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지지,격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가평지구협의회 (회장 원지연)은 10월25일 가평군복지재단 청평노인복지관의 2024년 자원봉사자및 후원자 지지, 격려 프로그램 행복 충전 워크숍에 청평면봉사회, 상면한아름봉사회, 조종면봉사회 봉사원과 함께 참여했다.
이날 청평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집결하여 8시30분에 출발하여 강릉 선교장 과 경포 동해횟집에서 점심식사하고 하슬라아트월드 관람하고 저녁는 설악 한촌설렁탕으로 식사하고 19시 도착하는 일정이다.
강릉으로 향하는 차안에서 복지관 김인규관장은" 올 여름 무척 무더운 날씨임에도 저소득 재가 노인 식사배달 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올 한해 복지관 운영에 도움을 주신 적십자 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지 및 격려하고자 이런자리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도 복지관 활동에도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세요
오늘은 우리 김민지 사회복지사님이 정성을 다해 준비 했으니 맘껏 즐기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면 좋겠습니다."라며 감사인사 말을했다.
지구협의회 원지연회장은 " 우리가 4년 전에 체결하고 처음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셔는데 매년 이렇게 우리 봉사원들의 노고를 격려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랍니다.
이렇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 함께 할수있게 해 주신 복지관 김인규관장님과 김민지복지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비바람이 무섭게 몰아치고 천둥번개 가 처도 가야하고 조금이라도 늦으면 어르신들이 기다리고 계시니 시간 안에 전달하려고 애쓰신 우리 봉사원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
오늘 귀한시간 내어 왔으니 신나게 즐기시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라며 인사말을했다.
인사와 소개하고 신나게 즐기다보니 벌써 강릉 선교장에 도착했다.
선교장은 국가 민속문화제 5호로 지정 강원도 지역에서 가장 잘 보준되어 있는 사대부 가옥으로 건평318평으로 안채,사랑채,동별당, 가묘 등이 남아 있다.
선교장은 건물뿐 아니라 조선후기의 주거 생활과 생활용구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다고 한다.
주변 경관과 풍경이 아름다운 곳에서 우리 봉사원들은 요즘은 볼수없는 초가집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초가집 지붕넘어에 감이 주렁주렁 너무도 멋진 풍경을 즐기며 여기저기에서 웃음꽃이 활짝 드넓은 녹색의 잔디밭에 적십자의 노란조끼가 더욱더 아름답게 빛이 난다.
웃고 떠들고 사진찍다보니 어느새 점심시간 경포 동해횟집으로 출발 와~~
동해바다의 파도를 보며 푸짐한 회정식으로 빨리 배을 채우고 파도가 치는 모래사장으로 달려가 멋진 추억의 사진을 남기고 다음장소로 출발 하슬라 아트월드
에 도착 하슬라 아트월드는 자연과사람, 예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종합예술공간으로 3만3천평의 조각공원, 소나무정원, 시간광장, 바다정원, 하늘전망대, 현대미술 200여점이 전시된 현대 미술관 및 피노키오&마리오네트 미술관이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다채로운 미술관 관람하고 멋진 인생샷을 남기느라 시간가는줄 모르고 약속한 출발시간도 이은체 멋진 추억 만드는데 여념이 없다.
모두들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돌아오는 길에 설악면 한촌 설렁탕으로 저녁를 든든하게 식사하고 청평복지관에도착 무사히 안전하게 해산했다.
첫댓글 가평지구협의회(회장 원지연) 봉사원 여러분 가평군복지재단
청평노인복지관의 2024년 자원봉사자및 후원자 지지, 격려 프로그램
워크숍 다녀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차정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