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 자락의 시원한 맛집 <노강산장할머니집> 동부순환로를 따라 의정부 방면으로 가다 보면 장안역 근처에서 노강서운과 석림사 방면으로 향하는 길이 있는데 이 길을 따라 1km쯤 들어가면 건강식전문점 노강산장할머니집과 대우산장이 보인다. 이곳은 수락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수려한 수락산의 자연경관과 함께 시원한 계곡이 흘러 특히 여름에 많은 사람들이 모임 또는 회식을 위해 찾는 곳이다. 또한 주말에는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다. 이곳의 메뉴는 보신탕, 오리탕, 오리로스, 백숙 등 보양식이 주를 이룬다. 특히 이곳의 오리탕은 각종 한방 약재를 넣고 푹 끓여내서 오리 특유의 냄새가 없을 뿐만 아니라 국물이 깔끔하다. 또한 보신탕은 위생적으로 처리해서 거부감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30년 전통의 명성답게 맛 또한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유명계곡에 위치한 음식점은 대게 자리값이라 하여 높은 금액을 요구하기 마련이지만 이곳은 가격이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찾는다. 이곳은 7호선 장암역에서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차량이 항시 대기하고 있으므로 서울 근교에서 시원한 계곡바람과 함께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가까이에는 노강서원과 석림사가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에게는 살아 있는 학습현장이 될 수는 일석삼조의 맛집이다.
첫댓글 맛있고, 멋진 집 같으네요.
총무님 수고로 산행길이 멋진 추억이 될 거 같군요. 감사.
맑은 샘물님 때문에 추억이 되리라 생각됩니다.ㅎ 단풍이 있는 가을 산행에 우리 모두 기대해 봅시다.
친구들이랑 함께하는 가을 산행길이 정말 재밌고 이쁜 추억으로 남을 거 같은데요? 어릴적 짝꿍 손잡고 소풍 가던 그 느낌으로 다가올까요? ㅎ 정말 기대됩니다.
모두모여 즐거운시간보냅시다(11/4일)
회장님 11월2일 입니다.ㅋ
친구들아 그때보자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