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여과기 에하임 2217 설치다하고 코드꼽아 작동시키기전에 입으로 여과기호수 빨아댕겨서 여과통에 물집어 넣는 과정이요 이과정을 생략하고 제가 그냥 직접 바가지로 물을 여과통에 바로집어넣고 코드꼽으면 되나요? 그리고 무슨 공기도 빼야한다는거 같던데 잘아시는분들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검색많이 해봤는데 정확히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겟네요 ㅠㅠ
첫댓글보통 외부여과기는 수조보다 아래쪽에 설치를 하는데 회원님도 그렇게 하셨다면 다 설치해둔 후에 출수구쪽으로 조금만 공기를 빨아내시면 물이 내려와서 수조의 수면과 같은 위치까지 차게 됩니다. 부분환수를 할 때 싸이펀 몇 번 눌러줘서 물이 내려오기 시작하면 계속 내려오는 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그렇게 외부여과기에 물이 차고 수조의 수위와 높이가 같은 위치까지 물이 차면 작동하면 됩니다. 여과기 내부의 남은 공기가 있다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첫댓글 보통 외부여과기는 수조보다 아래쪽에 설치를 하는데 회원님도 그렇게 하셨다면 다 설치해둔 후에 출수구쪽으로 조금만 공기를 빨아내시면 물이 내려와서 수조의 수면과 같은 위치까지 차게 됩니다. 부분환수를 할 때 싸이펀 몇 번 눌러줘서 물이 내려오기 시작하면 계속 내려오는 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그렇게 외부여과기에 물이 차고 수조의 수위와 높이가 같은 위치까지 물이 차면 작동하면 됩니다. 여과기 내부의 남은 공기가 있다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ㅋㅋ 첨엔 시행 착오도 많았지만 지금은 장난이네요. 하다 보면 그냥 되요. 시간이 필요 할뿐 좋은 물건입니다.
에하임 최고입니다... 저도 추천
좋은답변감사드립ㄴㅣ다
그런데 제가 이해력이 부족해 그런데요 우선 어항에 외부여과기 조립한거 다 걸어놨는데요 출수구쪽으로 공기를 빨아낸다는 말씀이 레인바있는 부분이 출수구인거
같은데 녹색호수는 어항쪽이랑 여과기 다연결되있는상황에서 여과기본체랑 연결된 출수구호수만 빼서 빨아드리고 바로 다시 여과기본체에 연결하고 작동하면 되나요?혹시 입으로 빨아낸다음 빨리 본체랑 연결시키지 않으면 물바다되나요?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레인바를 잠시 분리하고 공기를 빨아내면 됩니다 ^^ 그러면 물이 수조의 수면까지만 차고 넘치지 않아요~~ 에하임 제품들은 왠만하면 공기가 자동으로 빠지게 만들어져 있으니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 처음에 잠시 공기 빠지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
일단 여과조 본체 및 호스에 물이 차있어야 가동이 쉽게 됩니다. 입으로 빨아내서 해도 되구요.
수중모터나 샤워기를 연결해 호스 및 여과조에 물 꽉 채우고 가동해도 됩니다.
수중모터 하나 있으면 아주 편한데... 입수구에 수중모터 대충 손으로 연결해 출수구로 물 졸졸 나오면 물 다채운 것입니다 ㅋ
가동초기에는 기포같은 것이 여과조에 있어서 꾸르륵 하는 소리가 나는데요. 여과조를 좀 흔들어주면 빨리 빠지구요.
에하임 클래식시리즈가 기포가 좀 오래머물긴합니다. 가동후에 힘차게 좌우상하로 흔들어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수중모터를 입수구에 끼워 물을 채우라 하셨는데 어항에 걸쳐지는 U자 약간 잘린것처럼 생긴 플라스틱 관을 수중모터와 연결하는건가요?
이렇게 하면 간단합니다. 출수구 호스에서 U자로 수족관 맨위에서 넘어갈 부분 연결 호스를 잠시 뺀 후 그곳에 물을 주입하여 그 끝까지 차면 연결 후 작동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