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교수님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었던 위계점 교수프리패스가 내일 끝납니다. 연장이 불가능한 시점에서 새로운 학원에서 프리패스가 열렸지만, 기본강의 핵첵강의 진도별모의고사 등등의 강의가 완강되지 않아 막힘이 생길때 부분 부분 발췌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우선은 내일까지의 일정을 오늘은 예산파트, 내일은 지방행정과 환류 부분을 기본심화강의로 마무리하려 합니다.
예산파트 강의듣다가 소름이 돋아서 ㅎㅎ 수강후기를 미리 작성합니다. 전에도 몇번의 시험을 떨어지고 그냥 무작정 강의듣고, 기본서 제쳐두고 새로운 문제집보면 풀고, 본질은 놔두고 어설프게 단기 특강식으로 광고 홍보된 강의를 따라가고 다시금 실패하면 그제서야 기본서로 돌아오기를 몇 해 반복한것 같습니다. 단순암기도 암기고 두문자를 통한 암기도 암기겠지만 저의 학습 방식은 시각적인 것보다는 청각적인게 더 편하고 맞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시험장에서 교수님이 강조했던 말씀들이 떠올라서 문제를 푸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작년 지방직7급 행정학과 지자론은 그렇게했지만,, ㅎ다른과목이 부족하여 ㅠㅠㅠ다시준비중입니다
예산파트 강의때 어차피 반복될거니까 하며 큰 맵으로 어느 파트가 어떻게 나오고 이 개념들이 나오고 설명해주시는데 초시생때는 정말 뭔말이지 라며 예산파트를 잘 안처다보게되고 멀리하고 또 그래서 약점으로 생각했지만, 신기하게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방법대로 하니 이제는 자신있어졌습니다! 여러번 기본강의를 들으니 (그때마다 복습을 멀리해서...시간이 흘러 돌어와 다시 듣고 또 그러다보니) 와...진짜 깔끔하다..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른 파트들도 마찬가지이겠지만 가시성이니 요약이니 뭐니뭐니해도 교수님의 판서로 틀 잡아주시고 기본서 부분부분체크해주시니 기출강의나 진모강의는 따로 듣지않더라도 문제 풀고 다시 기본서로 돌아와 정리하니 시중의 문제집 모고집 다른선생님 강의를 처다보지도 않게 되더라구요. ㅎㅎㅎ끝까지 포기하지않고 묵묵히 기본서로 다끌어모아 정리해서 시험장에 가져가겠습니다.
새로운 학원에서의 기본강의 일정(특히 완강되는 시점) 이 궁금합니다. 다시 듣고싶은 파트를 이제는 ㅠㅠ못듣기때문에요.. 그리고 교수님의 법령강의의 일정이 궁금합니다! 실강으로 듣고 뵙고싶거든요!
건의사항? 제안할게 있다면 저는 시각적인 것보다 청각적인게 학습할때 더 효과적이어서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노래 외우듯하면 낯선 개념도 익숙해지곤 합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쇼츠로
헷갈릴만한 개념들 몇종 *통일성은 국고가 하나 국가금고가 하나! 단일성은 회계장부가 하나!, 예산의 종류들(짧게) 예산원칙 두문자 *단추특기*// 특히 불의타로도 나올수있지만 따지고보면 전에 기출문제에 있었던 개념들을 그래도 암기하라는식으로말씀해주시는 *계재책보수다신상* 그리고 최신법령개정사항들을 찝어주는 쇼츠들이 제작되거나 한다면 좋을것같습니다! @새 학원에서 유튜브 팀들이 생겨 교수님과 협업하시면 ㅎㅎㅎㅎㅎ더 좋을것같네요!
합격하지못하고 장수생이 되어버렸지만, 장사하다 뭐하다 다시 공부하고 다시 장사하다 공부하는 이 시점에서 강의에서 해주시는 교수님의 따뜻한 말씀이 참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또 뵐게요!!
첫댓글 수강후기가 감동적입니다. 다음에는 합격 소식으로 감동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