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동양의 나폴리 나트랑은 다채로운 유적지와 해양 액티비티, 화려한 테마파크와 이색적인 체험거리까지 여행자들이 좋아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어 인기있는 해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누구와 가도 알차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는 나트랑 3박 4일 여행 코스를 구성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꽉 채워 구성한만큼 나트랑 3박 5일 자유여행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일정이니 나트랑 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추가로 새벽에 나트랑에 도착하거나 새벽에 나트랑에서 출발하는 분들을 위해 나트랑 0.5박 숙소와 새벽까지 하는 식당 리스트도 함께 공유합니다. 나트랑 여행코스 중간중간 녹아있는 꿀팁을 놓치지 않으려면 꼼꼼히 읽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트랑 3박 4일 여행 코스 일정표- 목차 -1. 나트랑 여행 기초2. 1일차 여행코스3. 2일차 여행코스4. 3일차 여행코스 (A)5. 3일차 여행코스 (B)6. 4일차 여행코스7. 나트랑 쇼핑리스트 및 먹거리 추천8. 나트랑 0.5박 숙소 및 새벽식당 추천9. 나트랑 3박 4일 경비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인천에서 나트랑 직항 항공권은 보통 이른 오전에 출발하거나 늦은 밤에 출발합니다. 이른 오전 출발 항공권을 예매한다면 꽉 찬 3박 4일 일정을 계획해도 좋으나 늦은 밤에 출발한다면 나트랑에는 하루 지난 날짜에 도착하기 때문에 3박 5일 여행코스가 되는 것입니다.
깜란공항에서 나트랑 시내까지는 보통 그랩을 이용하는데요. 비용은 약 60만동(한화 약 1만 5천원) 수준입니다. 버스를 이용해 시내로 가는 방법도 있는데요. 닷모이 18번 버스를 탑승하면 1인 6만동의 가격에 시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트랑을 포함해 베트남의 유명 여행지들은 네이버카페로 여행 커뮤니티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나트랑 도깨비와 베나자가 있습니다. 각각 제휴 업체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미지와 VIP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여행정보부터 한국인 입맛에 맛는 맛집, 유용한 패키지 상품까지 나트랑 자유여행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DAY 1
환전 → 담시장 → 롯데마트 → 마사지 → 야시장
나트랑 3박 4일 여행코스의 1일차는 오전 비행기로 나트랑에 도착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전날 나트랑에 늦게 도착해 여독이 짙은 분들에게도 좋은 코스이죠. 우선 숙소에 체크인을 한 뒤 시내 금은방이나 환전소에서 현지 화폐로 환전을 합니다.
환전소에서 담시장까지의 경로를 구글맵으로 검색하고, 사이에 있는 식당에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식당이 멀리 있다면 그랩을 타고 담시장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흥정하는 재미가 쏠쏠한 담시장에서 크록스나 아오자이, 여름 원피스와 수영복, 라탄 가방 등을 저렴하게 구입해보세요.
담시장 쇼핑이 끝나면 그랩으로 4분, 도보로는 10분 거리에 있는 롯데마트 나짱 골드코스트점으로 가 쇼핑을 이어갑니다. 1일차에 롯데마트를 방문하면 베트남 간식이나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여행 내내 직접 먹을 수 있는데요. 괜찮았던 것들은 마지막날 숙소로 배달시켜 가지고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한바탕 쇼핑이 끝나면 조금 쌓인 여독을 풀기 위해 마사지를 받는데요. 마사지샵 근처에서 베트남 가정식이나 쌀국수 등 가볍게 저녁을 해결합니다. 나트랑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이동해 왁자지껄한 나트랑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길거리 음식도 맛보고, 아기자기한 기념품 등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DAY2
[핀랑투어(약 8~9시간)] 양떼목장 → 항라이해변 → 판랑사막지프투어 → 포롱자라이사원 → 마사지 → 해피비치클럽
나트랑 3박 4일 여행코스 2일차는 판랑투어입니다. 나트랑 여행객들 대부분이 무이네사막 투어를 함께 하는데요. 무이네사막까지 왕복 8시간이 소요되어 짧은 여행 기간이라면 체력 소모가 심한 편입니다. 때문에 나트랑 시내에서 왕복 약 3~4시간 거리에 위치한 '판랑사막투어'가 대체 투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판랑투어는 보통 8~9시간 정도 소요되며, 양떼목장과 항라이해변, 판랑사막 투어와 점심 또는 저녁까지 포함된 투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상품에 따라 스냅사진 촬영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작은 사막이지만 투어 이후 모래가 몸에 남아있는 기분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판랑투어가 끝나고 나트랑 시내에는 보통 4~5시 경 도착하게 되는데요. 리조트에서 개운하게 씻거나 샤워시설이 있는 마사지샵에서 피로를 풀어도 좋습니다. 저녁에는 나트랑 해변가의 펍 '해피비치클럽' 등의 비치펍에서 파도소리와 함께 시원한 맥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DAY 3 (A)
빈원더스 or 달랏
나트랑 자유여행코스 중 3일차는 두 버전으로 구성했습니다. 첫번째 코스는 '일일투어'로 구성했는데요. 하루를 온전히 한 공간에서 보낼 수 있는 투어 2가지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트랑의 필수 여행코스 빈원더스 리조트입니다.
빈원더스는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놀이공원, 동물원은 물론 수족관과 식물원, 인공해변 등이 모두 있는 초대형 테마파크입니다. 테마파크 내 분수쇼나 타타쇼 등 화려한 공연도 펼쳐지며 리조트가 있어 이곳에서 숙박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나트랑 시내에서 빈원더스까지는 스피드보트나 짚라인, 케이블카를 이용해 오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추천하는 나트랑 자유여행 일일투어는 달랏 투어입니다. 버스로 왕복 8시간 걸리는 지역으로 작지만 가볼만한 곳이 많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1박 2일 이상으로 다녀오기에도 좋습니다. 천혜의 자연과 아기자기한 동네 모습, 기이하면서도 창의적인 크레이지하우스 등 명소가 위치해있습니다.
달랏에 꼭 가고싶은 명소가 있지만 이동시간이 걱정된다면, 베트남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경비는 높아지지만 왕복 2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어 실속있는 여행이 가능합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DAY 3 (B)
리조트 휴식 or 아이리조트 머드온천 → 시내구경 → 나이트투어 → 저녁
나트랑 여행코스 3일차 두번째 버전은 반나절 투어입니다. 나트랑 반나절 투어로는 크게 시내투어, 머드온천, 호핑투어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보홀과 세부 등 휴양지에 비하면 물이 맑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호핑투어는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호핑투어보다는 리조트 내 프라이빗비치나 수영장에서 놀다가 마사지를 받는 등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선택지를 추천합니다. 또다른 선택지로는 머드온천이 있죠. 아이가 있다면 아이리조트, 아이가 없다면 탑바 머드온천을 추천하지만 최근 탑바 머드온천의 샤워실이 쾌적하지 않다는 후기가 많아 아이리조트 머드온천을 권장합니다.
약 3시간이면 머드온천과 리조트 휴식 모두 마치게 될텐데요. 지나쳤던 나트랑 시내 곳곳을 구경하고, 과일가게에서 과일을 구입하는 등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관광을 즐기세요! 밤에 할 수 있는 '나이트투어'는 씨클로를 탑승해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나트랑 시내 야경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DAY 4
[시내투어] 혼총곶 → 포나가르사원 → 대성당 → 롱선사 → 마사지 or 시내구경 or 0.5박
나트랑 3박 4일 여행 코스 중 4일차는 특히 실속있는 코스인데요. 소셜에서 4시간 나트랑 시내투어 패키지를 예약해 차량으로 나트랑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내투어'로 시작합니다. 자유여행도 가능하지만 장소마다 그랩을 부르기는 꽤 번거로울 겁니다.
오후 4~5시 비행기라면 시내투어를 마치고 곧장 공항으로 향하면 되는데요.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마사지를 받거나 마지막 현지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일 자정을 넘겨 출발하는 항공편이라면 시내의 가성비 숙소를 예약해 잠시 눈을 붙이거나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등 취향에 따라 나트랑 자유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술을 즐겨하는 분들이라면 나트랑 비치의 비치펍에서 나트랑의 마지막 순간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나트랑 자유여행코스와 함께 공유하는 나트랑 쇼핑리스트와 먹킷리스트입니다. 베트남 약국 쇼핑리스트는 이곳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쇼핑과 먹거리 리스트 모두 베트남 여행지에서 통용되는 것들인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쇼핑리스트는 기념품으로도 좋은 물품들로 추천했습니다.
베트남 화폐 '동'은 단위가 매우 커 한화금액을 가늠하기 힘들기도 한데요. 소소한 꿀팁을 전하자면, 베트남 돈의 맨 뒷자리 '0'을 빼고 2를 나누면 대략적인 한화 금액이 나옵니다. 즉, 10,000동이라면 맨 뒤 0을 뺀 1,000에서 2를 나누어 한화로 500원 정도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죠.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나트랑 3박 4일 자유여행객들이라면 꼭 한 번 거치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새벽에 도착 또는 출발하는데 남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죠. 잠시 눈을 붙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0.5박 숙소의 경우 아고다 등 숙박 예약 플랫폼을 활용해 취향과 여건에 적합한 숙소를 예약하면 되는데요.
새벽까지 하는 식당의 경우 입맛에 맞지 않을 수 있어 여행톡톡이 한국인 리뷰를 토대로 나트랑 새벽식당, 24시 식당과 카페 6곳을 추천합니다. 나트랑 자유여행객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나트랑 3박 4일 여행 경비는 2인 기준으로 총 190만원, 1인 약 95만원입니다. 나트랑 직항 왕복 항공권은 1인 30~40만원 선인데요. 식비는 2인 기준으로 나트랑 3박 4일 여행 시 약 20만원이 지출됩니다. 물론 현지의 로컬식당 이용 비율이 높다면 더 절약할 수도 있죠.
숙소의 경우 하루는 수영장이 있어 휴양하기 좋은 리조트, 2박은 일반 호텔을 예약한 기준입니다. 경비는 개인의 여행 취향 또는 일정에 따라 훨씬 낮아질수도, 높아질수도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3박 4일 자유여행 시 환전은 1인당 15만원 선으로도 충분한데요. 담시장이나 롯데마트 쇼핑을 계획중이라면 더 여유롭게 환전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여행 코스 공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나트랑 3박 4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나트랑 자유여행 코스와 일정표, 꿀팁과 경비까지 총정리해 공유해드렸는데요. 나트랑 자유여행을 준비하며 고민하게 될 24시 식당과 나트랑 0.5박 숙소 추천까지 알찬 정보를 참고해 성공적인 나트랑 자유여행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관광과 휴양, 액티비티까지 어떤 여행자도 만족시켜줄 동양의 나폴리 나트랑. 자유여행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여행톡톡의 나트랑 3박 4일 여행 코스 그대로 가셔도 좋은데요. 하루씩 구성한 코스이므로 취향이나 상황에 맞게 코스를 재구성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