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그대가 머문자리 원문보기 글쓴이: 스타
2. 라베니차광장
김포의 '라베니체광장'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한강중앙공원입니다. 김포 한강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조성된 공원으로 김포의 명소로 떠올랐는데요. 베니스를 모티브로 한 곳으로 금빛 수로를 따라 상가가 이어집니다.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맛집, 카페 등 방문하기에도 좋은데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도 있는 곳이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으며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라베니체에서는 수상 보트를 체험할 수도 있는데요. SNS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수상 보트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요합니다.
김포 라베니체광장은 밤이 되면 조명 덕분에 더욱 화려한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수상 보트까지 더해져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3. 기지제 수변공원
전북 전주시에 있는 '기지제 수변공원' 전주 시민들의 피크닉 장소입니다. 이곳은 덕진구 혁신동과 만성동에 걸쳐 있는 호수공원인데요. 넓은 규모의 공원에서는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기지제를 따라 데크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은데요. 데크길에는 걷다가 쉬어갈 수 있도록 곳곳에 벤치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고요한 호수를 바라보며 천천히 걷기 좋은 곳이죠.
기지제 수변공원에서는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공원 잔디밭에 앉아 봄 날씨를 만끽하기에도 좋은데요.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해 봄의 풍경을 완성하죠. 공원 주변에는 호수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가 자리 잡고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4. 장성호수변공원
전라남도 장성에는 인공 호수로 이루어진 '장성호수변공원'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장성호는 농업용수와 홍수조절을 위해 건설된 인공호수에서 시민들을 위한 휴식처가 완성됐죠. 이곳은 대한민국 대표 걷는 길로 선정된 바 있는데요. 장성호 수변길은 가볍게 걷기 좋은 곳입니다. 1.6km의 수변길을 걸으면서 장성호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변길 트레킹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부담 없이 천천히 걷기 좋습니다.
장성호수변공원에 도착하면 탁 트인 장성호의 풍경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는데요. 웅장한 전경을 바라보면서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죠. 장성호수변공원에서는 옐로 출렁다리에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선보이는 곳으로 봄이 되면 예쁜 꽃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장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만큼 장성호수변공원은 자연 풍경은 물론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인데요. 장성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기 좋은 곳입니다.
5. 다산생태공원
경기 남양주에 있는 '다산생태공원'은 도심 속 수변공원입니다. 물환경 생태공원으로 푸른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데요. 한강을 따라 산책을 하고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으로 시민들의 소중한 휴식처이죠. 특히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인근에 자리한 카페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데요.
다산생태공원의 벚꽃길은 무척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드넓은 공원과 어우러진 벚꽃의 풍경은 자연 속에서 더욱 눈에 띄는데요. 꽃구경을 떠나기에도 좋은 장소이죠.
다산생태공원은 정약용 선생의 생가를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공원 내에는 연꽃 단지, 수변 쉼터, 숲속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원에는 생태해설사가 있어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식물과 한강을 사랑한 정약용 선생의 생애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