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글의 의도는 자랑이나 과시가 아니라 정말 개인적으로 고민 중에 도움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으니 불쾌하게 생각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하기를 덧붙여 다시 올립니다)
저는 부산 모대학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작년 4학년이 되어 휴학을 하면서까지 나름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였습니다. 결과가 준비했던거 보다 잘 나오게 되어 상반기에 대우조선해양(해양.특수선 선장설계)와 하반기에 현대자동차(생산부문)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대해 저보다 잘 아시겠지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대우조선해양의 장점으로는 정년보장, 높은 초봉, 소문난 가족같은 기업문화입니다. 단점에는 거제도근무, 약이 될지 독이 될지 모르는 매각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장점이라면 울산근무(나름 광역시입니다^^), 높은 임금 상승폭, DSME보다 다소 앞선다 생각되는 네임밸류입니다. 단점은 강경노조와 FTA로 인한 리스크을 안고있으며 아직 생산기술일지 생산관리일지 정확히 부서배치는 안받았지만 다소 빡시다고 알고있는 업무량입니다. 1차 지망은 생산지원으로 하였는데 여기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도 파악이 어렵구 여기로 배치받을지도 잘모르겠습니다^^;
나름 고민과 긴 생각끝에도 결정을 쉽게 내리지 못해 이렇게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어디를 가도 과분하리만큼 좋은 회사들이지만 저에겐 첫직장이며 평생 근무하게 될지도 모르는 곳이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여 결정을 하려 합니다. 글보시면 꼭 진심어린 한말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첫댓글 님에게는 빅매치일지 모르나....다른 분 글보니 DSME도 다른 곳으로 넘어간다지요?걍 줏어들은 얘깁니다. 저희 아는 분 보니깐 회사가 다른 회사랑 합병되도 잘 다니고 계시던데..워낙 성실하고 꼼꼼하신 분이라..
이거 섭이 아니야??
저라면 당연히 대우조선해양 갑니다..
해양쪽 선장은 정말 어렵고 힘들고 중요한 파트입니다. 님이 도전을 원한다면 굳! 고생 싫다면 오래 못있을듯...
현차~1표
현차 생산이라면 대우조선해양이 낮지.
나같아도 대우조선해양 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