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축구 강국에 버금가는 전남 드래곤즈의 유소년 클럽시스템이 케이블-TV Xports를 통해 11월 8일(수) 낮 12시부터 방송된다.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본방송을 하고 밤에 재방송을 하는 4부작 시리즈다.
‘축구강국의 비밀-유스싸커’로 이름 붙여진 이번 시리즈는 세계 최고로 공인된 축구 선진국 영국, 프랑스, 브라질, 일본 등 4개국의 유소년 축구 시스템에 대한 심도 깊은 취재와 철저한 분석을 통해 그들의 발전 비결을 조목조목 짚어본다.
우리가 확립해야 할 유소년 육성 시스템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한국 유소년 축구의 뚜렷한 발전과 더 나아가 한국 축구의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기획의도다.
여기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봐야할 것이 바로 전남 드래곤즈의 유소년 시스템이다.
영국의 유소년 클럽처럼 프로팀의 체계적인 훈련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프로 선수가 될 때까지 피라미드 형식으로 걸러지는 시스템을 집중 조명한다. 전남의 유소년 시스템은 모든 것을 프로팀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천연 잔디와 야간 조명 시설 등 최고의 시스템을 갖추어놓고 있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 없이 즐겁게 운동에만 열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 축구강국의 시스템과 전남 드래곤즈의 현재를 비교해가면서 허정무 전남 드래곤즈 감독과 황선홍 수석코치의 인터뷰를 통해 유소년 시스템의 정착을 따라가지 못하는 한국축구의 제도 부재와 어설픈 현실도 설명한다.
<방송 스케줄> 제 1편 프랑스 : 11월 8일 (수) 본방 낮 12시 / 재방 밤 10시
첫댓글 슛돌이...............................................
포항,전남..K리그에서 유소년 시스템 가장 훌륭한 클럽들...포스코의 막대한 지원이 있다보니.. 그러고보면 포항에서는 박주영, 김동현 참....-_ - 다 포항 산하 청구고 출신인데...쯥.. 그래도 뭐 이젠 오범석 황진성 박원재 심광훈 등등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