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이 스나보다 헌트가 월등하게 강하다하는데 따지고보면 월등까지는 아니라고 본다.
월등이라는건 하위사냥터에서 유지력없이 모든스킬을 딜스킬로 집어넣었을때 이야기다
유지력을위해서 순록의온기 순록의보호 착용하는 갯수마다 딜은 조금씩 빠진다.
추가적으로 이미 헌트는 집중회피+가호(원뎀효과) 사실상 딜스킬 풀착용해도 한개는 가호착용이다.
글고 과금없이 무과금인 사람은 늑대의영혼(치뎀43%이상) 언제가져갈지 모른다..ㅇㅇ
열심히 모아서 매물잡으면 이건 상관없음.
스나.
강화공격+폭발화살 (2개)
독화살+삼중+흡혈 (3개)
속박화살+폭발함정(2개)
공중제비(1개)
화살비(1개)
표적화살(1개)
환영화살(1개)
혼돈의표식(1개)
합12개
헌트
강화공격(1개)
사냥용화살+매날리기+추격(3개)
약점할퀴기+날카로운(2개)
사냥꾼(1개)
매의폭풍(1개)
늑대의포효(1개)
매의사냥(1개)
합10개
이미 딜착용 풀로해도 2개차이나는데 여기서 상위사냥터가면
순록온기 순록의 보호 1~2개 더비워야한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스나하던 사람들 헌트가면 폭발화살이 순록의 온기로 바뀐다. 폭발화살 쿨탐 딜+스턴 ㅈㄴ 좋은스킬이고
스나는 폭발화살 하나로 체감확다르다. 근데 그걸 잃고간다.
그리고 사실상 헌트는 매의사냥 유지해제되면 쿨탐동안 딜계수가 확줄어든다. 매의사냥 유지시간동안은 폭발적인 딜이나온다.
쿨감능력치 더하고 매의사냥 스킬레벨 올릴수있겠냐 어중떠중 애매한 과금이?..
이건 데미지와 큰상관은 없지만. 날카로운발톱(피흡) 1회성공격이라 미스나면 피흡이없다..
괜히 유지력차이가 많이난다 하는게아님.. 재감풀로 당겨도 헌트는 평타 은근 많이침.
그래서 하위사냥터 딜스킬 다집어넣고 엠회 재감 기깔나게 채워넣어야함
(스킬쿨이 줄수록 엠회옵션이 더필요해진다는건 당연히 알겠지)
내가 헌트넘어가서 순간 놀랜던 데미지뜨는 숫자가 스나하면서 본적없는 숫자가 몇번 보인다는거다.(매의사냥때)
그리고 보는 맛이 확실히 다르고 시원시원 하다는거 1인길던 돌려봐라 스나1인길던 돌리면 잡몹처리 헌트에비하면 답답하다.
헌트는 몹어그로 끌어서 몰아서 보스만쳐도 잡몹은 알아서 죽는다.
장단점은 내가볼때 서로 확실하다. 근데 데미지도올라가고 라는말은 크게 해당한다보기 어렵다 생각한다. 변수가 많아서
스나에서 헌트냐 헌트에서 스나냐 고민하는 사람은
1. 보는맛이 좋은걸한다or석궁이라는 무기가 좋다 (헌트)
2. 재감+엠회 빵빵하다 (헌트)
3. 하위에서 쓸어버리고싶다 또는 그만큼 내가 ㅈㄴ 고투력이다 (헌트)
-투력이 높을수록 하위기준이 남다를테니까 +(쓸어버린다 기준이 딜문제라기보다 스킬광역기 범위나 방향의 차이라고본다)
4. 1인길던 잡몹처리를 편하게 하고싶다(헌트)
이중에서 2번3번 해당되면 고민없이 헌트해도 무방
그외에는 차라리 그돈으로 다야사서 수집이나 투력을 올리는게 효율적이고 가성비 좋다 본다..
첫댓글 동의합니다.
1,2,4로 헌트 유지중입니다 ㅋㅋ
젤 큰 이유는 4번이고
위 이유 해당없는 사람은 걍 스나 남는게 좋다고 봅니다.
와오.. 상세후기 감사합니다.
헌트로 클체 고민 중인 스나입니다.
재감52 엠회51 손룬4로
엠부족없이 잘돌아가는데..
재감이 부족하려나요?
정성추
8.4 스나 불사 3번까진 자는시간 9시간기준 0~2번 죽으면서 사냥 되는데
헌트는 바로 신목마법구or불사1번 목걸이 자리가 최대인게 뻔히보여서 안감
유지력은 스나여~~
헌트 클체고민하면서 제가 생각했던것들인데 딱 정리해주셨네요 일단 스나로 쭉가다가 발할라도 재미져서 재감맥 등 준비되면 느긋하게 헌트 가려구요
저도 1.2.4 적용됨 스나에서 헌트로 클체하고나서 느낀점 확실히 유지력은 스나가 좋고 길드던전에서는 헌트가 좋다라는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