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국가화가
이고선
李苦禅
이고선(李大写)은 중국 근대의 대의화조화종사(大義花)로서, 스승의 종은 제백(白)이다.석노인, 이고선의 서예와 그림은 서로 표리를 이루어 서로 잘 어울린다.'책지화는 높이, 그림은 극칙'이라고 추앙해 서예에도 능하다.항저우 예전 교수,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협회 이사, 중국화연구원 원무위원을 지냈다.
이고선 소개
이고선(1899-1983), 1899년, 1월 11일(음력 무술년 11월 30일), 산둥성 고당현 리치좡(李奇)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이름은 영걸(。)으로, 글자가 3이 넘는다.
1916년, 입산동 요성성성립2중, 종국화가 손군습화를 차지하려면 먼저 연꽃 그림을 배워라. 같은 해에 중국화 '고양이'와 '닭'과 '학'을 썼다.
1922년, 국립 북경 미술학교 서화과에 입학하여, 의지하였다.야간에 인력거를 끌고 생계를 이어간다. 학우 임일은 이고선의 곤고함을 한눈에 보고 이고선 '고선(。)'이라는 말을 선사한다.'고(。)'는 불문사제(四門)의 첫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선(禅)'은 이고선(李)이 잘 그린 그림이다.이고선은 흔쾌히 받아들였다.
1923년 가을, 백석을 스승으로 모시다.
1924년, "구우화회"가 결성되었다.
1925년, 국립예전을 졸업했다. 북경사범에 지원하였다.학교와 보딩 제2사범학교의 미술교사.
1928년, 왕센연과 의형제를 맺으면서, 생활은 점점 안정되었다.그림에서 획기적인 발전이 있었다. 가을, 링메이린과 결혼.
1930년 봄에는, 임풍면의 초빙에 응하여 항주 예전임국으로 갔다.교수를 그리다.
1931년 항저우(艺州) 국립예전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32년 항저우 국립예 전임교(현 중국미술)학원).
1933년 항저우(艺州) 국립예전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34년, 중국화 '묵계'와 '어매' 등을 그렸다.
1935년, 12·9 애국 데모에 참가했다.움직이다.
1936년, 가정이 변하여, 능미린과 이혼하고, 글자를 바꾸었다.려공. 청제공도.
1936년, 교과와 그림을 팔아 생활했다. 1월, 북평에서병림인서관은 《이고선화집》을 인쇄하여 출판하였다.
1937년 북평 함락...위신민회 포섭 기도이고선 등 사회 명사들이 이들을 위해 일해 달라고 했다가 이를 일축한 것이다.사퇴 이후 일본군의 이 고통을 공립 학교 선, 단기는 사립 교직을 가르치고 있다. 미술 대학 동양화당시 이 씨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리고 중국 공산당이 이끄는 지하 항전 활동에 참여했다.
1939년, 5월 14일, "팔로군과 결탁"을위와 학생들의 혐의로 일본 헌병에 체포된 유, 투옥, 고문을 당한 고문을 받는다. 28일출소 후 위직을 거부하고 애국활동에 계속 참가하다.
1942년, 4월 2일부터 4일까지, 위은유와 산동으로 갔다.제남청년회 합동화전. 11월 결혼.결혼 후, 위은유, 관우성과 함께 청도로 가서 서화연전을 거행하였다.
1945년, 승리에 저항한 후, 중국 예술 전문의 사립학학교는 제남에 복교하였고, 이고선은 교무 주임을 맡았다.
1946년, 서비홍 원장에 의해 북평 국립예전국으로 초빙되었다화교수는 제1회 중국미술작가협회 상무이사로 선출됐다.같은 해, 항전승리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북평 중산공원 중산당에서 열린 중국 백명의 서화가 서화대전에 참가했다.당시 장우진, 왕청방, 백탁재와 함께 '경중사괴(京中四)'로 불렸다.
1949년, 국민의 정부 패퇴를 앞두고, 허사원(북)과평시장)과 서비홍 등 북평 문화계의 명류들이 힘을 모아 고도 문화유적과 인민의 생명재산 안전을 위해 북평의 평화적 해방을 호소했다.
1950년, 중국공산당 정권의 부당한 대우를 받고, 박탈당했다.강의할 권리가 생기자 마오쩌둥 주석은 서 의장에게 편지를 보내 해결을 당부하고 비서인 다자이잉을 문에 보내 이고선을 대신 방문하게 했다.봄에는 제백석, 서비홍, 허인려와 '평화화점'에서 만나 '편두도'를 만들었다.가을, 허린려의 어머니 생신을 위한 쌍계도.
1951년, 민족미술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했다.토개사업에 지원하여 사천강유에 파견되어 토개작업대에 파견되어, 한 농민의 집에서 실종된 지 오래 된 전국 청동 중기가 발견되어 상부에 보고하고, 관련 부서는 즉시 북경으로 운송하였다.토개고 귀경 후의 기억으로 산수화 《검문관일일별》에 수상을 증정하였다.
1956년 여름 베이징대 미술사에 초청받아 강의를 했다.
1961년 청도, 제남, 옌타이, 방구로 초청을 받아합비등에서 그림 전시회와 학술 강좌를 개최하다.
1964년 중앙미술학원에서 불공정한 비판을 받았다.
1966년에, "문혁"이 시작되어, "반동학"으로 무고되었다.'술의 권위'로 잔혹한 비방과 베끼기를 당하고, '우막'에 갇혀 갖은 고생을 했지만 굴복하지 않았다.
1969년 '반역파' 이고선에게 항전시 인정하라고 강요했다이고선은 '조반파(。反反)'의 오욕에 맞서기 위해 서약서를 썼다.
1970년에, 하북성 자현 "57"에 강령으로 하방되었다.건교 노동 개조.
1971년, 병으로 북경에 돌아가, 중앙 미원에서 전하도록 지령을 받았다.달실은 문을 보고 얼마 안 있어 곧 은퇴하여 집에 있다.
1972년 주은래 총리의 지시로 이고선과 한 무리가화가는 호텔과 재외공관을 위해 진열화를 만들었다.
1974년, "사인방"에 의해 "흑화가"가 되어, 당했습니다.대회는 네 차례나 격돌했다.
1975년, 배추 강게도를 만들어 배추를 자유했다.강게를 '4인방'이라고 비꼬았다.
1976년, "4인방"이 분쇄된 후 명예회복과 교화수임. 1977년 중국미술가협회 이사로 선임되었다.문화부 중국화창작팀(중국화연구원 준비기관)에 200여 점을 의무적으로 그려야 한다.1979년 인민대회당에 송독매(。)와 성하도(儿子)를 지었다.
1980년 인민대회당 티베트청을 위한 거대한 묵죽그림, 묵죽 '강절도'. 전국 정협 위원으로 초청되었다.'중국화조화' '고선화응' '고선사의' 등 3편의 과교영화 촬영에 참여한다.6일 홍콩으로 초청돼 '이고선이연 부자 서화전'을 열고 홍콩에서 강의하고 있다.1981년, 중국화연구원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거폭의 국화 '성하도(盛)'를 완성하다강의 영화 '고선사의' 촬영에 참여. 이강까지 스케치.
1982년, 심천, 주하이, 광저우, 쑤저우 등지의 삼으로 갔다.관. 선전특구에서는 '특구문학'에 관감을 쓰고 '인걸지령(人杰地灵) 진흥'이라는 글을 쓴다.뱀의 입에는 '중화 진흥, 남에서 북으로'라는 제목이 남았다.
1983년, 6월 5일, 이연과 '수유도'를 합작하면서, 이고선은 죽과 돌을 그리고 글을 썼다.6월 8일 일본 나가사키로 초청되어 공자 묘 “세상에서, 택이 없는 성경에는 도메인이 밴 인간의 훌륭한 덕을”를 쓰다 주련은 명청 시대의 관청문6월 11일 새벽, 심장병으로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이고선 예술성취
중국 그림과 서예에 조예가 높은 이고선은 이고선 회화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중국화의 예술적 특징
이고선은 중국화의 전통을 이어받아 석도, 팔대산인, 양주화파, 오창석, 제백석 등의 기법을 전수받아 화조가 그림을 크게 그리는 데 특색이 있다.호방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이미지도 선명한 스타일로 대문자 화조화의 새로운 풍격을 세웠다.이고선은 자신의 미적 관점과 표현 수법으로 많은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냈다.이고선화화화화조는 반드시 사실적인 성분이 있는 것이지, 자연물상에 대한 것이 아니다.객관적인 모사, 세련된 창조.이고선의 화폭은 클수록 자유분방하다.
서예 예술
이씨는 "글씨 예술을 모르고, 서예를 하지 않으면 대문자와 글의 미학을 모른다"고 했다.이에 따라 이고선은 중국 서예예술의 '화가자(。)'에서 독보적인 면모를 보였다.이고선은 수십 년 동안 비를 찾아간 방첩에서 박아, 혼후, 풍신, 은근한 행초의 예술을 자성했다.
이고선은 서예와 그림이 서로 표리를 이루고 서로 잘 어울리며, '서지화는 높이, 그림은 극칙'이라고 추앙한다.이씨는 중국의 사의화(,)는 쓰고, 서양화(西。)는 그려낸 것이고, 그런 면에서 중국은 서양보다 한 수 위라고 생각한다.이것은 "융결과미"와 "수단미"를 일체적으로 나타내어, "융화"하고 있다.'공간예술'과 '시간예술'이 일체가 된 변혁.기회와 관건.
이고선 주요 예술 작품
이고선은 화조와 매를 그리는 것을 가장 잘하며, 주요 예술 작품으로는
《성하》.
《군매도》.
《난죽》.
《청설도》.
초하루도
샹샤오샹
기쿠타케도
추색도
향기가 끝이 없다
육아도
하나조노
죽금
녹음 아래
행서입축
팔형
하나조노
쌍매도
추미도
녹우
국화
솔매도
파초 메추라기
사게도
묵하
백련개
쌍웅도
다케조
선제
송석도
초엽립조
날개를 세우고 풍상을 기다리다.
《수금도》.
배추 강게도
편두도
李苦禅主要艺术作品
李苦禅最擅长画花鸟和鹰,主要艺术作品有
《盛荷》
《群鹰图》
《兰竹》
《晴雪图》
初晴图
忆潇湘
菊竹图
秋色图
香无尽
育雏图
花鸟
竹禽
绿阴之下
行书立轴
八哥
花鸟
双鹰图
秋味图
绿雨
菊花
松鹰图
芭蕉鹌鹑
四蟹图
墨荷
白莲花开
双雄图
竹鸟
禅霁
松石图
蕉叶立鸟
敛羽待风霜
《水禽图》
《白菜江蟹图》
《扁豆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