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청귤수
1. 박병일 명장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7642670?sid=102
급발진 의심사고때마다 등장하셔서 이런 주장을 하시는데 정말 잘못된 정보들임
자동차 브레이크는 지금도 여전히 옛날 유압식을 고수하고 있고 오토홀드나 전방추돌방지 장치 등 보조장치가 추가되었을뿐이야.
기본적으로 브레이크는 기계식이라서 전원장치가 필요가 없어.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등에 불이 들어오고 브레이크가 밟힌다 완전 직관적인 메커니즘이야 다른게 없어.
브레이크를 이미 짧은시간내에 여러번 밟아서 공기층이 적어져 브레이크가 딱딱해져도 누르면 불 들어옴
전방추돌방지 장치에 대한 설명도 잘못 됨
애초에 발동되는 조건이 따로 있고 특히나 운전자가 악셀을 과하게 밟는 상황에서는 동작 안하는게 맞아.
저러한 내용은 최근 발생한 사고의 원인차량인 g80 차량설명서에도 기재되어있어.
또한 박병일 명장은 특정 엔진의 엔진오일 감소현상도 잘못 설명해서 다른 자동차 유투버에게 저격당한적도 있어.
https://youtu.be/2NnT9cUhpH8?si=iKr2-GhB6BSZS1sa
https://youtu.be/lQsx9vs4N9A?si=edwgpj1_ku5wFqg-
이건 급발진과 상관없으니까 볼사람만 보면 됨.
2. 한문철 변호사
급발진 사고 영상이 한문철의 블랙박스와 한블리를 통해서 정말 많이 공개됨
그렇게 많은 사고들을 보여줬지만 급발진차량 후방영상을 보여준건 극히 드물어. 아무래도 영상확보하기가 어려우니까 어쩔수 없지.
그치만 그 일부 나온 후방영상에서도 잘못된 정보를 언급한게 여러번임
저사고 에서는 연기가 발생한다고만 얘기하고 브레이크 등이 점등되지 않은 사실은 아예 언급조차 안함.
이 사고에서는 후미등을 언급하긴 했지만 명확하지 않다고 함
하지만 cctv 사진을 봤을때 차량 위쪽에 위치한 브레이크 보조등이 점멸된걸로 봐서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가 더 타당함.
이 사건은 설운도 아내가 일으킨 사고인데 한블리에서 다루었어.
명백히 브레이크 등이 들어왔다면서 표시를 한게 서로 다른 부분을 표시함.
첫번째 사진과 두번째 사진 불 들어온 모양이 다르지?
당연함. 첫번째는 브레이크 등이 아니라 미등이고 두번째는 브레이크 등이 완전히 들어와서 위에 보조등에 동그라미를 친거임.
특히나 두번째 사진은 충돌직후에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건데 그럼 브레이크 밟은게 맞지 않냐고 말할수 있겠지만
자동차 충돌시험 영상들을 보면 알겠지만 자동차는 충돌할때 충돌여파로 브레이크 피스톤이 살짝 눌려서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는게 너무나 당연해. 위 사진들은 오히려 주행하는 동안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는 증거지.
또한 사고 이후 차가 튕겨져 나가 다른 차량과 충돌하는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다중충돌방지 자동제동 기능이 있는데 이것때문에 충돌이후에는 브레이크 등이 들어옴.
마찬가지로 이사고도 충돌이후에 브레이크 등이 점등된게 찍혔고 사고당시 운전자의 다리가 완전 끼였다고 했었으니 브레이크 쪽도 같이 눌렸을 가능성이 농후하나 그전에는 어떤상태였는지 모름.
이건 한블리가 아니라 뉴스에서 나온 영상인데 주행중에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나왔지만
이게 사고영상 캡쳐
실제 같은 차량 브레이크 등이 점등됐을 때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 미등만 점등되었을때
보면 누가봐도 브레이크 등이 아니라 미등이 켜진걸 알 수 있어.
일부 전문가들 뿐 아니라 언론에서도 너무 쉽게 잘못된 정보로 급발진을 언급하며 국민들에게 공포감을 조성하는건 정말 잘못되었다 생각함
그 재연실험 최대속력이 국과수 기록과 다르기 때문에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지속적으로 밟은게 맞다 라고 주장하잖아. 근데 그러러면 앞차 충돌해서 냉각수 등이 다 터지고 차 앞이 너덜너덜한 상태로 주행한거까지 재연해야지. 충돌이후 마찰계수부터 달라지는데 당연히 최고속력이 멀쩡한 상태로 풀악셀 밟을때보다 낮은 수치로 뜨는게 당연하잖아.
아니 재판결과도 안나왔는데 무슨 의미없는 실험이라는 말을 해? 법원도 감정기관의 실험이 유의미하다고 판단하고 검토중인데, 실제 모든 세밀한 조사 내용을 알지 못하는 제3자가 실험 자체가 의미가 없다고 한다..? 현재 급발진 여부를 밝혀가는 실험 자체도 부정하면서까지 예외없이 국과수와 edr을 신뢰하는게 더 이상한대...?
@찌찌지지지 ㅈㄴㄱㄷ 연어하다 느은시간 댓달아서 미안ㅜㅜ 나는 찌찌여시한테 동감.. 법원이 유의미 하다는데 일반인들이 얼마나 안다고 의미가없다 하는지 모를? 재판결과 보고 얘기해도 늦지않았다고봄
아니 급발진에 반박하면 전부다 무슨 제조사 옹호하는 사람 만들어버리는데
난 만약 급발진이라도 제조사 잘못은 있다고 생각해
일본처럼 앞에 장애물 있는데도 엑셀 밟을경우 운전자의 조작오류로 판단하고; 자동으로 엔진 8초동안 차단시키는 기능 도입하면 됨.. 일본은 2016년부터 강제화 시켜서 지금 90% 이상 이 기능 탑재되어있더라
제조사 패야하는건 맞지만 핀트가 잘못됨
명장이라는 사람 엠비씨 뉴스에서 운전기사는 정밀 운전 적성 검사 받아서 인지능력이나 판단능력이 다른 사람보다 월등히 높다고 인터뷰 한 거 보고 신뢰도 0 됐어
인지능력이나 판단능력이 월등히 좋은 사람이 자기가 역주행한 것도 모르고 인도로 핸들 꺽어서 사고를 내겠어?
진짜 개답답함..^^... 개나소나 급발진이냐구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택시 급발진이 한둘이 아니라서 어느걸 말하는지 모르겠다. 택시기사들 운전을 업으로 해서 운전실력 좋다고 자부하지만 택시 급발진 사고가 여러개인거만봐도 운전실력만으로는 모를일이라서
나 보고왔는데...최선을 다해서 사고를 막으려하신 분께 뭐라뭐라 말을 언급하긴 그렇지만
다른 유튜브 페달블박 설치한 급발진 주장운전자 있었는데 그사람도 페달오인이었어
그리고 그분도 택시운전사였음..
장애물회피능력, 침착한 판단력과 자기가 밟고있는 악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하는것은...별개일수도 있을것같음
그리고 여시가 말한 택시운전사분도 60대이상의 연세이시고...
그 영상 뒤에 브레이크등 들어오는 cctv가 없지않아..? ㅠ 그리고 시동끈다음 감속하던데....
와 진짜 운전 오래한 사람들도 브레이크랑 악셀을 헷갈리고 자동차 명장도 틀린말을 하는구나…
내 속이 시원한 글이야..
22.. 그리고 저 명장이라는 아저씨 예전에도 말많았었는데 조용하다가 이번일로 다시나오네 ㅋㅋㅋ
그럼 요새 전기차 급발진이 많아지는 이유는 뭘까?
내 생각에는 전기차는 원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해서 그런 것 같아
엑셀에서 발만 떼도 속도가 활 줄어듦 > 가속페달로만 드라이빙 가능(발이 계속 엑셀에 있단 소리) >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상황이 옴 > 가속페달을 브레이크인 줄 알고 밟음
근데 본인은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착각하는거지
사람들 불안감 조성하는 유투버들 봐주지도 말아야돼
나는 그냥 급발진이 없다고 생각함... 그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