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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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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자동차 급발진 관련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가들
청귤수 추천 0 조회 6,945 24.07.04 17:19 댓글 7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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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7.05 14:49

    ㅇㅇ 이 댓 다 받아
    아빠가 25년간 현차에 들어가는 브레이크들 설계 테스트 수도 없이 해본 엔지니언데 여시 댓이랑 99퍼 같은 말 했어 ㅋㅋㅋ 심지어 g80도 한 때 몰았음

  • 24.07.04 18:25

    EDR 못믿어 국과수 못믿어 그럼 뭘 믿어?
    강릉 사고도 유가족이 안타까워서 말 아끼는거지 사실 가족이 하는 실험도 사고랑 상관없는 전혀 다른 실험인데..
    원래 법이란 게 주장하는 사람한테 입증책임이 있는거고 제조사는 급발진 아니고 페달오인이라는 증거 다 제출하고 국과수에서 실험도 다 따로 하는데 뭘 더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음. 급발진 아닌 증거들 다 가져와도 못 믿는다는데 ..
    급발진 백프로 없다는 말 아님.
    결함 있을 수 있지. 그런데 지금처럼 사고만 나면 무조건 급발진이라고 하면서 불안감 조성하는 거 문제있다 생각해

  • 24.07.04 18:19

    나도 늘 의문이었던게 1. 왜 급발진 사고는 대부분 60대 이상 운전자한테 일어나는지 2. 왜 해외에선 현기차 급발진이 한국만큼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는지..ㅎ 나도 대부분의 운전자가 순간적으로 인지능력 떨어져서 난 사고라고 생각함

  • 24.07.04 18:35

    헙 강릉 사건도 걍 엑셀 밟은거였구나…

  • 24.07.04 18:37

    핸들이 뻑뻑해졌었다고 하는건 왜그럴까? 그냥 체감상 그런건가

  • 24.07.04 19:00

    나도 급발진의 대부분은 오해라 생각하는데, 강릉 사건은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안밟았는지 결과도 안나왔는데 예시 자료로 썼네?
    재판 과정에서 국과수와 법원이 선정한 전문감정인 조사 결과가 아예 다르게 나왔고 법원이 국과수 조사 결과 채택안함. edr 엑셀 100% 나와서 똑같이 재연했는데 국과수 결과랑 전혀 달랐음. 마지막 5초간 풀악셀을 밟았을때의 재연과 실제 사고 상황에 속도가 올라가는 시간이 완전 차이남. 그건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아서 속도가 올라가는걸 제어했다는 것에 방증이기도 하지만 브레이크등 안들어옴. 법원도 국과수 결과 신뢰안해서 채택안하는 사건도 있는데 왜 국과수 신뢰 안하는 사람들을 답답해하는지 모르겠네. 분명 억만분의 일의 가능성이라도 급발진이 일어날 수 있다면 제조사가 주장하는 자료들로만 급발진을 판단하고 100% 신뢰하면 안된다 생각함. 아직 그 자료들의 신뢰성을 판단해가는 과정인거지. 저거 재판 끝나지도 않음.

  • 24.07.04 19:09

    그 재연은 의미없는 실험임
    1. 운전자 다름
    2. 1차 사고에서 야기된 불량이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모름(사람들은 1차 충돌에서 냉각수 터짐으로 이미 연기나는거보고 정상상태 아니었다고 추정함) 그래서 재연 속도도 사고때보다 더 올라갔던거고
    3. 차종 연식만 같음 - 평소 운전하는 습관에 따라 차 상태도 달라짐
    등등 애초에 재현할 수 없는 실험을 '재연'한 그 결과가 뭔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음..

  • 작성자 24.07.04 19:09

    그 재연실험 최대속력이 국과수 기록과 다르기 때문에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지속적으로 밟은게 맞다 라고 주장하잖아. 근데 그러러면 앞차 충돌해서 냉각수 등이 다 터지고 차 앞이 너덜너덜한 상태로 주행한거까지 재연해야지. 충돌이후 마찰계수부터 달라지는데 당연히 최고속력이 멀쩡한 상태로 풀악셀 밟을때보다 낮은 수치로 뜨는게 당연하잖아.

  • 24.07.04 19:20

    아니 재판결과도 안나왔는데 무슨 의미없는 실험이라는 말을 해? 법원도 감정기관의 실험이 유의미하다고 판단하고 검토중인데, 실제 모든 세밀한 조사 내용을 알지 못하는 제3자가 실험 자체가 의미가 없다고 한다..? 현재 급발진 여부를 밝혀가는 실험 자체도 부정하면서까지 예외없이 국과수와 edr을 신뢰하는게 더 이상한대...?

  • 24.07.11 03:05

    @찌찌지지지 ㅈㄴㄱㄷ 연어하다 느은시간 댓달아서 미안ㅜㅜ 나는 찌찌여시한테 동감.. 법원이 유의미 하다는데 일반인들이 얼마나 안다고 의미가없다 하는지 모를? 재판결과 보고 얘기해도 늦지않았다고봄

  • 24.07.04 19:46

    아니 급발진에 반박하면 전부다 무슨 제조사 옹호하는 사람 만들어버리는데
    난 만약 급발진이라도 제조사 잘못은 있다고 생각해
    일본처럼 앞에 장애물 있는데도 엑셀 밟을경우 운전자의 조작오류로 판단하고; 자동으로 엔진 8초동안 차단시키는 기능 도입하면 됨.. 일본은 2016년부터 강제화 시켜서 지금 90% 이상 이 기능 탑재되어있더라
    제조사 패야하는건 맞지만 핀트가 잘못됨

  • 24.07.04 20:53

    명장이라는 사람 엠비씨 뉴스에서 운전기사는 정밀 운전 적성 검사 받아서 인지능력이나 판단능력이 다른 사람보다 월등히 높다고 인터뷰 한 거 보고 신뢰도 0 됐어
    인지능력이나 판단능력이 월등히 좋은 사람이 자기가 역주행한 것도 모르고 인도로 핸들 꺽어서 사고를 내겠어?

  • 24.07.04 20:56

    진짜 개답답함..^^... 개나소나 급발진이냐구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4.07.04 21:51

    택시 급발진이 한둘이 아니라서 어느걸 말하는지 모르겠다. 택시기사들 운전을 업으로 해서 운전실력 좋다고 자부하지만 택시 급발진 사고가 여러개인거만봐도 운전실력만으로는 모를일이라서

  • 24.07.04 21:57

    나 보고왔는데...최선을 다해서 사고를 막으려하신 분께 뭐라뭐라 말을 언급하긴 그렇지만
    다른 유튜브 페달블박 설치한 급발진 주장운전자 있었는데 그사람도 페달오인이었어
    그리고 그분도 택시운전사였음..
    장애물회피능력, 침착한 판단력과 자기가 밟고있는 악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하는것은...별개일수도 있을것같음

    그리고 여시가 말한 택시운전사분도 60대이상의 연세이시고...

  • 24.07.04 22:59

    그 영상 뒤에 브레이크등 들어오는 cctv가 없지않아..? ㅠ 그리고 시동끈다음 감속하던데....

  • 24.07.04 21:22

    와 진짜 운전 오래한 사람들도 브레이크랑 악셀을 헷갈리고 자동차 명장도 틀린말을 하는구나…

  • 24.07.05 00:15

    내 속이 시원한 글이야..

  • 24.07.05 07:05

    22.. 그리고 저 명장이라는 아저씨 예전에도 말많았었는데 조용하다가 이번일로 다시나오네 ㅋㅋㅋ

  • 24.07.05 10:45

    에혀 이래도되나싶긴하지만 그래도 쫌 안심되네 진짜 흔한일은 아니구나

  • 24.07.05 14:05

    그럼 요새 전기차 급발진이 많아지는 이유는 뭘까?

  • 24.07.05 15:00

    내 생각에는 전기차는 원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해서 그런 것 같아
    엑셀에서 발만 떼도 속도가 활 줄어듦 > 가속페달로만 드라이빙 가능(발이 계속 엑셀에 있단 소리) >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상황이 옴 > 가속페달을 브레이크인 줄 알고 밟음
    근데 본인은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착각하는거지

  • 24.07.06 15:54

    사람들 불안감 조성하는 유투버들 봐주지도 말아야돼

  • 24.07.10 03:12

    나는 그냥 급발진이 없다고 생각함... 그 어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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