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동주민자치委, 신현동주민자치회와 워크숍 개최
제주시 이호동(동장 강동훈),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수성)는 지난달 30일 자매결연지인 경기도 시흥시 신현동주민자치회(회장 유선우)의 이호동 방문을 환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발전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호동과 신현동 주민자치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및 인사, 축제 및 동 현황 PPT 설명, 질의응답, 특산물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선우 신현동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발전을 위해 워크숍을 마련해 주신 이호동과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두 지역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수성 이호동주민자치위원장은 “신현동과 자매결연을 한 지 올해 16년째를 맞고 있다”며 “오늘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마을공동체 발전을 사업 추진 등 일련의 활동 과정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는 신현동주민자치회와 2008년 10월에 자매결연을 체결해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 특산물 교류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벤치마킹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해서 해오고 있다.
함께해 주신 고연종 자문위원, 이명자·강택근 부위원장, 강홍석·김영숙 감사, 이금숙 재무, 김영일 사무국장, 고강필, 김상호, 현상무, 홍경희, 임영미, 김정도 위원과 강동훈 이호동장, 양치우 팀장, 문슬기 주무관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이호동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