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제동장치와 디젤엔진 기술분야에서 한국 기업과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 독일 보쉬사의 진 듀포 섀시시스템 부사장은 최근 독일 남부에 있는 이멘쉬타트 공장에서 가진 한국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 자동차메이커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현대모비스와 제휴해 ESP(차량자세제어장치) 등 첨단 제동시 스템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시스템은 커브길이나 장애물이 갑자기 나 타났을 경우 바퀴의 미끄러짐과 차체 선회각을 자동차의 네 바퀴에 장착된 센서 를 통해 감지해 자동으로 제어함으로써 안정한 조향을 유도하는 장치다.
듀포 부사장은 "독일에서 생산하는 차량의 절반 가량은 ESP를 장착하고 있는 데 반해 한국 차량의 장착률은 1%를 밑돈다"며 "자동차 사고를 예방하고 해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빠른 시일내 ESP보급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대모비스와 EPS사업을 제휴하게 된 배경에 대해 "모비스는 자동차 부품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갖고 있어 직접투자보다는 모비스와 제휴해 제품을 생산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에는 직접투자하고 한국에선 모비스와 기술협력으로 첨단제동장치를 생산하는 것과 관련,"중국과 한국은 상황이 다르다"라며 "중국에는 기술 제휴 를 요청하거나 모비스처럼 기술잠재력이 큰 회사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듀포 부사장은 "한국은 현재 ABS 장착률이 30~40%에 불과해 ABS 장착률이 1백 %인 유럽과 비교해 시장 잠재력이 크다"며 "보쉬는 현대.기아자동차와 함께 자동차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증대시킬 목적에서 모비스와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 다.
또 생산원가를 낮추기 위해 이멘스타트 공장의 경우 12년전 4천5백명이던 인원 을 현재 3천2백명으로 줄인 반면 하루 ABS생산대수는 7천대에서 2만8천대로 늘 렸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10년 후 백만원~!!!! =.=
오호... 수익률이 33%나 되는군요... 좋은데요 !!!! 나도 사러 가야징....
이번 총회에 작년에 분석한 모비스와 올해의 모비스를 비교해서 간단한 자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모비스 삼성전자 삼성sdi 언제 사도 후회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에스테반님 기대가 되네요 총회에 여러가지 어려움어 고민중이지만 꼭 참석하고 싶어지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