정 기준에서 방치 모드가 유리하다고 주장하지만, 게임사는 1계정 기준으로 시스템을 설계해야 합니다.
- 공식적인 방치 모드는 1계정 사용자를 위한 기능입니다.
- 방치 모드의 비효율성이 의도적인 제한이라면, 이는 다계정을 활용하지 않는 일반 유저들에게 불이익을 줍니다.
- 다계정 플레이를 이유로 방치 모드의 낮은 성능을 정당화하는 것은 일반 유저를 소외시키는 논리입니다.
즉, 모든 유저가 다계정을 돌리는 것이 아닌데, 특정 그룹(다계정 유저)만을 기준으로 게임 시스템이 정당화될 수는 없습니다.
이 사용자는 방치 모드를 "배려"로 보고, 유저가 이에 대해 권리를 주장하는 것이 부당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방치 모드는 단순한 배려가 아니라,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며, 이는 정상적으로 작동할 의무가 있습니다.
- 만약 방치 모드가 없었다면, 유저들은 처음부터 이를 기대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 하지만 게임사가 공식적으로 방치 모드를 도입한 이상, 그 기능이 수동 조작 대비 지나치게 불리하면 이는 기능 미제공과 다름없습니다.
게임 내에서 제공된 기능이 있다면, 유저는 그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을 기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사용자는 **"쓰레기급 성능이 아니면 괜찮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다계정을 운영하는 유저에게만 유리한 시각입니다.
- 다계정을 돌리는 유저는 낮은 AI 효율이라도 여러 계정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1계정만 사용하는 유저는 방치 모드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됩니다.
- 따라서 일반 유저들에게도 공정한 설계를 보장해야 합니다.
다계정 사용자에게 유리하다는 이유로, 1계정 유저가 방치 모드의 비효율성을 감수해야 한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 방치 모드는 게임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기능이며,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 모든 유저가 다계정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므로, 1계정 유저에게도 공정한 경험을 보장해야 합니다.
- 방치 모드를 "배려"가 아니라 "제공된 기능"으로 봐야 하며, 이는 기본적인 권리입니다.
즉, 다계정 사용자가 얻는 이익을 이유로 방치 모드의 문제를 정당화하는 것은, 1계정 플레이어를 소외시키는 논리입니다.
모든 유저가 공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방치 모드는 개선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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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정 유저에게 해당하는 방치모드 불량에 대한 내용은 이렇네용
CH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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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624
25.03.13 17:06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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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게임은
공정 공평을 구현하는곳이 아닙니다.
수많은 계정으로
ai 방치모드에서 나오는
각종 아이템은 게임서버내
가격시세에 막대한 영향을 줍니다.
1계정 제한으로 공정 공평을 원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다계정에서 나오는 각종 아이템을
싸게 구입해서 케릭터를 빠르게 성장시켜
오딘이란 게임이 제공하는 고급 컨텐츠를
즐기겠습니까?
게임 유저는
게임 개발자가 구현한
컨텐츠를 즐길 목적으로
접속하는것임.
사이버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게임하는게 아니랍니다.
과도한 게임 편의성 요구는
게임 개발자의 컨텐츠 개발 의지를
상실하게 만드는 원인일 수 있고
이것은 결국 게임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돌아올것입니다.
네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