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떡볶이에 한치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는 제주 ‘한치앞도모를바다’.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이 집의 즉석떡볶이는 일단 비주얼부터 합격이다. 국내산 한치가 통으로 올라가고 새우, 꽃게, 전복 등이 들어가 떡볶이보다는 해물전골에 가까운 수준이다. 사장님의 비법양념이 들어가고 싱싱한 해물이 가득 들어간 국물은 정말 제대로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매콤한 양념의 떡볶이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치즈감자전 또한 바삭한 식감에 상추 무침이 올라가 있어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김포 토박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김포 ‘오달통분식’
‘오달통분식’은 김포 주민들이 초등학생때부터 다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오래된 맛집이다. 외관 만큼이나 오래 고수하고 있는 가격 또한 이곳의 인기 비결. 1인 분에 2,000원으로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다. 즉석 떡볶이로 원하는 토핑을 선택한 후에 주문하면 냄비 한 가득 음식을 내어주신다. 떡볶이는 짜장과 고추장의 중간 쯤 되는 소스에 떡이 들어 있어서 달짝지근한 추억의 맛이다.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이수역 ‘애플하우스’
유재석, 신동엽 등 많은 연예인들이 극찬한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이수역 ‘애플하우스’. 신당동식 즉석떡볶이와 무침 군만두가 유명한 집이다. 말랑말랑한 떡과 어묵, 양배추가 들어가고 춘장과 고추장을 섞어 만든 양념장을 넣어 끓이는 즉석떡볶이는 달콤한 맛 뒤에 오는 매콤함이 매력적이다. 여기에 손으로 직접 빚어 바삭하게 튀겨낸 군만두에 특제 고추장 소스를 버무린 무침 군만두는 흉내 낼 수 없는 맛으로 중독성이 넘친다.
조인성의 단골 떡볶이집, 명일역 ‘꾸러기분식’
배우 조인성이 고등학생 시절부터 자주 찾았다는 명일역 ‘꾸러기분식’. 입구부터 조인성이 즐겨먹는 짜장 떡볶이라고 붙여놓을 만큼 조인성과 인연이 깊다고. 대표 메뉴는 즉석으로 먹는 짜장 떡볶이. 짜장이 베이스지만 매콤함이 느껴지는 국물은 말랑한 떡, 달콤한 양배추, 라면과 쫄면 사리와 잘 어우러진다.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국물은 졸아들면 더 맛있어지기 때문에 마무리로 볶음밥이 잘 어울린다.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짜장떡볶이 수원 ‘깜보분식’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깜보분식’은 고추장 라볶이를 비롯하여 짜장 라볶이를 판매하여 인기있는 곳이다.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켜낸 노포로 수원에 산다면 한 번쯤은 방문해 보았을 정도로 인근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커다란 냄비에 떡과 라면사리를 넣어 끓여내면 매콤하고 감칠맛 넘치는 떡볶이가 완성된다. 짜장 맛은 아이들이 좋아하며 은근 별미이니 방문한다면 둘 다 먹어보자.
첫댓글 하 맛있겠다
깜보분식이 아직도 있다니.....
와 꾸러기분식 중고딩때 시험기간 내내 먹으러 다녔는데 아직도 있네
목동분식이 없다니?!?
한치앞도모를바다 존맛이야 제발 가줘..
폐업함ㅠ
@허세가심한사람 헐진짜? 아쉽다ㅠ
;;; 가려고 검색중이었는데 ㅜㅜ
깜보분식 아직도 있나? 학교다닐때 많이 먹었는데ㅋㅋㅋ
만복당이 업다니?
즉떡 먹고싶다..... 모두랑..ㅜ
한치앞도모를바다 폐업햇으면서 네이버 지도에 영업중 버젓이 돼있어서 진짜 개빡침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