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바다주간을 맞아 2008 만선기원 풍어굿과 다양한 조기 가공품을 선보인 수산물 소비촉진 시식회가 열려 관심을 끌었습니다.
간추린 소식. 김서련 아나운서. ◀END▶
목포수협은 오늘 동부위판장에서 2008 만선 기원 풍어제를 열고 어업인들의 안녕과 올 한해 풍어를 이루기를 기원했습니다. 또 수산물 소비촉진시식회에서는 보리굴비와 굴비젓갈 등 다양한 조기 가공품이 공개됐습니다.
함평군은 월광교회와 주식회사 제로하우스와 2백70억원대의 투자협약을 맺었습니다. 월광교회는 함평군 강운리 일대 45만제곱미터에 2백억원을 투자해 대안학교를 설립하기로했고, 제로하우스는 70억원을 투자해 난방용 인슈블럭 공장을 올 하반기안에 착공할 예정입니다.
MBC와 현대삼호중공업,신안교육청등이 마련한 소외지역 어린이 도시문화 체험행사가 열렸습니다. 신안 암태초등학교 어린이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삼호중공업과 MBC 방송센터,일산 드림센터등을 2박 3일 일정으로 견학합니다.
목포상공회의소는 서남권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을 열고 '돈은 왜 생겼나', '나도 회사대표', '나는 경제짱' 등의 내용을 다루고 경제의 중요성 등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제15회 목포MBC 동요대회가 예선을 통과한 8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목포석현초등학교 이정기 군이 대상을 받는 등 8개팀에게 5개상이 전달됐습니다. MBC동요대회는 오는 6월 7일 오후 4시30분에 녹화 방송됩니다. MBC 뉴스 김서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