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찴디킨스
하이브가 출시한 버추얼 아이돌 카나리
뭐야...
누가 봐도 카리나 같은데..?
외모, 이름 비슷한데다
키랑 엠비티아이까지 카리나랑 똑같음
이거 내가 얼마전에 유투브에서 흥미롭게 본 롯데의 마케팅 전략인데... 이걸 사람한테 써먹네.....
https://youtu.be/HWNgB4akIY8?si=yLCfsq_EyMgdjIvw
내가 본 유투브는 이거얌
대충~ 설명하자면, 스프라이트 짭으로 시작한 노근본 칠성사이다가 50년간 한국시장에서 탑지위를 쭉 유지한 데는 롯데의 특별한 마케팅 비결이 있음.
"칠성사이다를 위협하는 타회사의 음료가 등장하면" 칠성사이다는 직접적인 대결 X
롯데가 타회사 제품 저격, 대결용 제품을 새로 만듦.
맥콜이 칠성사이다를 위협하자 롯데는 비비콜을 만듦어서 맥콜과 싸움
사이다의 근본 스프라이트가 한국시장 진출해서 칠성사이다에 제일 큰 위기가 닥쳤을때 롯데는 스프린트라는 제품 만들어서 스프라이트와 싸움
대결용 제품이 대놓고 짝퉁에 디자인도 이름도 개구린이유가 있음 상대방 제품 이미지를 망쳐야 하니까
대결구도 만들어서 '같은 급으로 이미지 각인 시키는 데' 그 대결용 제품이 구리면 타회사 제품도 이미지 타격 받는 거지
그렇게 강력한 타회사의 제품과 지저분하게 싸우고 나서 타 회사의 제품이 못 견디고 시장에서 밀리고 나면 롯데도 비비콜, 스프린트 이런 대결용 제품 싹 없앰
그리고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 유지되는 칠성사이다의 깨끗한 이미지와 독점적 지위.
비비콜과 스프린트의 출시 목적은 칠성사이다를 보호하기 위한 것.
칠성사이다는 싸우지도 않고 이미지 손상받지도 않고 고고하게 계속 탑자리 유지하는 거
이 방식은 늘 매우 성공적이라서 칠성 사이다는 50년간 국내음료 탑이었어. 맥콜도 스프라이트도 싸움에서 짐
아무튼 비슷한 제품 출시는 ..
'도저히 상대할 수 없는 강력한 상대회사의 제품'의 이미지를 손상시켜서 시장에서 쫓아내는 방식으로 매우 효과적이라는 게 여러차례 입증되었음
그리고 궁극적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다른 제품의 가치를 높히고 보존하기 위한 전략임
실력으로 이길수 없는 상대방의 이미지를 깍아내려서 결국은 시장에서 쫓아내는 게 목적인 전략임...
근데 카리나는 음료가 아니라 사람이잖아... 이건 좀...
🤮
추하다 진짜
와 근데 진짜 징그러운데
너무 추해요 선생님
응 내일모레 에스파 콘서트 감
아니ㅋㅋㅋㅋ소형 기획사도 아니고ㅋㅋㅋ대체 뭐하는거냐고
난 쪽팔려서라도 저렇게 못 하겠구만
진짜 하는 짓 개추해
되겠냐 돼지새끼야
아우 추잡혀
존나 같잖다 진짜ㅋㅋㅋ
이럴수록 에스파, 카리나가 얼마나 위협적이고 강력한 아이돌인지만 증명되는 꼴이지ㅋㅋㅋ 에스파 하나 밟자고 민희진한테 사주하고, 지네 소속 가수한테 에스파 스타일링 카피해서 활동시키고 심지어 에스파 카피한 버추얼까지 내놓는다? 진짜 아득바득 안간힘을 쓰는데도 털끝 하나 못 따라오고 있는게 애잔하기까지 함
넘 짜친다 대중을 개돼지로 아네
카나리 ㅋㅋ 이름부터 개짜침
으 존나역겹더
카리나 없애면 하이브 인기가 많아져..?
미친....... 긍데..아니 참ㅋㅋ 참ㅋㅋㅋㅋㅋ말이안나와
얘네는 여론을 안보나....?
같잖다 진짜 꺼져 뱅셕
되겠냐고
진짜 싫다 하이브개저씨들 롯데양아치들
자기들끼린 대중이 모를거라고 낄낄댔을까
감히 우리 지민이한테ㅡㅡ
황당
롯데나 하이브나 역겹고 추접하다
와 진짜 추잡하
진짜 추잡 그자체네
음침하다 일본스러움
또 그놈의 마그네틱하나 따라하는게 교리인
어차피 하는것마다 좃망루트 타서 ㄱㅊ ㅋㅋ
하이브 제발 망해라
근데 될리가
개저들이 개저짓 했네
왜 지들 여자아이돌 베타라고한지 알겠네
추하다
내가 이래서 롯데 싫어하는데...ㅋㅋ
저지랄해봤자 스프라이트가 훨맛잇음ㅋㅋㅋㅋㅋ 진짜는 못이겨요
이건또뭐야..가지가지한다진짜
ㅉㅉ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질이야 진짜 ㅡㅡ
와....흥미돋이다 완전
일본스럽다
개드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