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세판, 당연히 검찰이 한 번 더 소환했다!! 우리는 숨바꼭질 시절부터 삼세판에 거의 중독이 되어 있다. 그래서 이 큰 정치판에서 2번 소환하고 체포동의안을 제출할 수는 없었겠지? 그것도 제1야당인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인데 말이다. 물론 새누리당이나 박근혜후보를 망가지게 할 의도가 있었다면 검찰이 바로 체포영장이나 사전구속영장을 발부하는 강수를 둘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각설하고 다시 검찰이 액션을 취할 모양이다.
곧 체포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는 뉴스가 계속 뜨고 있다. 30일 청구할 예정이란다. 새누리당은 체포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되면 8월 2일 동의안을 처리하겠다고 민주통합당과 박지원 원내대표를 압박하고 있다.
이전에 주장한 대로 이번 공방은 철저히 검찰과 박지원원내대표의 싸움으로 보아야 한다. 그리고 그런 관점으로 관전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고 지켜보는 재미도 더 쏠쏠할 것으로 본다.
추임새만 넣으면서 지켜보다보면 박지원 원내대표나 민주통합당이 스스로 무너질 것 같다. 지금의 상황은 박지원 원내대표가 칼날을 잡은 형국 아닌가? 계속된 소환불응에 대한 부담은 이제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들에게 가고 있다. 이처럼 여론에 불리한 부정적 상황을 대선후보자들이나 당원들이 계속 감당할 수 있을까?
검찰이 4차 소환장까지 보내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지만 그것은 과유불급, 너무 작위적인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제는 검찰도 액션을 취할 시점이다. 지나친 좌고우면은 이 시점에 긍정적이지 않다. 정두언의원이 결자해지하는 모범을 보이면 효과는 더욱 커지겠지?
민주통합당 지도부, 지지자들, 특히 대선주자들과 박지원 원내대표의 결속력은 시간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다. 아무리 자기 진영이라고 해도 부패 의혹이 있다고 공개적으로 지목된 사람을 계속 두둔할 수는 없지 않겠는가? 박지원 원내대표의 무죄 주장을 액면 그대로 믿을 수도 없고 말이다.
금귀월래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지역구인 목포를 오가는 박지원 원내대표가 이번에는 금귀일래한다는 트윗을 날렸다. 어느 정도 마음을 정리하는 행보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결과는 지켜봐야겠다. 사실 국민 여론은 물론이고 당내 여론도 우호적이지 못한 상황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에 박지원 원내대표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앞서도 살펴보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민주통합당과 박지원 원내대표의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다. 정면 돌파가 답은 맞는데 그렇다고 무작정 검찰에 출두할 수도 없고.... 워낙 연루 의혹이 제기된 사건이 많다보니 본건이든 별건이든 이번에는 검찰의 칼날을 피하기 어렵다는 언론보도도 나오고 있다.
탄압받는 야당정치인, 그것도 원내대표!!! 이런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데 깜깜절벽이다. 여론이 이미 그 수준을 넘어서서 일단 검찰에 출두하라고 재촉하고 있다. 검찰에 나가서 무죄를 주장하라는 것이다. 본인이 직접 나서서, 그리고 대변인과 당 지도부의 입을 빌려 “검찰은 혐의 입증에 자신이 있으면 바로 기소해 공판을 하면 되지 왜 소환하려하는 지 모르겠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참으로 오만한 말이다. 차라리 ‘경찰이나 검찰이 일반국민들을 왜 소환조사하나? 혐의 입증에 자신이 있으면 바로 기소해 공판을 하면 되지’라고 했다면 좀 억지스럽지만 일반 국민의 인권을 위한 발언으로 보아 일면 수긍할 수도 있겠지만 야당원내대표이기 때문에 소환조사 없이 기소하라는 것은 수권정당의 원내대표나 대변인, 공당의 수뇌부로서 할 이야기는 결코 아니다.
결론이다. 이제 검찰의 대응도 외길 수순이다. 이미 빼든 칼을 칼집에 그냥 다시 꽂을 수는 없지 않겠는가? 우리 관전자들은 박지원 원내대표 및 민주통합당의 반응을 지켜보기만 하면 된다. 기다리다 보면 참 흥미지진하고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인내심을 갖고 3차 소환까지 한 결과 여론도 검찰 측에 우호적으로 형성되고 있다. 검찰의 소환 명분이 민주통합당의 야당 탄압주장을 무력화시키고 있다는 말이다. 박지원씨의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지위는 오히려 자진 출두의 족쇄로 작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본다.
첫댓글 법앞에서는 다 평등합니다
박지원 국민들이란 이름 팔지 말고
조사 받아야 합니다
박지원 원내대표 자리는 법위에 있는 자리 입니까
뚝하면 야당 탄압이라고 떠들고
대통령 형님도 조사 받고 줄줄이 구속되는데
뭔 이유가 그리 많읍니까 박의원님 ???
목포역 앞 청소나 깨끗히 했나 모르겠네.
조만간에 기자분들 많이 갈텐데...
칼은내가 준비해줄가
지원이 匹 夫 之 勇 하다, 風 前 燈 火 라 ,,,,,
아~~너무 흥분 되는데...또 다른 사건 터지는것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