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텍(주)
| www.kolonglotech.co.kr
사업본부 경영지원팀
|
|
|
코오롱글로텍㈜는 1968년 설립되어, 국내최고의 제품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동차섬유내장재와 기타 산업자재의 제조부문, BMW수입판매/AS사업등의 유통서비스사업부문, 스포츠센터/호텔등의 레져사업부문을 영위한 21세기 GREAT COMPANY를 지향하는 회사입니다. 코오롱글로텍은 경영지침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미래기반 확보"를 선정함으로써 기존의 사업역량을 배가시키고 신사업의 도전적 진출과 IT기반의 사업환경을 마련함으로써 On-Line과 Off-Line이적절히 조화된 사업구조로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경영방침 "경영방침 One & Only 는 우리 구성원 개개인의 존재를 존중하며, 한 사람 한 사람이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우리 전체가 또한 하나로서 독특하고 차별적인 하나뿐인 최고를 지향하여,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코오롱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경영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1.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나 (Indevidual Excellence)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단체운동경기의 선수들이기 때문입니다. 단체경기의 선수들은 한 사람 한 사람이 각각 맡은 역할이 있고, 공격과 수비에서 상대팀 선수보다 우수한 기량으로 그 역할을 다하여야만 경기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기량이 팀 전체의 전략에 따라 발휘되고, 동작 하나하나가 팀의 전술이 되어 전체인 하나로서 팀웍을 이루어야 최강의 팀으로 정상에 설 수 있습니다. 한두 사람의 스타 플레이어가 최강의 팀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통하여 경기를 하고 있는 우리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맡은 분야에 대한 전문기술과 지식을 갖추어야 함은 물론, 조직내외의 관계자와 팀웍을 이루어 승부하여야 합니다.
2. 독특하고 차별화 된 우리(Uniqueness) 경쟁력을 갖춘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 우리 함께 추구해야 할 목표나 방법은 독특하고 차별되는 것이어야만 합니다. 우리가 다 함께 최고의 결과를 얻으려면 남을 따라가거나 흉내내어서는 불가능하고, 우리 일의 본질이나 핵심을 파악하여 창조적으로 활동하여야 우리만의 유일한(남이 따라오지 못하는)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모든 일을 새롭게 생각하고 집중하여 완벽히 마무리 한다면, 그 결과는 저절로 독특하고 차별될 것입니다.
3.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코오롱(First Choice of Customers)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나, 그리고 ‘나’가 모인 ‘독특하고 차별화된 우리’는 결국 우리 자신과 우리의 고객, 우리 사회에 만족스러운 가치를 주어야 합니다. 우리가 제공한 만족스러운 가치는 신뢰와 사랑이 되어 우리에게 되돌아 올 것이며, 우리가 한 단계 더 높이 올라가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진심으로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리가 노력한다면, 고객은 우리를 가장 먼저 선택할 것 입니다.
사업현황 코오롱 글로텍의 ''''''''''''''''''''''''''''''''2008년 예상매출액은 1兆원이며, 주요사업으로는 섬유내장재 사업본 부의 주요제품인 자동차용 카시트원단, 자동차용 가죽시트, 자동차용매트 등의 자동차소재부문, 카페트와 코니그린(인조잔디)/화이버섬유의 생활소재부문이 있습니다. 또한 패션소재부문에서는 국내 최고의 고기능성 원단의 판매 및 가공/코팅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사업본부는 BMW판매와 AS 그리고 명품오디오 뱅앤올룹슨 판매로 국민들에게 다가가며,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진 스포렉스, 코오롱호텔 레져사업부문까지 코오롱글로텍은 우리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우리들의 삶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초우량 기업 코오롱글로텍을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