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거, 충격 소식입니다...!!> | |
작성자 : 바닥사람 | 2013-05-24 19:11:25 조회: 159 |
<이거, 충격 소식입니다…!!> <일베 운영자 '새부' 노골적 대선 개입… 야당에 불리한 글 공지에 링크> 야당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 사실과 루머 게시물 다수 포함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의 운영자 '새부'가 정치일간베스트 게시판에 공지로 소개한 '일베정리목록'에는 민주통합당과 구 민주노동당에 대해 폄훼하는 글과 정부와 여당을 찬양하는 글로 가득한 것으로 드러났다.새부가 소개한 '일베정리목록'을 보면 '민주통합당' 항목에는 "남조선 국회의원"이라며 (http://www.ilbe.com/65304684) 링크를 소개하고 있다. 해당 글은 이석현 의원이 지난 1997년 8월 미국에서 명함에 '남조선'을 표기한 사실을… http://www.pressbyple.com/news/articleView.html?idxno=19794 단독] 일베 운영자 '새부' 노골적 대선 개입…야당에 불리한 글 공지에 링크 야당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 사실과 루머 게시물 다수 포함
프레스바이플 이계덕 기자 승인 2013.05.24 03:16:43
▲ 일간베스트 저장소 운영진 '새부'가 공지사항을 통해 야당에 불리하거나 비방하는글 또는 정부·여당에 유리한 게시글목록을 소개하고 있다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의 운영자 '새부'가 정치일간베스트 게시판에 공지로 소개한 '일베정리목록'에는 민주통합당과 구 민주노동당에 대해 폄훼하는 글과 정부와 여당을 찬양하는 글로 가득한 것으로 드러났다.
새부가 소개한 '일베정리목록'을 보면 '민주통합당' 항목에는 "남조선 국회의원"이라며 (http://www.ilbe.com/65304684) 링크를 소개하고 있다. 해당 글은 이석현 의원이 지난 1997년 8월 미국에서 명함에 '남조선'을 표기한 사실을 신한국당(현 새누리당)이 문제삼았다는 경향신문과 한겨레신문 기사를 첨부하고 있어 마치 이석현 민주당 의원이 북한과 연관이 있는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면서 이 의원의 프로필을 공개하며 민주당이라고 강조했다.
또 '민주통합당'의 다음 항목은 '용인시장 억대 금품수수 혐의 전격 압수수색'이라는 내용이다. 해당 링크(http://www.ilbe.com/73531013)에도 마찬가지로 관련 검색내용을 게시한후 프로필에 '민주당'이라는 부분을 강조해 게시했다. 이외에도 해당 목록에 민주당 또는 민주통합당과 관련된 내용들은 모두 야당에 불리한 내용이었고 모두 지난해 총선 이후 대선을 앞두고 작성됐다.
'박원순' 목록에는 '다시한번 확인하자. 박원숭 비리의혹'이라는 링크를 소개했다. 해당 링크(http://www.ilbe.com/65988430)로 들어가면 박원순 비리의혹 총정리라며 '서민인척하는 박원순의 집은 전세6억?''박원순-좌파, 박원순은 빨갱이인가? 김일성만세 정당하다고?''박원순 서울대 법대도 뻥'이라는 등의 악의적 루머들이 담겨있다.
통합진보당의 전신인 '민주노동당' 항목도 있다. 일베는 '민주노동당이 간첩인걸 증명하는 영상'이라며 (http://www.ilbe.com/72779295)링크를 소개하고 있다. 이어 해당 게시물의 ㄱㄴㄷ순 추천목록을 소개하며 오유가 종북이라고 주장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새부는 공지사항을 통해 '타 사이트에 대한 테러를 금지한다'고 말했지만 정작 타 사이트를 비방하는 게시물을 공지를 통해 직접 추천하고 있는 것이다.
'통합진보당'에 대해서는 '고 서정범 교수를 알고 있나?''4분만에 보는 통진당의 모든 것!''통진당.왕재산’이 숙주로 삼으려 할만''요시! 통합진보당 인!물!열!전!' 이라는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모두 통합진보당을 비난하는 내용이다.
이중 '요시! 통합진보당 인물열전'을 보면 (http://www.ilbe.com/72860433)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에게는 "6·25가 남침이냐? 북침이냐?라는 질문에 많은 역사적인 논쟁이 있었다"는 발언을 소개했고, 이 대표의 남편 심재환씨에 대해서는 "한상렬,송두율,이석기 등의 변호사로 활동했다"고 전했다. 이어 윤금순, 이석기, 김재연,정진후, 김제남 등의 의원들을 모두 실명 비판하고 있으며 대부분 북한에 대한 언급 위주로 비난하는 글이다.
<한겨레신문>에 대한 비난도 있었다. 새부가 추천한 '일베 정리목록'에 한겨레 항목에는 △일베] 한겨레 종북카페 통일파랑새를 광고 파문 △일한겨례의_흔한_왜곡보도 △한겨레의 감성팔이 그리거 역겨운 이중성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모두 한겨레신문 보도를 비난한 내용이다.
'4대강'에 대해서는 '민주당 운지, 4대강 사업은 김대중 정부 때부터 계획해었다'는 글이 적혀있다. 해당 링크(http://www.ilbe.com/66835712)에 들어가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제 4차 국토종압계획에 '대운하' 계획이 있었다며 대운하는 원래 이명박의 공약이 아닌 김대중의 공약이라는 주장을 담고 있다.
이같이 새부가 추천한 일베정리목록은 대부분 진보·야당에 불리한 내용이었고 모두 대선을 앞두고 총선이후 작성됐다. 이들 글 중에서 진보·야당에 유리한 내용은 단 하나도 없었다.
반면, 박근혜 대통령을 소개하는 글은 달랐다. 박근혜 항목은 모두 두개의 링크가 소개됐는데 '국가수호여왕 박근혜'와 '새벽에 올려보는 선거의 여왕'이라는 게시물이다. 링크(http://www.ilbe.com/65220592)를 따라가면 박근혜 대통령에게 "국가보안법에 홀로 맞선 한사람 쉽지않은 전쟁 협조해주지 않는 같은당 식구들 사이에서 내 모든것을 걸고 지켜낸 사람"으로 결국 국가보안법 폐지 백지화를 해냈다는 짤방사진이 연이어 걸려있다.
또 다른 링크(http://www.ilbe.com/68395443)에는 박근혜와 천막당사라는 게시글과 함께 한나라당이 탄핵 역풍속에서도 121석을 확보한 기사를 싣고 있으며 박근혜 대통령이 했다는 지방선거의 "대전은요?"라는 말도 담고있다. 이어 2012 총선의 선거의 여왕 박근혜라며 모두 박 대통령을 우호하거나 미화하는 글이다.
일베운영자 '새부'가 추천한 다른 게시물 '정치 일베 정리목록'에는 '초심자를 위한 기초 산업화 강의'라는 게시물이 있다. 새부가 추천한 정리목록 제일 처음 목록에 있는 해당 항목에는 '산업화 자료 및 안보강의 모음'이라는 게시물이 링크(http://www.ilbe.com/57916864)되어 있다.
해당 글에는 " 너네들이 먼저 보고 나서 네이버 지식in 답변 할 때 자짤처럼 쓴다거나(답변 하고 밑에 이런걸 써놓는다는 등) 하는 등 산업화에 쓰면 됨"이라고 적혀있고 그 밑에 5·18 북한개입설 등 보수화 여론선동 자료가 포함돼있다.
이 같은 글들의 목록을 정리해 소개한 일베 운영자 새부는 지난해 6월부터 해당 게시글을 정치 일베게시판 공지사항에 소개해왔으며, 1년여 가까이 방치하고 있다. 이말은 대선기간에도 '새부'의 공지사항이 일베 회원들에게 그대로 유포되고 있었다는 뜻이기도 하다.
또한 해당 공지사항은 '버튼'방식의 추천을 통해 자동으로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 작성자가 직접 올려야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야당에 노골적으로 불리한 게시물 또는 허위 루머를 확대 재생산한 특정인의 게시물을 공지사항을 통해 1년 여간 소개했다는 것만으로도 '새부'의 정치개입이 노골적이었음을 알수 있다.
한편, 이같은 허위사실유포와 여론조작 행위가 운영자인 '새부'에 의한 것임이 드러난 이상 단순 명예훼손이 아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행법상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의 공소시효는 선거가 끝난 시점으로부터 6개월로, 오는 6월 19일 시효가 만료된다. http://www.amn.kr/sub_read.html?uid=9194§ion=§ion2= <베이징발 한반도 빅뱅은 가능한가?>(동영상) 채널615 162회 베이징발 한반도 빅뱅은 가능한가?
한반도 대화의 돌파구가 열린 것인가? 2013.05.24 16:32 입력
독수리 훈련이 끝난 후에도 계속 군사훈련이 이어지고, 북한도 지난 18일부터 3일에 걸쳐 단거리 발사체를 동해에 발사했다. 또한 연기되었던 미국의 미니트맨 3 발사도 진행되었다.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적 긴장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하지만 대화의 분위기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그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북한 최룡해 군 총정치국장의 방중이다. 6월 한반도를 둘러싼 각종 회담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이번 북한 특사단이 어떤 메세지를 중국에 전달할 것이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북한은 박근혜 정부에게도 6.15민족공동행사 제안이라는 카드를 내밀었다.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는 6.15 13돌 민족공동행사를 개성 또는 금강산에서 개최할 것을 제안한 것이다.
채널615에서는 베이징발 한반도 빅뱅은 가능한가 라는 주제로 북한 특사단의 방중의 의미와 향후 한반도 정세를 진단하였다.
서지연 기자 <남, 6.15공동행사 '개성 개최'로 호응>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662 |
2013-05-24 19:11:25 123.214.95.195 |
<가톨릭뉴스지금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