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약 4년전에 인천 ㅇㅅㅁㅂㄹ에서 모발이식을 했어요. 저는 심한 M자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했어요.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구월동 ㅇㅅㅁㅂㄹ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저는 총 3500모를 심기로 하였고 비용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500만원 후반으로 기억합니다.
수술후에 수술과정이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8시간정도 걸렷던거 같아요.
수술하는날보다 수술관리하는게 조금더 힘들엇던거 같아요. 수술후 말씀하셨는데 300모정도 더 심어 주셔서
총 3800모정도 심었다고 하셨어요
수술후 이식모가 잘자랄수 있도록 흡연도 거의 하지 않고 약도 꾸준히 먹고 해서 1년 되었을때 경과가 아주 좋았어요.
그래서 따로 병원을 방문하지 않았고 그후 꾸준히 관리해서 만족감을 가지고 지내고 있었어요,
하지만 최근 몇개월동안 일업무 스트레스로 인해서 흡연을 다시 시작했고 약도 불규칙적으로 복용을 하였구요.
머리카락도 다시 조금씩 빠지는거 같아 걱정이 되서 오랜만에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했답니다.
원장님께서 보강을 하는게 어떻겠냐고 물어보셨고 저는 당장 결정할수 없어
시간이 필요할거 같아서 생각해보겠다고 했어요.
1년후기 사진은 없지만 지금 4년후기 사진을 올려봅니다. 회원님들이 보시기에 보강을 하는게 맞는걸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술전>
첫댓글 이식모가 빠진건가요?
1차 모발이식으로 정말 촘촘하고 밀도 높게 이식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요.
이식한 모발의 생착을 위해 어색할 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의 간격이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기존 모발의 밀도가 아주 높은 분들의 경우엔
이식한 모발과 더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서
밀도 보강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너무 신경이 많이 쓰이신다면 살짝 밀도 보강을 해주시면 더 완벽해 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긴하네요.
흡연 안하시고 약복용 열심히 해주시면 될 거 같은데요. 제 생각엔 굳이 이식을 추가로 하지는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하신다고 해도 일단 다시 관리 좀 열심히 하신 후에 하시는게 좋을 거 같네요.
금연하시고 약도 꾸준히 잘 챙겨 드세요. 그렇게 잘 관리하시다가 추후에도 안좋아지면 다시 상담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금연이 참 힘들긴 하지만 금연부터 하시고 꾸준히 약챙겨드시고 경과를 보시는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금연이 정말 필수라고 생각하네요. 금연 후 몇달간 약 복용하면 확실히 흡연 시보다 효과가 배가 된다는거 직접 느끼실거에요
이식전보다는 훨씬 좋아지신거 같은데..이마쪽 헤어라인은 한번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