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중학교 교감 신용신입니다. 지난 6월 30일 광명교육청 게시판에 올라온 체육과 수행평가 점수에 대한 답변을 올립니다. 진상조사가 늦어진 이유는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출장과 개인적 연가로 인하여 학교에 출근하지 않았기 때문임을 말씀드리며 양해를 구합니다.
본교의 수행평가에 관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성적을 조작한 양 논의된 것에 관리자의 한 사람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자체 조사 결과 학생 개개인의 수행평가는 6월 30일 현재까지 확정된 상태가 아니었고, 수행평가 결과를 학생에게 통보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서 불거진 일인 것 같습니다. 우리학교의 수행평가 마감일은 7월7일입니다.
또한 사용하신 언어 중에서 “점수조작”이라는 표현은 범법행위에 해당되는 표현인 만큼 확실하지 않은 일에는 그런 극단적인 표현은 자제해 주셨어야 합니다. 이토록 영향력이 큰 인터넷상에서는 당사자의 명예에도 크나큰 타격이 되며 명확한 근거도 없이 여기저기 인터넷 사이트로 퍼서 나르는 일은 더 큰 명예훼손이 됩니다
사유야 어떻든 수행평가의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은 앞으로 개선․보완하여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점수 조작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차후에도 수행평가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담당자를 엄중 문책할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사안에 대하여 이의 제기나 문제점을 제기할 때는 우선 학교 담당자나 관리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대화를 통해 경위를 정확히 확인하신 후 대처해 주시기를 바라며, 근거 없는 일로 학교나 학생, 선생님이 선의의 피해를 입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인터넷이 이런 방법으로 이용되지 않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 02)2616-4157 또는 019-352-6457로 연락하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광명중학교와 학생들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