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낙연 ‘탈당·신당 창당’…국민의힘, 공관위 구성
비명계 의원 3명에 이어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민주당 탈당과 제3지대 신당 창당을 선언했습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부산에서 첫 현장 회의를 열고,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마쳤습니다.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 “75% 이상 동의”
부동산 PF 대출 상환 문제로 유동성 위기에 처한 태영건설이 채권단 75% 이상의 동의를 얻어 워크아웃 절차를 밟게 됐습니다. 워크아웃 개시 결정으로 태영건설은 최대 4개월간 채무 상환이 유예됩니다.
■“미 유조선 나포”…호르무즈 긴장 고조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에서 미국 유조선을 나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홍해에 이어 주요 산유국들의 해상 진출로에서도 선박 운항 위기가 발생하면서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승용차 인도로 돌진…5대 추돌, 도로 정체
어젯밤 대전에서 승용차가 인도로 돌진해 변압기 등이 파손되고 탑승자 두 명이 다쳤습니다. 경인고속도로 신월 나들목 인근에서 승용차 5대가 연쇄 추돌해 한때 도로 정체가 빚어졌습니다.
■ '이선균 사태 재발 방지' 문화계 기자회견
봉준호·장항준 감독 등 문화예술인들이 오늘 오전 경찰 수사를 받다 숨진 배우 이선균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이들은 수사당국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보도 윤리에 어긋난 기사 삭제 등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 미 소비자물가 반등에 뉴욕증시 혼조 마감
지난달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예상치를 웃돈 가운데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04% 오른 반면, S&P 500지수는 0.07% 떨어졌습니다. 나스닥은 보합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미, 북러 미사일 관여 러 기업·개인 제재
미국이 북한 탄도미사일을 러시아에 이전하는 데 관여한 러시아 기업 3곳과 개인 1명을 제재했습니다. 북한은 러시아가 북한 미사일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했다는 것은 "무근거한 비난"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흘째 미세먼지 ‘나쁨’…주말, 평년 기온
수도권과 충청 등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오늘도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주말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해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