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분야는 유럽산 제품이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며, 우리 기업의 진출은 미미한 상황임. 품질의 우위성, 가격 경쟁력, AS 지원 등 강점의 지속 홍보가 필요함 ・기계 부문의 제품 인증 시 바이어 및 전문가와 협의해 기간, 비용 등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음 ・우리 기업은 경쟁 대상인 유럽 회사들에 비해 제품 배송 기간이 길고, 소량 및 수시 배송이 어려운 문제점이 있음. 이러한 단점에도 품질, AS 등 강점 중심으로 한국 제품 구매 필요성을 바이어에게 설득할 필요가 있음 ・러시아의 기계 분야 바이어는 CIS나 유럽 국가 수출 경험이 있는지를 중시함. 따라서 해당 이력이 있는 기업들은 세부 자료를 통해 집중 홍보할 필요가 있음 |