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로 216곳 통제
16일 오전 서울역 알림판에 집중호우로 인한 열차 운행 조정 안내문이 붙어 있다. 연합뉴스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한국철도공사가 16일 무궁화호, 아이티엑스(ITX)-새마을 등 모든 일반열차의 운행을 중지했다. 철도공사는 15일에도 일반열차의 운행을 전면 중지 한 바 있다.
한국철도공사는 이날 집중호우로 철로 주변 지반이 약해진 점을 고려해 일반열차 운행을 계속 중단한다고 밝혔다. 케이티엑스(KTX)는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정상 운행한다. 운행 중지 구간은 서울~수원~부산, 용산~서대전~목포·여수, 중앙선, 중부내륙선 등이다. 다만, 정상운행 구간도 기상과 선로 상황에 따라 열차 속도가 늦춰질 수 있어 제 시각에 도착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수원 구간 케이티엑스 열차 운행의 중단 원인인 신탄진∼매포 구간 사고의 복구작업은 17일 새벽 2시께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 구간에서는 지난 14일 밤 10시58분께 토사 유입으로 회송열차의 궤도이탈 사고가 발생했다. 탈선한 열차 6량(기관차 1량, 객차 5량) 가운데 4량이 선로 안쪽까지 쏟아진 토사로 쓰러져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에스알티(SRT)는 전 구간 정상 운행 중이나 열차가 서행하고 있다. 광역전철(수도권, 동해선)도 전 구간 정상 운행되고 있다. 토사가 유입된 경강선 세종대왕릉~여주역 구간만 어제 오후 1시20분께부터 운행이 중단됐다. 해당 구간은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도로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전국 216곳이 통제되고 있다. 도로 비탈면 유실 등으로 국도21호선 완주군 상관면 신리구간과 국도25호선 청주시 석곡교차로~석판교차로 구간 등 10곳의 국도가 통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지방도는 총 201곳에서 차량 진입이 막혀있다. 충청북도는 청주 무심천 하상도로 등 47곳, 충청남도는 천안 용암지하차도 등 59곳, 경상북도는 봉화 지방도 915호선 등 26곳이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