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좀화 시타라빈 항암 효과를 최대화하는 혁신적인 치료법!
난소암, 유방암 등 다양한 종류의 암을 치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타라빈.
이 항암제는 암세포를 파괴하고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한다.그러나 시타라빈을 이용한 항암 치료는 여러 가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며, 환자들에게 불편을 안겨줄 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리포좀화된 시타라빈 항암 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 리포좀은 세포막으로 둘러싸인 작은 구조로, 항암제를 담아서 세포 내부로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이를 통해 항암제가 암세포 내부로 효과적으로 전달되어 암세포를 더욱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리포좀화된 시타라빈 항암 치료법은 기존의 항암 치료법에 비해 두 가지 주요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첫 번째로, 부작용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리포좀은 시타라빈을 특정 부위로 직접 전달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항암제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치료 효과가 향상된다는 것이다.
리포좀을 이용한 시타라빈 치료법은 더 많은 양의 항암제를 암세포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효과가 높아질 수 있다.
또한, 리포좀화된 시타라빈 항암 치료법은 다양한 종류의 암에 대해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현재 이 치료법은 다양한 종류의 암세포에서 시험되어 효과적임이 입증되었으며, 미래에는 더욱 많은 종류의 암에 확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리포좀화된 시타라빈 항암 치료법은 혁신적인 치료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보다 효과적으로 암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암에 대한 고통을 덜고 희망을 안겨줄 이 치료법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이용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리포좀화 시타라빈 항암 효과를 최대화하는 혁신적인 치료법!|작성자 나봉
NOTE:
리포좀화 시킨다는 것은 의학 발전의 새로운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비타민C를 리포좀화 시킨 것이 리포좀 비타민C 이다, 일반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 보다 흡수율이 높아 의학적 효능이나 효과에서 큰 차이를 보이듯이 항암약물도 리포좀화 시켜 시도하고 있어 일반 항암제로 투여하는 것 보다 보다 나은 의미가 있다고 본다, 아직 국내에서는 시도하지 않고 있지만 빠른 시일내 이러한 치료법도 도입되어 암과 투병 중인 환우님들에게 더 나은 치료 효과가 있기를 기대하여 본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항암 치료를 케모포트를 통하여 주사하는 것 보다 혈관 조형술을 통하여 종양 부위와 근접하게 접근하여 항암제를 투여하는 것 보다 고형암의 부위 근처에 근접하여 주사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아야 한다, 현재 간암의 경우 색전술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이와 같은 방식을 활용하여 다른 암종에도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 이다,
기타 치료 방법으로 항암제가 아닌 특정한 약물의 경우에도 카테터를 이용하지 않고도 종양 부위의 림프샘이나 경혈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방법도 매우 유용한 방법인데 아직 국내의 경우 일부 병원에서만 시도를 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치료 방법도 유의미한 결과를 얻고 있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현대의학 자연의학]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band.us/@can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