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의 두께는 17㎜씩 아래위로 34㎜, 가운데 고기 다짐 패치는 10㎜로 만든다. 보통 사람이 입을 벌렸을 때 평균 50㎜라고 한다. 그 50㎜의 입에 44㎜짜리 햄버그를 물고 있을 때 가장 행복감을 느낀다. 카운터의 높이는 72㎝라고 한다. 사람이 가장 주저하지 않고 불편없이 지갑을 꺼낼 수 있는 높이. 또 햄버그나 프랜치프라이를 시키면 무조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게 되어있다. 그리고 3초 이내에 "콜라도 드시겠습니까?'라고 말한다. 조사 결과"감사합니다."라는 한마디가 3초의 최면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5초가 지나고 나면 콜라를 주문할 확률은50%이하로 떨어진다. 서빙하는 사람들은 손님과 눈을 맞춘다. 음식이 들던 손님이 고개를 들었을 때 딱 눈을 맞추면 십증팔구는 추가 주문을 받게된다.
5도짜리 밀크쉐이크는 4도아니면 40도라는 그 동안의 음료 상식을 깨는 것. 4도만큼 시원하거나 40도 정도의 따끈한 것이 아니면 음료로 팔지 않았다. 이들의 메뉴얼에 따르면 4㎜싸리 스트로를 사용하게 되어있다. 밀크쉐이크를 4㎜짜리 빨대로 빨면 사람의 잠재의식은 어렸을 때 엄마의 젖을 빨던 시절로 돌아 간다는 것.
맥도날드........ 운이 좋아 우연히 지금의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다.
(주)초기의 판매방식과 지금의 판매방식은 많이 바뀌었으나 위의 과학적인 접근이 오늘의 맥도날드를 있게 한것은 틀림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