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 고무 조각, 1000만원 보상 요구 배스킨라빈스 측 "과도한 보상 요구" VS A씨 측 "책임 회피, 성실한 답변 없어 실망"
최근 유통업계에서도 '보상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된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 손정웅 씨가 피해를 주장하는 학부모로부터 수억 원대의 합의금을 요구 받은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배스킨라빈스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했다.
4일 경기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달 7일 배스킨라빈스 수락산역점에서 소비자 A씨가 구매한 아이스크림에서 2cm 크기의 하얀색 고무 조각이 발견됐다. 해당 고무 조각은 사각형 아이스크림통 가장자리에 부착된 고정판 중 하나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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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가맹점과 본사 측은 A씨 측을 만나 재발 방지를 약속하고 환불, 제품 교환, 상품 교환권 지급을 약속했다. 하지만 A씨 측은 1000여만 원의 추가적인 보상금을 요구했고, 본사 측은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보험사를 통해 추가 보상을 해줄 수 있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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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관계자 역시 "아이스크림통 교체 과정에서 틀 가장자리 노후된 고무 패킹이 빠지면서 용기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며 "고무 패킹을 교체하고 단단히 고정하는 등 재발 방지를 철저히 약속하고 교환 및 상품권도 드리겠다고 했지만 1000여만 원 이상의 과도한 보상을 요구했다"고 토로했다.
반면 A씨는 "대기업이면 예방책부터 찾아야 되는데 문제 발생 후 피해를 단순히 가맹점 책임으로 돌리는 등 성실한 답변을 기대할 수 없어 실망스러웠다"며 "피해 보상금액에 대해서는 가맹점주에게 일반적인 생각과 브랜드 가치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눴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 같은 논란에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들어 작은 문제만 생겨도 한 몫 단단히 챙기려는 풍토가 있는거 같아 안타깝다"며 "프랜차이즈 매장이라고 해도 운영하는 분들은 소상공인이고 우리와 같은 이웃이라는 점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만 약간 댓글 당황스러운가.. 난 가습기살균제 생각나는데.. 먹기 전에 발견했으니 다행이지 만약 먹었으면 무슨 일이 벌어졌을 줄 알고...? 천만원이라는 금액을 요구해서 진상이라는 프레임이 씌워지기 전에 자신의 안전을 위협 받은건데 너무 흑백논리로 가고 있는 듯 ㅠㅠ 손웅정이 왜 나오며...
쓸데없이 손웅정 얘기는 왜 끌어들이고?? 저 소비자 의도가 뭐 한몫챙기려는건지 소비자권리를 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렇게 관계없는 손웅정 얘기 끌어들여서 기사내고 소비자 거지진상 취급하는게 저런 막대한 보상에 대한 선례 안남기려고 발악하는 대기업 잇속이 빤히 보여서 얄미워
걍 단순 환불&아미안미안~쏘리쏘리~하고 띡 끝내는게 굳혀진 문화라 저 사람 욕하는 분위기도 안타까움
저 고무사건만 보고 소비자의 보상심리 어쩌구하는 기사니까 소비자가 과했다~이런 소리 나올수도 있겠지만 비슷한 사례들로 넓게보면 소비자의 피해에 대한 기업의 응대태도나 보상상태가 걍 단순환불&ㅈㅅㅈㅅ(심지어 사과 태도도 항상 미온적이였음) 으로 끝나는 문화는 개선되어야 한다고 늘 생각함
그리고 보상도 존나 결과론적이야 안삼켰으니 소소한 일로 보이는거지 삼켰으면? 삼켰으면 어쩔건데 그런것까지 다 감안해야지 물론 보상은 가맹점주 말고 SPC가 해야함
장난하나 저거 삼켰으면 어쩔건데 그리고 안삼켰으면 됐지~ 가 아니고 존나 비위생적이에요...^^ 교환에 상품권이 뭔 의미가 있는데? 나였으면 어차피 다신 베라 안먹을건데 교환에 상품권 준다고 어르고 달래면 더 빡쳤을거 같아 개인아니고 기업상대인데 난 기업이 저따구로 나오는게 더 이해안감
안다쳤으니깐 과한 보상이다 하는거지 잘못해서 애가 먹었으면? 위험성은 똑같이 있는데요 다들 왜이렇게 소비자 입장이 아니라 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지 모를 일이다 정말 ㅋㅋㅋㅋ 솔직히 좀 과하게 요구하면 어때서? 저 사람도 가맹점주한테 요청한게 아니라 SPC한테 피해보상해달라고 한거구먼
이 글 보고 별개로 궁금한건데 셀프 주문점에서 국밥 옮기다 팔에 다 쏟았거든? 그때는 100프로 내 잘못이지?
베라는 천만원으로 보상하라~
̵ ̀ ̗헐 ̖ ́ ̵ !!! 나도 비비빅 먹다가 고무 나온 적 있는데... 그냥 아이스크림 한 박스 받고 끝났는데...(초등학생 때 였음)
나만 약간 댓글 당황스러운가.. 난 가습기살균제 생각나는데.. 먹기 전에 발견했으니 다행이지 만약 먹었으면 무슨 일이 벌어졌을 줄 알고...? 천만원이라는 금액을 요구해서 진상이라는 프레임이 씌워지기 전에 자신의 안전을 위협 받은건데 너무 흑백논리로 가고 있는 듯 ㅠㅠ 손웅정이 왜 나오며...
걍 줘
ㅇㅅㅇ 천만원 주면 되겠네
천만원
정도는 줘라 ; 대기업 아니니?
뭐하냐 이런기사나내고..
Spc는 너네가 알아서해 왜 이런것까지 소비자한테 토스하고 난리니?
지들 악덕기업인거 우리가 모르냐?
알바 괜히 중간에 꼈을까봐 걱정됨ㅜ 어짜피 합의금 줘도 spc본사 아니고 점주가 낼거고
불매랑 별개로 이거 무슨 공갈협박범이나 할짓이잖어 자영업자들 불쌍함
저 사람이 베라 아니고 1인 사장 까페에서 고무조각 나왔으면 천만원 얘기 안꺼내고 조용히 넘어갔겠냐고
베스킨은 예전에 행사했을때도 1 등 당첨 뭐 바꿔치기하다 변호사한테 걸리지않았나 괘씸한 업체댜 너넨 천만원줘라~!!!
저거 삼키면 어쩌려고….. 요식업인데 더 신경쓰고 해야지
대기업은 알아서 해 뭔
쓸데없이 손웅정 얘기는 왜 끌어들이고??
저 소비자 의도가 뭐 한몫챙기려는건지 소비자권리를 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렇게 관계없는 손웅정 얘기 끌어들여서 기사내고 소비자 거지진상 취급하는게 저런 막대한 보상에 대한 선례 안남기려고 발악하는 대기업 잇속이 빤히 보여서 얄미워
걍 단순 환불&아미안미안~쏘리쏘리~하고 띡 끝내는게 굳혀진 문화라 저 사람 욕하는 분위기도 안타까움
저 고무사건만 보고 소비자의 보상심리 어쩌구하는 기사니까 소비자가 과했다~이런 소리 나올수도 있겠지만 비슷한 사례들로 넓게보면 소비자의 피해에 대한 기업의 응대태도나 보상상태가 걍 단순환불&ㅈㅅㅈㅅ(심지어 사과 태도도 항상 미온적이였음) 으로 끝나는 문화는 개선되어야 한다고 늘 생각함
그리고 보상도 존나 결과론적이야
안삼켰으니 소소한 일로 보이는거지
삼켰으면? 삼켰으면 어쩔건데
그런것까지 다 감안해야지
물론 보상은 가맹점주 말고 SPC가 해야함
오 맞아 공감 안가고 ...? 스러운 이유가 뻔히 속이 보여서
진짜 여시댓 완전 다 받음 손아카데미랑 같은것도 아니고
환불 저것도 진짜 개 공감
존나 소비자가 유난이라는 식의 태도가 에바인거같아 저거 진짜 모르고 먹었으면 어떡할건데
ㄹㅇ
장난하나 저거 삼켰으면 어쩔건데
그리고 안삼켰으면 됐지~ 가 아니고 존나 비위생적이에요...^^ 교환에 상품권이 뭔 의미가 있는데? 나였으면 어차피 다신 베라 안먹을건데 교환에 상품권 준다고 어르고 달래면 더 빡쳤을거 같아
개인아니고 기업상대인데 난 기업이 저따구로 나오는게 더 이해안감
spc언플 겁나하네ㅋㅋㅋㅋ손웅정얘기는 왜 언급함???경우가 전혀 다른데
안다쳤으니깐 과한 보상이다 하는거지 잘못해서 애가 먹었으면? 위험성은 똑같이 있는데요 다들 왜이렇게 소비자 입장이 아니라 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지 모를 일이다 정말 ㅋㅋㅋㅋ 솔직히 좀 과하게 요구하면 어때서? 저 사람도 가맹점주한테 요청한게 아니라 SPC한테 피해보상해달라고 한거구먼
SPC편은 안/못들어줌
천오백으로 네고해라
글고 십년전인가 고객 경품으로 장난치려고 했다가 그 고객이 변호사라 된통당한데 에스피씨자나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2285988?sid=101
천만원 싼거같은데? 저게 기도로들어가도 큰일나고 식도로 들어가도 장 관련 수술해야할텐데,,
와 너무크다 (고무가)
과한 요구 아닌 것 같고 spc가 책임지는게 맞다고 봐 무슨 일 생겼어봐 그리고 괜히 다른 이슈 끌고와서 유사한 이슈인냥 갖다붙이는거 너무 속 보여
알바노
천만원 부족 1억으로 배상해라
천만원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